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를 시작하는 대학생들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선물로 카메라나 면도기, 미니 빔프로젝터, 휴대용 스피커와 같은 디지털 기기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이러한 IT 기기들은 학업의 효율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집 안이나 야외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해 친구 혹은 연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큰 도움을 준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학생들을 위한 대표 아카데미 제품군을 선정했다. PC 주요 부품인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SSD, HDD, 파워서플라이, 케이스를 비롯해 노트북과 모니터, 게이밍 기어와 각종 디지털 기기, 게이밍 의자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아카데미 제품군은 새로운 마음으로 학업에 열중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한 깜짝 선물로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다나와는 신학기를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3월 22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팔정도 광장에서 오프라인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동국대학교 총학생회 터닝포인트와 함께하는 2018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평소 IT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최신 IT 기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참여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되기 때문에 즐거움 또한 두 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아카데미 페스티벌 기념 룰렛 이벤트를 통해 제이씨현시스템의 모니터를 비롯해 앱코의 PC 케이스, 파워렉스의 파워서플라이, 앱코 게이밍 헤드셋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SNS 퍼뜨리기 이벤트를 통해 AMD 라이젠3 1300X 프로세서와 이엠텍 GTX1060 그래픽카드, WD SSD, 앱코 키보드 등의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내 최고의 IT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를 비롯해 소니와 캐논, 씨게이트, WD, ASUS, MSI, 브라운, 이엠텍, 파워렉스, 앱코, 스카이디지탈, 대원CTS, 제이씨현, 마이크로닉스, 코잇 등 내로라하는 업체들이 신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해 힘을 보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명가가 만든 명품 카메라 '캐논 EOS 200D' 

'캐논 EOS 200D'는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DSLR을 찾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2420만 화소의 본 제품은 보급형 이상의 화질과 기능으로 대학 생활의 추억을 더욱 선명하게 담아줄 것이다. 무게는 약 406g에 불과하며, 여성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작은 크기로 만들어져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만하다.

 

'DiGiC7' 최신 영상 엔진으로 풍부한 색감과 계조를 자랑하고, ISO도 25600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어두운 실내에서도 삼각대 없이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다. LCD 화면을 사용할 때 작동되는 듀얼 픽셀 CMOS AF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약 0.03초의 AF를 자랑하고, 움직이는 대상도 부드럽게 지속적인 포커싱이 가능하다.

 

 

총 10가지의 필터를 통해 평범한 사진도 분위기 있게 바꿀 수 있고, 동영상 역시 5가지로 편집이 가능하다. 또한, 밝기가 고른 영상을 위한 HDR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시간의 흐름을 담을 수 있는 타임랩스 동영상 모드를 통해 타이머 리모트 컨트롤러 없이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이밖에 리모트 촬영을 위해 Wi-Fi를 비롯해 NFC와 블루투스 등을 지원하며, 캐논 EOS DSLR로는 처음으로 셀프 인물 사진 모드가 탑재됐다. 아울러 카메라나 촬영 용어가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각 기능의 설명을 기재하는 것은 물론 직관적인 UI 모드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용층을 배려하고 있다.


바쁜 아침을 보내는 남학생들의 필수품 '브라운 시리즈5 5190cc'

이른 아침 수업을 듣기 위해 준비하는 남학생들에게 깔끔한 면도를 도와줄 '브라운 시리즈5 5190cc'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사각지대까지도 문제없는 스마트한 기능과 강력한 성능으로 잔여 모를 깔끔히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편안함까지 제공하기 때문이다.

 

'브라운 시리즈5 5190cc'는 사용자의 수염 상태를 읽고 그에 맞춰 면도해주는 오토센싱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다. 초당 13번의 작동하기 때문에 한 번의 면도질로도 충분히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고, 여덟 방향의 플렉스 헤드가 까다로운 부위까지 최대한 밀착해 잔여 모를 깔끔히 제거해 준다.

