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에어프라이로 새롭게 탄생한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딸기 다나와 리포터

IP
2020.03.03 19:09:30
조회 수
320
2
댓글 수
1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페스츄리 브랜드 국내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인기 간식거리인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딸기 입니다. 후렌치파이 시리즈 제품은 맛의 종류에 따라 몆 종류의 제품이 나와있으며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딸기맛 입니다.



64겹의 파이위에 달콤한 딸기잼이 얹어진 페스츄리로 과자와 빵의 중간쯤의 경계에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국내산 딸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좀 더 마음에 듭니다.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딸기맛에는 가당딸기 6.7%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딸기잼이 위에 얹어진 파이라서 가당딸기로 이미 가공된 원료를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15개 구성으로 총 192g, 개당 13g입니다. 먹는 제품이다보니 정밀한 공산품과 달리 약간의 무게 오차는 있지만 총 무게는 192g을 유지하는거 같습니다.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딸기 원재료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밀가루는 예상대로 미국산 밀을 사용하고 있으며 파이를 만들기 위한 주재료인 마가린도 인도네시아나 말레이시아산 팜유/야자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주재료중 하나인 딸기는 가당딸기로 설탕이 가미되어 잼으로 만들어진 재료로 그나마 국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다양한 식품첨가물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딸기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3g짜리 1봉지 기준과 100g 기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한봉지의 양이 적은편이라서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적용해도 특별히 문제가 될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보통 이런 과자를 먹다보면 한번에 3~4개에서 많게는 10개를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기 때문에 여러개를 먹을 경우에는 가장 조심해야할 부분이 바로 당과 지방입니다. 100g 기준으로 보면 간식으로 먹는 과자라는점을 고려하면 당함량과 포화지방 함량이 제법 높은편에 속합니다.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딸기 제품은 개별포장되어 있어 먹기에 편리합니다.



포장지 까지 함께 무게를 측정해보니 14g이 나오고 있습니다.





접시 무게를 제외하고 다시 측정해보니 13g 으로 측정되어 일단 표기된 양에 대해서는 확실히 잘 지키는 모습입니다.





페스츄리 부분을 찍은 사진입니다. 파이가 얇은 여러겹으로 층층히 쌓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간에 공기층이 들어가 있으면 파이의 식감이 쫀득하면서도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겉으로 보면 마치 그냥 딱딱하게 부서질것 처럼 보이면서도 실제 식감은 부드럽게 눌려지면서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이 주변에도 설탕을 녹여 발라놓았기 때문에 단맛이 느껴지면서 딸기잼을 먹는 순간 상큼한 딸기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해태제과 후렌치파이가 요즘 인스타에서 핫한 조리법으로 더욱 더 유명해지고 있죠.

바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하면 더욱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조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도와 시간에 대해서는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160도에 3분30초 정도 조리하면 가장 맛있다는 정보를 얻고 바로 시행해봅니다. 조리온도는 160도 시간은 3분 30초!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딸기맛을 에어프라이어로 160도, 3분30초 조리한 모습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딸기잼이 높은 온도로 인해 약간 촉촉해진 모습입니다. 그렇다고 흥건하게 녹아 내릴정도는 아니고 살짝 겉에만 액상같이 녹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반짝반짝 빛이 반사되서 비쥬얼은 더 먹음짐 스럽게 보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후 먹어보니

확실히 왜 유행하는 방법인지 이해가 갔습니다.

딸기잼은 적당히 녹아 연하고 페스츄리 부분의 식감이 대박입니다.

보통 부드러우면서 바삭하기 어려운데 얇은 페스츄리 특성상 부드러우면서도 각각의 결이 살아 있는 느낌이 들정도로 바삭합니다. 딸기잼도 약간 녹아 있는 상태라서 그런지 단맛이 느껴지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 입안에 넣자마자 향과 맛이 확 퍼지는 느낌입니다


그냥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과자이지만 이렇게 조리법을 하나 더 추가하니 전혀 새로운 느낌의 간식으로 재탄생 된 느낌입니다. 시간과 장소가 허락한다면 꼭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서울호랑이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 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앱코 B770 Plus 가상7.1 진동 헤드셋 (1)
사용기 로지텍, 레이저 한판 붙자! 로켓 KAIN 202 AIMO 무선 마우스
간단 사용기 U32J590 후기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 c32jg54 사용후기 (1)
사용기 다크플래쉬 CF140 PRO ARGB ×3 + ARGB MASTER RC1 필드테스트 황동혁 ・ 2분 전
간단 사용기 darkFlash DLM21 RGB MESH 강화유리 (핑크)
간단 사용기 Palit 2070super JS 후기
간단 사용기 파워는 역시 마이크로닉스 !!
간단 사용기 c32jg54 후기
사용기 [컴디씨]대단히 비싼 게이밍 마우스를 구매 했습니다. RAZER VIPER ULTMATE (1)
사용기 삼성 49인치 초대형 게이밍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C49RG90 구매후기
간단 사용기 삼성 모니터 C32JG54
사용기 약 1년 반 전에 구매한 모니터..
사용기 삼성모니터 U32J590 UHD 32인치 모니터
사용기 [레고 76049] 어벤제트 스페이스 미션(Avenjet Space Mission) (1)
사용기 믿고 거르세요! 아임커머스 UM2 QCPD45 USB-PD 충전기 (1)
사용기 용의 꼬리보단 뱀의 머리가 낫다! ASUS EX A320M-GAMING 대원CTS (1)
사용기 40만 원대, 고안시 스펙, 720p 해상도 중상급 미니빔 3종 비교 리뷰 1부
우리집 콘테스트 브라이트 파워 소다버블 리필 5.5kg (1)
간단 사용기 메인보드 추천 ASUS PRIME B450M-A 라이젠 3세대 호환!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