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를 비롯해 콜 오브 듀티4 등 소위 대작이라 불리는 게임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이를 준비하는 게임 마니아들의 움직임 또한 분주해졌다. 이들 게임이 대부분 워낙 높은 사양을 요하기 때문에 고해상도에서 선명한 화질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에 걸맞는 사양의 PC가 필요하다.


여기에 얼마 전에 많은 유저들이 기다렸던 고사양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시리즈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PC를 맞추고자 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 게임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업그레이드의 적기라 할 수 있는 셈이다.


다나와가 내놓은 10월의 표준PC라면 이러한 사양을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최신 지포스 RTX2080 그래픽카드를 포함해 '인텔 코어i7-8세대 8700'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16GB 용량의 DDR4 메모리를 장착해 높은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다나와 게임용 표준PC (2년 AS)




CPU로는 하이엔드 데스크톱PC에 많이 사용되는 '인텔 코어i7-8세대 8700'을 탑재했다. 본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코어의 개수가 더 많아졌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활용의 폭을 넓혔다. 때문에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하다.


기본적으로 이전 세대와 동일한 14nm 공정을 기반으로 설계됐지만, 코어의 개수가 4개에서 6개로 50%가량 많아져 게임을 비롯한 멀티쓰레드 환경에서 더욱 강력한 면모를 보여준다. 특히 인텔의 전통적인 하이퍼쓰레딩 기술로 실제 사용 시 12개의 코어로 인식한다. 이에 게임과 인터넷 방송을 동시에 하는 경우 혹은 방송 편집과 같은 전문 프로그램을 돌릴 때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캐시 메모리의 용량도 기존 8MB에서 12MB로 높아져 전체적인 시스템 성능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메모리 역시 DDR4 2666을 기본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TDP(열 설계전력)는 65W로 전 세대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전력대비 성능 면에서 큰 개선을 이뤘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아울러 인텔의 최신 옵테인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HDD를 메인 스토리지로 사용한다 하더라도 SSD 못지 않는 빠른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메인보드로 사용된 'ASUS PRIME Z370-A STCOM'은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안정성이나 호환성, 확장성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3세대 T-Topology와 ASUS OptiMem 기술로 메모리 오버클러킹에 따른 안정성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3세대 T-Toplogy기술은 메모리 오버클럭 효율 향상을 위해 고안된 기술이고, ASUS OptiMem은 메모리에 전송되는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다.


ASUS만의 PRO-CLOCK II로 오버클럭 효율을 높였다. 이 기술은 인텔 CPU의 성능을 극한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ASUS만의 독자적인 베이스 클럭(BCLK)으로 ASUS TPU 기반으로 정밀한 전압 조정과 오버클러킹 제어 기능을 활용해 더 쉬운 오버클러킹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ASUS 팬 홀더와 M.2 히트싱크를 장착할 수 있어 작동 시 발생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ASUS 팬 홀더는 메인보드 방열판에 전용 브라켓을 장착해 최대 25도까지 낮춰주며, M.2 SSD 전용 방열판이 장착되어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M.2 SSD 온도를 최대 20도까지 낮춰 수명을 연장에 기여한다.


이 뿐만 아니라 5개의 최적화 성능 조정 프로그램인 5-Way Optimization 솔루션, RGB LED 제어 기술인 ASUS AURA와 게임과 웹 스트리밍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인텔 이더넷 등 다양한 기술을 제공한다.


메모리로는 최근 높은 가격대비 성능으로 사랑받고 있는 'G.SKILL DDR4 8G PC4-21300 CL19 AEGIS' 2개를 탑재해 16GB로 구성했다. 고성능 메모리의 대명사로 불리는 지스킬(G.SKILL)의 보급형 라인업인 본 제품은 고대 그리스 신들의 영원불멸의 방패로 알려진 이지스 방패를 모티브로 PC에서도 시스템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2400MHz의 클럭과 19-19-19-43의 램 타이밍, 1.2V의 전압으로 작동하고, 인텔 X.M.P 2.0 기술을 지원해 더 높은 성능을 구현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도 적합하다. 특히 이지스(AEGIS) DDR4 시리즈는 삼성 및 하이닉스 두 곳의 유명 IC제조사의 고품질 모듈과 국제 표준 규격JEDEC을 준수한 제품 생산으로 안정성과 높은 품질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게이밍 메모리 컨셉으로 이지스 방패 디자인 요소가 들어간 일명 이지스 써멀 실드(AEGIS THERMAL SHILED)가 부착된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외형적인 튜닝 효과뿐만 아니라, 발열 방출을 돕는 써멀패드의 역할도 수행한다.


