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블루투스 이어폰 제이비랩 JET-Q1 사용기, 가격은 보급 기능은 프리미엄 다나와 리포터

IP
2019.03.23. 00:17:56
조회 수
5152
3
댓글 수
1

주렁주렁 이어폰 줄을 달고 다니던 시대도 마지막을 향해 달리고 있다. 요즘에는 코드프리 형태의 이어폰, 그중에서도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그야말로 대세 중 대세다. 출시 초기에는 1~2시간밖에 사용할 수 없는 짧은 재생 시간과 충전의 번거로움, 음질의 한계 등으로 불편함이 더 많았다. 하지만 요즘은 기본 3~4시간은 재생하고 케이스 안에서 충전이 가능하며, 가벼워진 크기와 무게, 음질 향상 등으로 인기가 많아졌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최상급 6mm 유닛을 장착하여 최상의 음질을 구현, 칩안테나 설계로 다른 기기와의 간섭 억제, 블루투스 5.0, 나노코팅 IPX5 방수 기능 적용 등의 멋진 스펙을 뽐내는 디에스인터내셔널 <제이비랩 JET-Q1>을 소개하려 한다. 특히 제이비랩 JET-Q1은 9시간의 연속재생시간, 충전케이스 사용 시 27시간 사용 가능, 15분 충전으로 30%의 급속 충전 지원 등 배터리 라이프 타임에서 타제품 대비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 제이비랩 JET-Q1 패키지 외형


제이비랩 JET-Q1의 새 제품의 경우 패키지 겉을 비닐로 완전 밀봉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새 제품 구입 시 개봉 여부, 불량 돌려막기 등에 대한 우려가 없었다. 패키지 외형 역시 상당히 깔끔하고 소재, 색상 등에서 고급스러운 인상이 든다.




패키지 후면에는 품질표시 및 스펙에 대해 표기하고 있었는데, 상품 DB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사실은 음악 연속재생은 50% 볼륨에서 8.5-9시간이라고 좀 더 자세하게 표기되어 있었다. 상품 페이지 같은 경우 연속 재생 시간을 표기할 때 볼륨을 최대한 낮추어 측정한 값으로 표기하는 경우도 있는데, 50% 볼륨에서 약 9시간이라니 실제로 엄청나게 기대되는 부분이다.


패키지 상, 하단 테이프를 한 번 더 제거하면 제품을 개봉할 수 있었다.


▲ 이어버드, 충전케이스

제품을 개봉하면 가장 먼저 반기는 것은 이어버드와 충전케이스, 하드타입의 스펀지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었다.


▲ 제이비랩 JET-Q1 패키지 구성품
패키지 구성품의 내용은 기타 코드프리 이어폰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짧은 충전케이블, 충전케이스, 이어버드, 설명서, 기본 장착된 것 포함 크기별 3쌍의 이어팁


충전 케이블의 경우 30cm가 채 되지 않게 짧았다.


설명서는 안드로이드 및 ios 페어링부터 사용방법 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었고, 한글로 쉽게 설명되어 있어 좋았다.


사용자의 귓구멍 크기에 맞게 선택 가능한 커널형 이어팁 3쌍이 제공된다. 구매 시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것은 중간 사이즈의 이어팁이며, 이러한 커널형 이어폰의 경우 귀에 밀착될 정도로 딱 맞는 크기로 착용하는 것이 좋다.

* 커널형 이어폰은 귀에 딱 맞는 크기로 밀착시켜 착용하면 운동을 할 때도 안정적이면서 차음성도 개선하여 또렷한 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콤팩트한 이어버드




스펙상 이어버드의 사이즈는 22.3 x 17.2 x 24.7 mm로 표기되어 있는데 어떤 부분의 크기인지 정확히 알기 어려워 직접 측정해보았다. 사진상에 표기한 수치는 필자가 직접 측정한 값이라 ±0.1mm 정도 오차범위가 있을 것 같다. 이어버드는 원형에 가까우면서 굉장히 콤팩트한 사이즈를 지녔다.




너무 작아서 놀란, 초소형 충전케이스






충전케이스는 58 x 25 x 36 mm로 다른 코드프리 형태의 이어폰 충전케이스 평균보다 훨씬 작은 편에 속한다. 이어버드의 무게 개당 5.5g 충전케이스 무게 29g을 합해 40g밖에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 또한 JET-Q1의 굉장한 장점이다. 이어버드는 코드프리 이어폰 평균 정도라고 볼 수 있지만 케이스의 무게가 획기적으로 줄어서 엄청난 휴대성을 보여준다. 겨울에는 코드 주머니, 여름에는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충분하다.

이어버드 연속 재생 시간 9시간, 그리고 9시간을 지원하는 이어버드를 완충 2회까지 지원해주는 충전케이스. 어떻게 초소형 사이즈와 무게로 최장시간재생을 지원하는 괴물 배터리 효율의 이어폰을 탄생시켰는지 배경이 궁금해진다.