 

 

 

목과 턱의 까다로운 수염을 들어 올려 면도 효율을 높이는 울트라 액티브 리프트 기능과 피부의 펀안함을 위한 센소포일 블레이드 기능으로 까다로운 피부도 문제가 없다. 또한 최대 5미터 방수로 흐르는 물에 손쉽게 세척이 가능하고, 샤워 중에도 부드럽고 편안한 면도가 가능하다.

 

아울러 배터리 상태나 여행 잠금장치 등을 표기하는 LED 화면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강력한 리튬-이온 배터리로 50분만에 100% 충전이 가능해 휴대하기에도 적합하다. 또 세계 유일의 4단계 알코올 세척 및 충전 시스템으로 흐르는 물에서 세척할 때보다 10배 더 위생적이다.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화질 구현하는 'LG전자 PH550'

최근 작은 크기의 미니 빔프로젝터가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손바닥만 한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천장이나 벽면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단지 영상만 출력했던 과거의 프로젝터와 달라 유용한 기능을 다수 포함하고 있어 더욱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변모한 것이다.

 

 

그중에서도 손바닥만 한 크기의 LG전자의 미니빔프로젝터 PH550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노트북에 담긴 영상을 큰 화면으로 보여주는 등 다양한 기능으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만일 모바일 기기에서 미라캐스트 기능이 지원된다면 와이파이를 통해 더 큰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WiDi가 지원되는 노트북에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 내 방안을 극장으로 꾸밀 수도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블루투스 사운드로 영화감상이 가능하고 소음이 많은 야외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조용히 TV를 볼 수 있으며, 화면 설정이 쉬운 자동 키스톤 기능까지 갖췄다. 여기에 2.5시간 동안 별도의 파워어댑터 없이도 지속되는 배터리를 탑재했고, 무게는 650g으로 가벼워 휴대에 적합하다.


최고의 음질과 휴대성을 동시에 갖춘 'SONY SRS-XB30'

강렬한 파티 사운드를 뽐내는 포터블 스피커 'SONY SRS-XB30'이라면 언제 어디에서든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SONY SRS-XB30'은 세련된 디자인과 4종류의 매력적인 컬러는 물론 리듬과 비트에 연동되는 화려한 조명까지 갖춰 시각적인 부분에서도 확연히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사운드에 있어서도 단연 최고라 할 만하다. 2개의 48mm 풀 레인지 스피커와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했으며, EXTRA BASS 기능을 통해 파티에 최적화된 화려한 베이스 사운드를 자랑한다. 여기에 LDAC 코덱과 S-Master, DSEE, ClearAudio+ 등의 첨단 사운드 기술이 더해져 EDM 클럽 사운드에 최적화된 고품질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약 4시간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내장 배터리와 생활 방수 기능으로 휴대성을 높였고, 음악에 맞춰 현장 분위기를 바꿔주는 PARTY LIGHT 기능도 넣었다. 아울러 최신 블루투스 4.2와 NFC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워크맨, 플레이스테이션 Vita 등의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고, 최대 3대의 기기와 동시 연결해 원하는 곡을 차례대로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IPX5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해 야외나 주방, 욕실 등 어디에서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대의 스피커를 무선으로 연결해 동시에 강력한 사운드를 출력하는 파티 체인 모드로 한층 강렬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촛불의 성스러움을 그대로 옮겼다 'LG전자 PH3 캔들'

감성적인 디자인을 선호하는 'LG전자 PH3 캔들' 스피커를 추천한다. 'LG전자 PH3 캔들'은 비단 선명한 음질과 함께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갖춰 인테리어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캔들이라는 모델명에 걸맞게 촛불을 닮은 감성적인 디자인은 공간을 한층 밝고 우아한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여기에 음악이나 분위기에 따라 5가지의 다양한 무드 라이팅 모드를 지원해 시각적인 효과를 더욱 높였다. 사운드에 있어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스피커의 방향에 구애받지 않는 360도 무지향 사운드로 한층 풍부한 음향을 자랑한다. 또 블루투스 연결로 선 없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2대의 스마트폰까지 한 번에 연결해 쓸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탑재된 AUX 단자를 통해 MP3 플레이어나 CD 플레이어처럼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내장 충전 배터리는 단 한 번의 충전으로 무려 10시간을 연속 재생할 수 있어 오랜 시간 끊김 없이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또 마이크로 5핀 충전기 사용으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눈과 귀가 모두 만족스러운 '샤오미 큐브박스2'

