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게 되는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담아내는 한 가지의 중요한 수단인데요. 과거 필름 카메라 시대를 탈피하여 이제는 디지털로 간편하게 사진을 촬영하고 결과물도 파일로 보관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갖춘 디지털 액자도 크게 각광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16:9 비율의 15.6 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넷기어 뮤럴 MC315 모델을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15.6 인치의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 화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박스 패키지 사이즈도 굉장히 큰데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낸 순간들을 하나의 프레임에 담아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시대를 초월하는 예술가들의 명화도 생생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도록 큼직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들을 제공하고 있는 넷기어 제품이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통한 모바일 기기들과 연동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곧바로 해당 제품에 전송하고 1920 X 1080 FULL HD 화질로 보다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어 편의성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본품 사이즈에 정확하게 맞게 제작된 패키지가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는데요. 박스 뚜껑 안쪽에도 충격 방지 폼이 장착되어 있어 디스플레이 파손의 위험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안쪽에는 본체를 비롯하여 12V 1.5A 전원 어댑터, 월 마운트, 빠른 시작 가이드가 들어있는데요.
넷기어 뮤럴 디지털 액자 MC315는 차콜 그레이 컬러의 멋스러운 프레임을 바탕으로 측면에는 프리미엄 월넛 우드 그레인이 디자인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는데요. 클래식한 감각과 모던한 분위기가 함께 어우러져 집 안 어느 곳에 놓아두더라도 잘 어울리고 매력적인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본체 뒤편에는 가로 및 세로 형태로 간편하게 세울 수 있는 메탈 스탠드와 원터치 방식의 전원 버튼이 함께 제공됩니다.
볼륨 있는 두께로 제작된 메탈 스탠드는 본체를 가로 및 세로 형태로 자유롭게 세울 수 있도록 지지하는데요. 원본 사진의 형태를 보다 완벽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스크린 전환도 지원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촬영한 결과물 또는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거치해놓을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리고 박스 안에 함께 제공되는 벽면 거치대와 앵커 및 나사를 통해 벽에 장착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은 더욱 넓습니다.
먼저 앱을 실행하면 본체와 연결하기 위해 QR 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처음 본체 전원을 켜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어 있는 QR 코드를 휴대폰을 통해 인식시켜주면 곧바로 세팅을 시작합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과정이지만 사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빠른 시작 가이드가 패키지에 함께 포함되어 있으니 한번 간단하게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잭슨 플록, 폴 세잔, 빈센트 반 고흐, 바실리 칸딘스키, 구스타프 클림트 등 한 시대를 풍미했던 유명 화가들의 작품은 물론이고 영국 런던의 내셔널 갤러리, 이탈리아의 우피치 미술관,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아트 뮤지엄 등 세계 각국의 박물관 및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는 명화들을 생생한 화면으로 집 안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언택트 시대에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소중한 추억이 담겨있는 사진과 유명 화가들의 명작들을 간편하게 담아낼 수 있는 디지털 액자가 필요하신 분들은 뮤럴 MC315를 한번 체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