마그네틱 충전케이스


▲ 충전케이스와 이어버드는 자석을 이용하여 도킹된다.




자석으로 단단히 체결되기 때문에 흔들어 보아도 쉽게 탈피되지 않았다.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내부에서 크게 이탈될 일은 없어 보인다.




충전 시 LED 표시



충전케이스와 이어버드를 충전 시에는 적색 상태표시 LED가 점등된다.


충전케이스를 이용해서 충전기 없이 이어버드를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케이스 하나로 이어버드를 2회 완충할 수 있는 용량을 지원한다. 이어버드의 음악 재생 시간이 9시간이기 때문에 충전케이스를 이용하면 50% 볼륨으로 최대 27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완충상태에서는 적색 LED가 소등된다.




번거로움 Zero, 오토 전원 그리고 오토 페어링


▲ 페어링 대기 중에는 적색, 청색 LED가 교차되며 깜빡인다.
인터페이스(과정)가 불편하면 하기 싫어진다. 보통 사람의 심리는 그렇다. 만약 블루투스 초기설정을 매번 다시 잡아 줘야 한다면 어떨까? 필자라면 귀찮아서 잘 꺼내 쓰지 않았을 것 같다. 오히려 유선 이어폰 단자만 꼽아 사용하던 시절보다 인터페이스가 복잡해졌기 때문이다. 사람 심리는 사용하던 것을 이어서 사용하는 것은 쉽지만 그것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과정을 하는 것은 귀찮게 느낀다.




위 영상을 보면 충전케이스에서 이어버드를 꺼냈을 때 자동으로 이어폰의 전원이 켜지고,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까지 성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휴대폰은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았다. 이렇듯 최초에 한 번만 페어링을 했다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어떠한 준비과정도 필요하지 않다. 그냥 꺼내서 귀에 꽂자.
또한, 블루투스의 통신 거리(10m)를 벗어나거나 장애물 때문에 블루투스 연결이 끊긴다면 3분 이내에 다시 수신 가능 반경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다시 블루투스에 연결된다. 개인적으로는 잠깐 자리를 비울 때 무척 편리했다.


▲ 배터리 잔량 표시 (안드로이드, 아이폰 가능)

소소한 기능으로 스마트폰에서는 블루투스 연동 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예전에 배터리 잔량 확인은 할 수 없는 코드프리 이어폰을 사용했을 때는 불편해도 그냥 수시로 충전해왔었는데, 제이비랩 JET-Q1은 필요시만 충전하면 돼서 은근히 편했다.




정전식 터치 버튼으로 간단하게 조작





▲ 이어버드의 유닛부(JB.lab 문구가 있는 부분)이 정전식 버튼이다.
이어버드의 조작은 상부 정전식 버튼(다기능버튼)을 터치해서 조작할 수 있다. 전화받기 및 수신거부, 재생/일시정지 및 이전곡 다음곡 변경, 보이스 어시턴트 호출, 전원 ON/OFF 등 프로그래밍 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음악 재생 및 보이스 어시스턴트 관련 시연
간단하게 제이비랩 JET-Q1의 정전식 버튼(다기능버튼)의 시연 영상을 촬영해보았다. 스마트폰을 굳이 꺼내지 않아도 음악재생, 통화, 보이스 어시스턴트 호출이 되는 점이 편리하였다. 볼륨 조작 기능이 없는 점은 다소 아쉬웠다.















이어팁은 소, 중, 대 크기로 3쌍을 주기 때문에 대부분 착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오히려 작은 크기와 귓바퀴에 살포시 안착되는 착용감이 안정적이어서 마음에 들었으며, 오래 사용해도 크게 무리 없었다. 한쪽 당 무게는 5.5g으로 이어버드 평균정도 되는 무게다. 아주 가볍지도 그리고 무겁지도 않은 무게다. 1g정도만 가벼웠어도 더욱 좋았을 것 같지만 낀 상태로 일상생활을 하고 운동을 하는데도 크게 문제없었다.










제이비랩 JET-Q1의 가장 독보적인 장점은 배터리와 관련된 것들이겠다. 15분 충전으로 웬만한 코드프리 이어폰 풀 충전 상태에 버금가는 3시간의 플레이 타임을 보여준다. 풀 충전 상태에서는 9시간의 재생 시간을 보여주고,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2번의 완충으로 총 27시간의 플레이타임을 보여주는데, 다른 코드프리 이어폰과 비교하면 3배 정도 되는 어마어마한 배터리 효율이다. 전력 소모가 적고 데이터 통신 품질이 좋은 블루트스 5.0이 기술이 적용되었다 하더라도 같은 블루투스 5.0을 사용하는 이어폰보다 효율이 좋으니 블루투스 5.0 만으로는 설명이 되지 않지만 어쨌든 실제로 사용해보고 평가해보겠다.


