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봄내음과 함께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PC를 업그레이드하려는 학생들도 늘고 있다. 새 PC로 동영상 강의를 듣거나 스트레스를 풀어줄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편안한 자세로 PC를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의자를 비롯해 뛰어난 품질의 마우스와 키보드,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헤드셋까지 다양한 주변기기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늘고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이런 학생들을 위한 대표 아카데미 제품군을 선정했다. PC 주요 부품인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SSD, HDD, 파워서플라이, 케이스를 비롯해 노트북과 모니터, 게이밍 기어와 각종 디지털 기기, 게이밍 의자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아카데미 제품군은 새로운 마음으로 학업에 열중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한 깜짝 선물로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다나와는 신학기를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3월 22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팔정도 광장에서 오프라인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동국대학교 총학생회 터닝포인트와 함께하는 2018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평소 IT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최신 IT 기기를 직접 체험해볼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참여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되기 때문에 즐거움 또한 두 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아카데미 페스티벌 기념 룰렛 이벤트를 통해 제이씨현시스템의 모니터를 비롯해 앱코의 PC 케이스, 파워렉스의 파워서플라이, 앱코 게이밍 헤드셋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SNS 퍼뜨리기 이벤트를 통해 AMD 라이젠3 1300X 프로세서와 이엠텍 GTX1060 그래픽카드, WD SSD, 앱코 키보드 등의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내 최고의 IT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를 비롯해 소니와 캐논, 씨게이트, WD, ASUS, MSI, 브라운 이엠텍, 파워렉스, 앱코, 스카이디지탈, 대원CTS, 제이씨현, 마이크로닉스, 코잇 등 내로라하는 업체들이 신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해 힘을 보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한 PC 즐기기의 첫걸음 '제닉스 ARENA-X ZERO 게이밍 의자'

한층 편안한 환경에서 건강까지 챙겨가면서 PC를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제닉스 ARENA-X ZERO 게이밍 의자'를 추천한다. 고품질 나일론 풋을 장착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무거운 하중도 견뎌낸다. 여기에 소음이 적고 내구성이 높은 휠로 생활기스나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고, 클래스4 가스 스프링을 채택해 고급 레이싱 체어 못지않은 튼튼함을 자랑한다.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 중인 PU Leater를 채택했으며, 180도 회전 기능 및 틸팅 기능으로 원하는 각도 조절이 가능해 한층 편안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의자 우측 하단부의 레버를 조절해 시트의 높낮이를 지정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팔걸이 측면의 버튼을 이용해 높이 조절도 가능하다.

 

가스 스프링 기준 지지 하중이 최대 150kg까지 커버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메탈 프레임 사용으로 튼튼한 구조를 자랑하고 강력한 내구성으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고장률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 사람마다 앉는 자세와 습관이 모두 다른 것을 고려해 헤드쿠션과 등받이 쿠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앉는 자세를 지원한다.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무기 'ABKO HACKER A660 3360 하이엔드 게이밍 마우스 (블랙)'

'ABKO HACKER A660 3360 하이엔드 게이밍 마우스'는 찰나를 다투는 FPS 게임에서 훌륭한 무기가 되어줄 수 있는 제품이다. PIXART PMW3360 센서를 탑재해 12,000DPI에 달하는 뛰어난 스펙을 자랑하며, 검증된 OMRON 2천만 회 스위치가 채용되었다.

 

 

센서나 스위치의 성능뿐 아니라 버튼의 배치나 기능의 설정 배치도 눈에 띈다. 본격 게이밍 마우스답게 게임 중 눌림으로 인한 의도하지 않은 DPI 변경을 방지하고자 제품의 바닥 면에 DPI 및 폴링레이트 설정 아날로그 스위치를 배치했다.

 

또 소프트웨어를 통해 버튼 기능을 변경하여 자주 사용되는 키들을 묶어 매크로 설정을 이용할 수 있고, 버튼의 기능을 변경하여 3점사 등의 버튼으로 활용할 수 있어 긴박한 상황에 놓여있는 유저를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제조사인 앱코 측에 따르면 HACKER A660 마우스는 목업 단계부터 게이머들과 PC방 업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양산 단계에서도 출시 전 일반 사용자들의 소감, 문제점, 개선 의견 등을 수렴해 클릭감을 미세 조정하는 등 제품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한다.


뛰어난 성능에 편의성을 두루 갖춘 '스카이디지탈 NKEY G512 스파크 게이밍 마우스 (블랙)'

'스카이디지탈 NKEY G512 스파크 게이밍 마우스'는 강력한 매크로 기능으로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PMW3360 센서를 탑재한 본 제품은 2000만 회 수명의 옴론 스위치로 높은 내구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1DPI 단위로 변경이 가능해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여기에 마우스 버튼에 키보드 입력 지정과 반복 입력이 가능하고, 100~1000Hz까지 10단계로 폴링 레이트 조절을 할 수 있다. 해상도 또한 100에서 1만 2000DPI까지 5단계로 설정이 가능하며, 1만 2000FPS의 스캔율을 보여준다.

 

 

 

250IPS의 이동 속도와 50G의 가속력을 가지는 본 제품은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을 비롯해 더블클릭 방지와 직선 보정 기능, 빠른 휠 가속 등 다양한 기능으로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준다. 또한, 스파크와 버튼, 로고와 휠 등에 화려한 LED가 점등돼 시각적인 효과를 높였다.

