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잘 달리는 러너들이 추천하는

진짜 좋은 런닝화 BEST 5 (Feat. 러닝크루) 

최근 정기적으로 함께 모여 달리는 런닝 동호회 '러닝크루'가 크게 늘었다. 10명에서부터 수백명까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함께 정해진 코스를 달리다보면 달리는 재미 뿐만 아니라 친목도 도모할 수 있는데 벌써 서울에만 50개 이상의 러닝크루가 있다. 

지난 4월, 다나와에서 러닝크루를 대상으로 다른 러너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댓글로 작성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 댓글을 바탕으로 '러닝크루 러너들이 다른 러너들에게 추천하는 진짜 좋은 런닝화', 신어보고 추천하는 런닝화 BEST를 꼽아보았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제품의 브랜드는 근소한 차이로 아디다스가 나이키를 제쳤다. 최근 나이키가 루나 폼이후 10년만에 새로운 쿠셔닝 리액트 폼을 개발하면서 쿠션감이 좋은 런닝화를 출시하고 있지만 기존에 부스트 폼으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던 아디다스의 제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식스가 3위를 차지했는데 아식스를 선택한 러너들이 모두 같은 제품을 추천했다는 점이 놀랍다. 해당 제품은 런닝화 추천 1위를 차지했다.

러너 모두 입을 모아 칭찬한 아식스 런닝화부터 최근 출시되어 큰 이슈를 불러온 프리미엄 런닝화까지 상위 5개 제품을 지금 바로 알아보자.

  

1위  아식스 젤 카야노 24

러너들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제품은 아식스의 베스트셀러인 젤 카야노의 24번째 모델로 17년에 출시된 젤 카야노 24. 뒤틀림 없이 발 뒤꿈치와 발목 전체를 꽉 잡아주는 안정적인 착화감으로 장거리를 달리고자 하는 러너를 위한 프리미엄 러닝화. 최상급 안정성으로 러너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119,940원 정가 159,000

가격비교


2위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2위를 차지한 제품은 아디다스의 부스트 슈즈. 아디다스가 개발한 기술 중 가장 우수한 쿠셔닝이라는 부스트 폼은 걸을 때마다 가볍고 푹신푹신한 착화감으로 구름을 걷는 것 같은 느낌이라는 평을 받았다. 


137,190원 정가 219,000

가격비교


3위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

이상화 선수가 올림픽 기간동안 착용하면서 출시되자마자 완판된 나이키의 새로운 쿠셔닝, 리액트 폼 런닝화. 아디다스의 부스트 쿠션과 유사한 착화감에 나이키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특히 여성 러너들에게 인기가 높다. 


104,000원 정가 169,000

가격비교


4위  아디다스 아디제로 아디오스

아디제로 아디오스는 1~3위 제품과 달리 일반 소비자층에게 널리 알려진 제품은 아니다. 엘리트 선수용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스피드 트레이닝과 레이스에 특화, 세계 신기록도 여러 번 나왔다. 중상급자용, 마라톤용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118,380원 정가 189,000

가격비교


5위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4

앞선 제품들은 모두 프리미엄 런닝화로 출시가가 15만원이 넘는 반면 이 제품은 가성비가 뛰어난 런닝화이다. 신발끈 구멍 부분에 플라이와이어가 달려있어 발이 헐떡이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되며 탄탄한 느낌을 준다.


71,460원 정가 139,000

가격비교



스포츠 CM 김가람

(sports@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