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와 서울시, 한국 로봇 산업 진흥원이 손을 잡고 오는 8월 17일부터 26일까지 용산 전자랜드 신관 4층에서 '2018 용산 로봇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보고, 체험하고, 배우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로봇과 드론, 3D 프린터를 직접 체험할수 있는 교육 과정이 마련된다. 특히 레고로 배우는 코딩 교육은 초급반 코스가 일찌감치 전회차 매진될 정도로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관람객들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활약한 로봇 퓨로-D (FURo-D)를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 퓨처로봇, 원더풀플랫폼, 로보링크 등 유명 로봇 기업들이 15개 이상 참여하여 로봇 전시 및 시연을 펼쳐진다. 완구 로봇부터 교육용 로봇까지 다양한 로봇을 한자리에서 보고 체험해볼수 있고 각 부스에서 로봇 전문가들의 설명과 교육까지 받을수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토크 콘서트에는 로봇 전문가인 카이스트 고경철 교수와 EN그룹 최미리 대표, 드로젠 이홍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도티, 양띵, 말이야와 친구들 등 핫한 인플루언서들도 대거 참여해 4차산업 혁명과 관련한 싱크빅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2018 아시안 게임 시범 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  붐 조성을 위해 300만원의 1등 상금을 건 아마추어 스타크래프트 2 대회도 펼쳐진다.


자세한 내용은 ‘2018 용산 로봇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robotfestiv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현장 이벤트에 자동 응모 되는 사전 방문신청과 유료 로봇 코딩 교육 신청, e스포츠 참가 신청을 할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