 

아울러 앞뒤 이동버튼을 포함해 6개의 버튼과 휠 등이 있어 기능성이 매우 뛰어날 뿐만 아니라 금도금 된 USB 단자를 비롯해 꼬임을 막아주는 패브릭 케이블을 사용해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게임이 두 배로 즐겁다 'ABKO HACKER K660 축교환 완전방수 게이밍 카일광축 (블랙, 클릭)'

'ABKO HACKER K660 축교환 완전방수 게이밍 카일광축'은 키감이나 타건음은 기계식 키보드와 흡사하지만 카일사의 옵티컬 스위치를 사용한 광축 키보드 제품이다.

 

고급 레이저 센서를 통해 입력 신호를 인지하는 방식이라 접점부 불량으로 인한 인식 오류 발생 가능성이 현저하게 낮고, 키보드 기판 등에 나노코팅 처리를 통한 완전 방수 기능도 지원한다. 심플한 디자인과 블랙, 레드, 엘로우의 3가지 바디컬러, 아름다운 레인보우 컬러 LED를 통해 연출되는 화려하고 다양한 LED 이팩트 모드를 지원해 시각적인 만족도도 높다.

 

 

전체 키에 대한 무한동시 입력이 가능하고, 일반 기계식 키보드의 반응속도가 1ms인데 반해 카일 광축의 반응속도는 0.2ms에 불과해 특히 게임용 키보드로서 최적화됐다. 카일 광축은 약 8천만 회(클릭부)의 내구도와 5만 시간에 달하는 감응센서 수명을 지녔고,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키감의 변질 및 불량이 발생하게 되더라도 불량 축만 개별적으로 간편히 교체가 가능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평생 지워지지 않는 한글 영문 이중 사출 키캡과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로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고 원하는 LED 키 세팅이 가능한 커스텀모드, 유저의 편리한 사용을 위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단축키를 지원한다.


화려함과 내구성으로 무장한 '마이크로닉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

'마이크로닉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은 화려한 LED 효과로 무장한 게이밍 키보드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해 게임의 즐거움을 높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본 제품은 독특한 형태의 알루미늄 하우징을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고, 카일의 신형 박스 스위치를 특징으로 한다. 특히 모서리 전체를 두르는 '엣지 RGB LED'로 기존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한 효과를 연출했다.

 

 

 

엣지 RGB LED는 다섯 가지 발광 모드와 발광 속도, 원하는 색상을 고를 수 있으며, 원하는 키만 점등시켜 쓸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 또한 지원해 다양한 취향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국내에 극소수 제품만이 선보이고 있는 '카이화'사의 최신 카일 박스 스위치 중 백축을 적용해 경쾌한 타건감과 타건음, 45% 더 빨라진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24K 금도금 접점부, 고급 스프링으로 8천 만회에 달하는 수명을 제공한다. 제품 내부에는 두께 1.6mm 이상의 2중 PCB를 적용해 충격 및 휘어짐에 대한 내구성을 높여 한층 믿고 구매할 만하다.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ABKO HACKER B510U 버추얼 7.1 진동 LED 게이밍'

강렬한 레드로 꾸며진 ‘ABKO HACKER B510U 버추얼 7.1 진동 LED 게이밍’은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으로 사운드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갖춰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깨끗하고 역동적인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ABKO HACKER B510U 버추얼 7.1 진동 LED 게이밍’는 40mm 대형 네오디뮴 유닛이 사용됐다. 덕분에 사용자가 게임 속에서 직접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전달해 준다.

 

 

 

또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위해 선호도가 높은 진동 기능까지 더해졌다. 이 진동 기능은 게임 속에 들려오는 사운드와 함께 귀를 자극해 더욱 현실감 넘치는 게임 환경을 경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진동 기능이 부담스러운 사용자라면, OS가 아닌 ON / OFF 버튼을 사용해 진동 기능을 비활성화 하면 된다.

 

한편, 헤드셋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마이크에도 신경을 썼다.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마이크가 본체에 내장되어 있다. 이는 단선의 위험을 낮추기 위한 설계로 사용자를 배려한 모습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 블랙홀처럼 빠져드는 매력 '스카이디지탈 NKEY GS3000 블랙홀 게이밍 헤드셋'

'스카이디지탈 NKEY GS3000 블랙홀 게이밍 헤드셋'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사운드를 제공해 게임의 즐거움을 높여줄 최적의 아이템이다.

 

 

이번 신제품은 편안한 착용감의 부드러운 이어패드와 머리 압박을 줄여주는 터블타입 헤어밴드를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적합하다. 다크그레이 컬러의 묵직한 디자인에 안쪽으로 빨려 들어가는 디자인을 포인트로 살렸고 가운데 NKEY 심볼에 LED가 켜지게 만들어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또한 지름 50mm의 드라이버 유닛으로 풍부한 소리를 들려주고, 한쪽에 숏타입 무지향성 마이크를 매립해 마이크 파손을 방지했다. 케이블은 2.5M의 충분한 길이를 제공하고 단선 방지를 위해 튼튼한 케이블 스토퍼를 사용했다. 3.5파이 커넥터에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매력을 더했고 금도금 처리로 마감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