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알타리 5kg 손질해서 총각김치 담갔습니다.

IP
2020.10.25. 23:29:22
조회 수
820
19
댓글 수
2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농협에서 알타리 5kg 1박스를 6,900원에 할인 판매하고 있어서 구입했습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하고 칼로 알타리 무 부분을 끍어내서 다듬었습니다. 손질이 끝난 알타리는 먹기 좋게 칼로 무와 줄기 부분을 4등분 했습니다. 큰 대야에 손질한 알타리를 켜켜이 소금 뿌려 가면서 쌓아 놓고 마지막에 물 1L에 소금 반컵을 녹여서 소금을 켜켜이 뿌려둔 알타리위에 고루 뿌린 뒤 약 2시간 동안 소금에 절였습니다. 30분 간격으로 알타리를 뒤집어서 골고루 절여지도록 했습니다. 2시간 뒤 소쿠리에 알타리를 건져내서 흐르는 물에 2번 살짝 헹궈내고 다시 소쿠리에 담은채로 약 1시간 동안 놔둬서 물이 완전히 빠지도록 했습니다. 알타리를 절이는 동안 고춧가루 1컵 반에 멸치액젓 1컵 반, 매실청 반컵, 다진마늘 반컵, 양파 2개 채 썰어 놓고, 밀가루 풀도 물 400ml에 밀가루 4 수저 풀어서 살짝 끓여서 식힌 다음, 대접에 모두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놓고 덮개를 덮어 냉장실에 넣어 숙성 시켰습니다. 실파도 1단을 깨끗히 세척해서 5cm 길이로 잘라 준비해 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쿠리에 담아 물을 뺀 알타리를 큰 대야에 넣고 그 위에 미리 준비해 놓은 양념장과 실파를 모두 넣었습니다.      




위생 장갑을 끼고 큰 대야에 넣은 알타리와 양념장과 실파가 잘 섞이도록 고루 저어가며 버무려서 총각김치를 담갔습니다. 간을 보니 짭조름하게 잘 돼서 추가 간은 하지 않았습니다. 김치냉장고용 보관용기 2개에 총각김치를 옮겨 담고 상온에서 반나절 정도 숙성 시켜 놓고 어머니 산소에 다녀왔습니다. 총각김치 담그고 어머니 산소 다녀오니 하루가 금세 지나가네요.


저녁에 집에 오니 동생이 아버지 드시라고 끓여 놓은 감자국에 소불고기가 있어서 오전에 담가 놓은 덜 익은 총각김치를 꺼내서 같이 먹었네요. 역시 세상에서 제일 맛 있는 밥은 남이 해준 밥인것 같습니다. 설거지까지 남이 해주었으면 완벽했겠지만... 설거지는 제가 했네요.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성식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주말에 MSI 노트북 성수동 팝업 스토어 다녀왔어요 (2)
48위로 마감 (1)
서울에 올해 첫 한파 주의보라네요. 낼 아침 출근길 따뜻하게 하시고 출근하시기 바랍니다. (1)
[주간랭킹] 이번엔 4위 입니다. (5)
자격증 취득하기가 쉽지 않네요 (2)
가드레일 잡초 제거기 (4)
역대 우뢰매 '데일리' 역의 여자 배우들 (4)
11월도 화이팅입니다 (5)
좋은 휴일 보내세요 (7)
일주일간의 투어 출장 후 휴일 출근해 카페인빨로 버텨보고 있습니다. (4)
[똑똑한 참관기] 엔비디아 주최 지포스 게이밍 페스티벌 중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스크롤 압박 있어요.) (5)
[주간 랭킹] 지난 주 다나와 주간활동순위는 전주 대비 3계단 올라간 11위였습니다. (11)
11/1(토) 11,040보, 11/2(일) 3,688보를를 걸었습니다. (6)
점심은 민물매운탕 (11)
오늘도 음란 광고글 올라오기 시작하네요. (9)
지난 주 주간보다 31계단 올라가서 랭킹 6위 했네요. (14)
바람 강하게 불어서 쌀쌀한 날씨에 일요일이네요. (9)
침낭 초기 출고시 넣는 과정 (6)
11/2 전국 날씨 (6)
주말 아점은 간단하게 빵과 우유 조합이네요. (16)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