완전 충전 상태의 제이비랩 JET-Q1을 22시 18분경에 연결하여 약 4시간 40분 후인 2시 58분경에 배터리 상태를 체크해보았다. 볼륨은 약 80%로 실제 필자가 듣기 좋아하는 크기로 재생하였다.


결과는 4시간 40분을 사용 후 남은 배터리 50%. 타사 이어폰이라면 이미 전원이 OFF 되어었을 시점이지만 여전히 50%의 배터리 사용량이 남는 괴력을 보여주었다. 항상 코드프리 가전제품들은 사용 시간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배터리 효율과 휴대성에서는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5.5g의 무게로 어떻게 9시간의 배터리를 탑재하였는지, 조금 놀랍기도 하다.





 






제이비랩 JET-Q1의 진짜 장점은 코드프리 이어폰 중에서 최고의 휴대성(케이스가 가장 작음)을 보여주면서도 6mm 고성능 드라이버 유닛 탑재로 이어폰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음질 또한 구현해 했다는 점이다. 저음부터 고음까지 꽉 찬 느낌의 균형 잡힌 소리는 기존 제이비랩 블루투스 스피커가 생각날 만큼 완성도가 높았으며, 좀 더 가격대가 나가는 코드프리 이어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다.










이번 사용기에서 특별하게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제이비랩 JET-Q1은 IPX5 등급의 높은 방수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운동을 하면서 땀이 차도 문제없다. 또한 칩안테나 내장으로 지하철이나 버스 등 사람이 붐비는 장소에서 들어도 끊김이나 간섭 없이 또렷하게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통화 음질은 차안에서 잠깐 사용해 보았는데, 잡음이 조금 섞이지만 비교적 나쁘지 않은 수준이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단연 배터리 효율이었다. 9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이어버드의 배터리, 이어버드를 2회 완충할 수 있는 충전케이스는 보조배터리 없이 며칠을 들고 다녀도 끄떡없었다. 코드프리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번거로운 부분 중 하나가 배터리 충전, 관리일 것인데 제이비랩 JET-Q1을 사용하니 전혀 번거롭지 않았다.


필자는 그 밖에 좀 더 고가의 다른 이어버드도 사용하고 있는데, 제이비랩 JET-Q1과 비교하여 특별히 어느 것이 낫다고 하기 힘들 정도로 음질에서 차이가 없었다. 물론 이어버드가 평균 정도로 아주 가벼운 편은 아니며, 볼륨 조작을 지원하지 않는 등의 단점도 찾아볼 수 있지만  그 정도뿐인 것 같다. 필자라면 앞으로 다른 코드프리 이어폰과 비교해서 계속 사용해야 한다면 휴대성 좋고, 배터리 오래가고 음질도 만족할 만큼 충분한 성능을 내어주는 제이비랩 JET-Q1을 선택할 것 같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탭군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필립스 345B1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간단 사용기 삼성전자 S34J550 WQHD 34형 (1)
사용기 한울생약 리꼬 손 소독 티슈 휴대 캡형 후기 (1)
사용기 알파스캔 AOC Q27V (1)
사용기 3RSYS AK-600S 파워서플라이 (1)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틀어진 허리를 위한 3분! 척추 스트레칭바 100일 체험 - 5주차 (2)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칼브라운 목 견인기로 거북목 탈출! 100일 사용기- 7주차 (2)
사용기 차량용 무선 충전기 2종 비교 리뷰 (1)
사용기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폼 후기 (1)
사용기 혈당측정기 사용기 (바로잰2 VS 오토첵 플러스 블루투스 혈당측정기) (3)
간단 사용기 USB 마이크, 엘가토 WAVE 3 후기 (2)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Q27V 27" QHD (2)
사용기 지엘 하루온종일 따뜻한 하루온팩 손난로 후기 (4)
사용기 저소음 쿨러 가성비와 성능갖춘 쿨러 써모랩 TRINITY 6.0 강추 [수령과 설치, 체험 후기] (3)
사용기 저소음 쿨러 가성비와 성능갖춘 쿨러 써모랩 TRINITY 6.0 강추 [수령과 설치, 체험 후기] (4)
사용기 [레고 76168] 캡틴 아메리카 맥 아머(Captain America Mech Armour) (3)
간단 사용기 C49g95t 1주일 사용후기 (3)
사용기 [혈당계 3종 비교] 당뇨 예방과 관리의 시작! 로슈 아큐-첵 인스턴트 / 액티브 / 퍼포마 혈당측정기 (4)
사용기 차량용 무선 충전기 오토엑스와 메이텍 두 제품을 비교해보다! (5)
사용기 파로마 캐더린 LED 멀티수납침대 내돈내산 후기 (5) 다나와 리포터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