깔끔한 디자인의 휴대성을 갖춘 포터블 스피커를 찾는 학생들에게 '샤오미 큐브박스2 XMYX03YM'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순백의 디자인이 인상적인 '샤오미 큐브박스2 XMYX03YM'은 1세대의 클래식한 음향 유닛 디자인을 그대로 따르고 있고, 듀얼 스피커 및 패시브 레디에이터를 작은 스피커에 장착해 한층 선명한 음질을 들려준다.

 

특히 작은 크기는 물론 무게가 237g으로 상당히 가벼워 손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편리하고, 마이크가 내장돼 통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통신 설비를 연결 후 착신 전화가 있으면 전원 버튼으로 수신과 거부가 가능하고, CVC 음소거 하드웨어로 고음질을 지원한다.

 

 

또한, 1200mAh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돼 한 번 완충으로 무려 10시간의 재생이 가능하고, AUX 포트가 있어 오디오 라인과 표준 AUX 포트를 소유한 PC, 휴대폰, MP3 플레이어 등을 연결할 수 있다. 아울러 블루투스 4.2도 지원하는데,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더욱 안정적이고 선명한 음질을 들려준다.


나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LG전자 Tone+ HBS-910'

세련된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까지 갖춘 넥밴드형 이어폰 'LG전자 Tone+ HBS-910'은 스마트폰의 사용이 잦은 대학생들에게 머스트헤브 아이템이 되어줄 만한 제품이다. 슬림한 타입에 어울리는 현대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51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한층 개선된 자동 줄감기 기능은 인체공학적 일체형 디자인으로 일상에서의 편안함으로 높였고, 세계적인 오디오 명가 하만카돈과 협업을 통해 사운드의 수준을 높여 한층 선명한 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4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어드밴스드 쿼드 레이어 진동판을 적용해 저음은 풍부하게, 고음은 명료하게 구현했다.

 

 

 

여기에 듀얼 MEMS 마이크로폰은 주변 소음에도 왜곡되지 않고, 자연스럽고 선명한 통화품질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4.1을 지원하고, Tone&Talk 애플리케이션이 실시간으로 음성과 진동으로 메시지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상태와 현재 시간도 음성으로 알려준다.

 

또한, 하나의 블루투스 헤드셋에 2개의 멀티미디어 기기를 연결해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고, 단 한 번의 충전을 통해 최대 10.5시간의 음악 재생과 16시간의 음성 통화, 540시간의 통화 대기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충까지는 겨우 2시간이 소요돼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하루 9분으로 광채 나는 피부를 'LG전자 프라엘 BWJ1 더마LED마스크'

피부 미용에 특히 신경쓰는 학생들에게 'LG전자 프라엘 BWJ1 더마LED마스크'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피부 톤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뷰티케어 디바이스인 'LG전자 프라엘 BWJ1 더마LED마스크'는 집에서 하루에 딱 9분 동안만 사용하면 투명하고 광채 나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RED LED와 IR LED 2개 광원이 시너지 효과를 내어 피부의 여러 깊이에 골고루 침투해 한층 투명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여기에 피부 주요 고민 부위에 120개 LED 라이트를 집중 배치, 빈틈없이 침투하여 속부터 밝혀준다. 또 미국 FDA 인가 과정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받은 제품으로 착용 감지 센서 및 눈부심을 방지하는 이중 안전 기능으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전용 거치대로 충전은 물론 보관도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충전 중에도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한 번 충전을 통해 70분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여행 시 갖고 다니기에도 편리하다. 또한, 음성 가이드를 제공해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려움 없이 쓸 수 있고, 잔여 시간을 안내해 주는 등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