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 스피커 인기순위 리포트 2018년 5월

5월, 다나와 포터블스피커 인기순위 BEST 5





5월 마지막 주부터 포터블스피커 구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보아, 여름 휴가를 준비하며 특가로 

나오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중, 판매 비중 42%로 1위를 차지한 JBL은, 삼성전자 특가 기획전으로 JBL과 하만카돈 스피커를 할인 판매하면서, JBL 스피커 구매량이 증가하여 5월 브랜드 1위가 되었다.

JBL의 스피커는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임에도 불구하고 BEST 10위 안에 무려 3개의 인기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단연 제조사 판매 1위를 기록하였다.

그다음으로는 브리츠가 22%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샤오미, JB.lab, BOSE가 각각 12%를 차지하며, 공동 3위로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1위. JBL GO



▶다나와 최저가: 24,440원


<< 상품 바로가기 >>



가지고 다녀도 짐이 되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JBL GO 블루투스 스피커는, 여행 시 가방에 넣어 다니기에 안성맞춤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가로와 세로 모두 10cm가 넘지 않는 작은 크기로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다양한 색깔로 모든 사람의 취향을 저격하였다.


저렴한 가격으로 막 쓰기에 부담이 없으며 선물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점이 JBL GO 블루투스 스피커의 장점이 아닐까.




2위. JBL Flip4





▶다나와 최저가: 94,460원


<< 상품 바로가기 >>




JBL 플립 시리즈의 4번째 블루투스 스피커인 'Flip 4'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속에서도 재생되는 IPX7 등급의 방수 기능으로 물놀이를 즐기는 여름 휴가철에 사용하기 좋다. (1m 물 속 30분 방수)


또한 16W의 출력으로 야외에서 즐기기 적당한 소리를 재생할 수 있으며, 원통형으로 자전거 물통 거치대에 딱 맞는 크기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스피커다.


JBL 멀티 스피커 연결 기술인 Connect+로 100대 이상의 스피커를 연결하여 더 큰 사운드 출력을 낼 수 있다고 하니 친구들과 함께 구매하여 풍성한 사운드를 즐겨볼 수 있겠다.




3위. 샤오미 큐브박스2




▶다나와 최저가: 25,100원


<< 상품 바로가기 >>



심플한 디자인의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큐브박스2'는 대용량 배터리와 크기에 비해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용이하며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2만 원대의 가격 대비 성능이 좋기 때문에 출시된 지 1년이 다 되어 가지만 아직도 소비자들이 '큐브박스2'를 구매하는 것이 아닐까.


사운드에서는 평가가 갈리지만, 가격대만 보면 아까워서 못쓸 스피커를 구매하는 것보다 샤오미 큐브박스2 스피커를 구매해서 실컷 쓰고 질리면 다른 스피커를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소비라고 생각한다.




4위. JB.lab HRS-10XB




▶다나와 최저가: 58,990원


<< 상품 바로가기 >>



2017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 브랜드 상품으로 선정되었던 'JB.lab HRS-10XB' 블루투스 스피커는 투박하게 생긴 생김새로 웅장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내며 오랫동안 인기순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약 20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하여 실외에서도 충분히 장시간 사용할 수 있어 캠핑에서 또는 음악을 크게 즐기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스피커이다.


또한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BT-Reader 어플을 다운받아 메신저 및 SNS(카카오톡, 라인, 네이트온, 페이스북 등)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지원하여 편리성을 제공한다.


현재 6월 8일 기준으로 약 49% 할인하여 59,000원 → 29,900원에 특가판매를 진행 중이니, 이번 여름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려고 생각했다면 좋은 기회이다.





5위. BOSE 사운드링크 미니2



▶다나와 최저가: 247,410원


<< 상품 바로가기 >>



BOSE의 '사운드링크 미니2' 블루투스 스피커야말로 믿고 듣는 스피커 중 하나이다.


출시된 지 횟수로 3년째이지만, 아직도 인기순위에서 20위권 밖으로 밀려난 적이 없는 사운드링크 미니2는 음질에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으며, 아직 소리가 나쁘다는 평을 본 적이 없을 정도이다.


BOSE는 자신감 때문인지 사운드 출력을 작성하지 않는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음질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지만, 가격대를 보면 구매하기 망설여진다.


물건을 한번 살 때 좋은 걸 사는 사람들이라면, 블루투스 구매할 때 BOSE의 사운드링크 미니2 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영상음향 CM 서한나 / pad@danawa.com
(c) 가격비교를 넘어 가치 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