며칠전 가성비로 쿠팡에서 구매했던 니트로 16S 슬림 게이밍노트북. 비슷한 스펙으로 ASUS랑 HP 여러개 찾아봤는데 가격대가 이게 제일 괜찮아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작업용으로 구매했지만 성능이 차고 넘치는 사양이라 게임도 겸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방에 넣고다니는 노트북이랑 충전 어댑터 무게가 2.18kg라 16인치 치고 무게가 많이 가벼운 수
준이라 들고다니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디자인도 꽤나 심플한편 외관 디자인만보면 빅터스 느낌이 나는거 같기도하네요. 중앙에 로고는 RGB LED도 적용되어서 불빛도 나옵니다. 일부 보급형 노트북과는 다르게 마감도도 높고 올 블랙 컬러에 메탈 소재라 내구성도 괜찮았습니다.
키보드는 텐키가 포함된 풀사이즈 키보드로 되어있고 RGB 백라이트가 지원되서 조명도 되게 화FU합니다. 타이핑 했을때도 부드럽게 잘 눌려져서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해상도는 WQXGA 에 300NITS에 밝기까지 지원되어서 일단 부족한 부분은 전혀없었고 작업이나 게임하는데 있어서도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에이서 노트북은 전부 다 그런지 모르겠는데 3면이 포트가 달려있더라구여. 포트가 중앙쪽에 위치해 있는것도 나쁘지 않았던게 같네요. 옆 포트로 연결하면 약간 지저분한 느낌이 있는데 뒷면에 있으면 선이 안보여서 나름 장점이 될 수도있을꺼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웠던거 같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해서 새벽배송도 되어서 시킨 다음날 바로 도착했고 스펙대비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게 제일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네요. 요즘 램이랑 SSD 가격이 엄청 올라서 업그레이드 하게되면 비용이 많이 드는데 이건 1TB / 32GB 조합이라 나중에라도 업그레이드 할 필요없이 충분히 사용 가능할꺼 같습니다. 어지간한 온라인게임은 풀옵으로 돌아갈꺼 같고 작업하는데에 문제 없을꺼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