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가 '배틀그라운드'의 각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캠페인을 발표했다 (사진출처: 픽스 펍지 공식 홈페이지)
▲ 펍지가 '배틀그라운드'의 각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캠페인을 발표했다 (사진출처: 픽스 펍지 공식 홈페이지)

훌륭한 게임성에도 불구하고 각종 버그나 편의성, 최적화 문제를 처리하지 못해 많은 유저들의 질타를 받아왔던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이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펍지가 '배틀그라운드'에 산재된 문제를 하결하기 위한 캠페인을 발표한 것이다.

펍지는 8일, 공식 카페를 통해 게임 내 각종 문제 해결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 'FIX PUBG(픽스 펍지)'를 공개했다. 해당 사이트는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를 둘러싼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것이고 언제까지 개선할 것인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사이트다.

실제로 펍지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 오는 10월까지 어떤 문제점을 개선할 것인지 구체적인 로드맵을 통해 설명했다. 크게 근본적인 클라이언트 성능과 서버 성능, 해킹 방지, 매칭 시스템, 버그 수정 등 5가지 항목이 제시돼 있다. 

또한 각 항목마다 어떤 현상이 발생했고 어떻게 개선할지에 대해 명시돼 있다. 이를테면 클라이언트 성능 항목 중 사람이 몰려있는 장소에서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프레임드랍을 해결하기 위해 총기 효과 향상과 캐릭터 최적화 작업 등을 진행하는 식이다.

해당 캠페인은 10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펍지는 "캠페인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지속적인 게임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대부분의 개선점들은 추후 Xbox 버전에도 똑같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