그래픽카드로는 최근 출시해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엠텍 지포스 RTX 2080 BLACK EDITION OC D6 8GB'를 탑재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2080을 탑재한 본 제품은 이전 세대 상위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지포스 GTX1080 Ti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12nm 공정으로 만들어져 전력과 성능 모든 면에서 개선된 본 제품은 엔비디아의 새로운 튜링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에 쿠다 프로세서도 2944개로 늘어 더 높은 성능을 자랑하고, 8GB 용량의 GDDR6 메모리는 14000MHz의 클럭으로 작동해 고해상도에서도 빠른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GPU 클럭은 1515MHz, 부스트 클럭은 1710MHz이며, TDP(열 설계전력)은 285W로 비교적 높은 편이다. 아울러 디스플레이 포트 3개를 비롯해 HDMI 포트를 제공해 다양한 모니터와 연결할 수 있어 다수의 모니터를 통해 초고해상도에서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하다.


250GB 용량의 'Seagate 바라쿠다 SSD'는 스토리지 업계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씨게이트가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으로 SATA3 방식의 2.5인치 SSD다. 최대 560MB/s의 읽기 속도와 최대 530MB/s의 쓰기 속도로 작동하고, SSD의 성능을 실질적으로 나타내는 랜덤 읽기 및 쓰기 속도도 9만 IOPS로 상당히 빨라 게이밍PC의 메인스토리지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여기에 컨트롤러로는 최근 많이 사용되는 파이슨의 PS3110-S10을, 낸드로는 3D TLC를 탑재해 상당히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또한 SSD에서 진행된 총 데이터 쓰기(기록) 양을 의미하는 TBW가 120TB, 사용 보증 시간이 180만 시간으로 무척 길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별도 구매를 통해 예기치 못한 사태로부터 데이터를 무료로 복구하는 씨게이트만의 레스큐(Rescue) 서비스를 2년간 이용할 수 있으며, 5년에 달하는 긴 A/S 보증으로 어떠한 시스템에서도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케이스로는 'ABKO SUITMASTER 604G 아퀼로 스펙트럼 SPIDER 화이트'를 사용했다. 컴퓨텍스에 공개돼 큰 관심을 끌었던 스파이더 스펙트럼 팬을 무려 6개나 탑재한 2면 강화유리 케이스로 듀얼백 시스템(후면 이중배기)과 전면 4개의 쿨러를 통한 쿨링의 강력함과 디자인의 유니크함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유선 버튼만을 제공하던 기본 제품들에 비해 무선 리모트 시스템을 제공해 RGB 컨트롤과 팬속도 컨트롤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수냉 및 커스텀 PC를 맞추려는 유저들을 위해 상단부에 240/280/360mm 등 다양한 규격의 라디에이터를 자유로이 장착할 수 있도록 했으며, CPU 공냉쿨러는 최대 170mm 높이까지 장착 가능하다.


여기에 SSD는 최대 6개, HDD 최대 2개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진동방지 멀티가이드(2개)를 제공한다. 아울러 최대 395mm길이의 그래픽 장착을 지원하는 폭넓은 확장성을 자랑하고, 케이스 상단에 멀티미디어 포트를 적용해 실용성을 높였다.


깔끔한 내부를 위한 선정리를 위해 23mm 여유공간과 고무패킹 홀을 적용하였고, 상단과 하단 마그네틱 먼지필터, 멀티포트 고무마개 피스 및 진동 방지 받침대 스폰지를 통해 깔끔하며 흔들림 없이 PC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정격 750W의 높은 용량을 자랑하는 'EVGA 750 GQ 80PLUS GOLD'는 80플러스 골드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90% 이상의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준다. 여기에 +12V를 싱글 레일로 채택했는데 가용력이 750W로 무척 뛰어날 뿐만 아니라 100% 로드 상황에서도 최대 온도가 50도를 넘지 않아 대단히 쾌적한 환경을 유지한다.


쿨링 팬으로 냉각 효과가 뛰어나고, 소음이 낮은 135mm 길이의 FDB 팬을 탑재해 내부의 발열을 빠르게 배출할 뿐만 아니라 소음도 40dB로 상당히 낮아 사용자들의 환경적인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아울러 24핀 주전원 케이블을 제외한 모든 케이블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꽂아 쓸 수 있는 세미 모듈러 방식으로 조립 편의성을 높였다.


이 뿐만이 아니다. 외부의 위협 상황으로부터 파워서플라이는 물론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OVP와 UVP, OCP, OPP, SCP 등의 보호 회로를 탑재했고, 100% 일제 캐퍼시터를 통해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5년에 달하는 긴 보증 기간을 통해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끝으로 모든 다나와 표준PC는 다나와 2년 무상 A/S가 제공된다. 흔히 조립PC를 구매해 쓰는 유저들이 '혹시 고장 나면 어쩌지?'라는 고민을 많이 하는데, 다나와 서비스가 적용된 표준PC라면 이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2년간 무상으로 전국 출장 A/S가 가능해 PC를 잘 모르는 유저라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그야말로 조립PC 관리까지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해주는 셈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