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외부 체험단

JBL TUNER XL FM라디오 블루투스 스피커

IP
2021.04.11. 23:23:19
조회 수
171
2
댓글 수
2


JBL TUNER XL FM라디오 블루투스 스피커.


■ 스팩. 

블루투스 버전 : 4.2 

출력 : 10W 

드라이버 크기 : 70mm

주파수 응답 : 70Hz - 20KHz (-6dB)

신호대 잡음비 : 80dB 

배터리 타입 : 리튬 이온 폴리머 (11.7Wh)

재생시간 : 최대 15시간 

충전시간 : 약 4시간

크기 : 145 x 167 x 103 (mm) 

무게 : 1,150g

방수 : IPX7



JBL은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 인터내셔널의 브랜드  하나로 스피커부터 하이엔드 오디오까지 프로페셔널 사운드 분야에서 70년간 최고의 퍼포먼스를 이뤄온 브랜드입니다.요즘 부쩍 더 활발하게 신제품이 출시되는 느낌이 있네요.


JBL에서 최근에 CLUB시리즈를 비롯한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꽤 공격적으로 보이는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는데,

TUNER XL도 새롭게 출시한 FM라디오 겸용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70mm 드라이버 탑재로 커진 크기만큼 10W 출력의 강력한 사운드와 최대 15시간의 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아웃도어용 포터블 스피커와는 다르게 거치형에 더 적합한 모델입니다만 원하는 공간 어디든 쉽게 이동할  있는 제품입니다.




■ 팩키지.


Tuner XL 스피커, 전원 어댑터빠른 시작 가이드품질보증서안전관리 지침.

제품 사이즈가 작지 않다보니 박스도 큼직합니다.



전원 어댑터입니다. 

글로벌 기업답게 여러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돼지코도 그 두께가 다르게 사용되는군요. 얇은게 있으니 잘보고 선택하시길.



빠른 시작 가이드품질보증서입니다.

FM라디오 기능이 들어가 있어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과 라디오 사용방법을 비롯해 프리셋 셋팅이나 스캐닝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보기 편하게 되어있어 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 디자인.


JBL의 디자인은 시그니쳐 로고가 돋보이고, 전반적으로 군더더기 없으며 음향기기스러운(?) 느낌이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헤드폰이나 기타 포터블 스피커 디자인을 보면 그래요. 제품군중에 IF디자인 어워드를 받은 모델이 있어서 그런지 디자인이 꽤 괜찮은 브랜드라 생각합니다.


TUNER XL은 LCD 디스플레이 때문인지 하이그로시 재질이 상단부에 적용되어 있는데요,


우선 생각보다 큼니다.

 

145 x 167 x 103 (mm) 사이즈라 어느 정도는 예상하고 있었지만 부피감이 꽤 있습니다.

손으로 들었을때 무게도 묵직합니다. 



두툼한 느낌이고요, 뒷면에 뭔가 달려있어 봤더니 꼬리처럼 안테나가 접혀 있습니다.

FM라디오 겸용이라 외부 안테나를 지원해주고 있네요. 

내장형도 있지만 확실히 이런 타입의 안테나가 수신감도가 좋습니다.



안테나는 두껍고 길이도 상당히 깁니다. 약 50cm 길이입니다.



제품 상단에 컨트롤 버튼이 전부 몰려있습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의 동작과 다를바 없지만 FM라디오를 지원해주고 있어 좀 더 버튼이 많습니다.


중심에 위치한 전원버튼을 기준으로,

 

상단 좌측에 블루투스 버튼.

상단 우측에 DAB/FM라디오 버튼.


좌측 원형키는 라디오 튜너 업/다운.(중심에 오토스캔 버튼)

우측 원형키는 볼륨 업/다운.


하단 1~5 숫지 버튼은 라디오 프리셋입니다.


참고로, 컨트롤 패널의 디자인을 좀 더 유려하게 디자인할 수도 있었겠지만 방수등급이 높은 제품들에서 흔히 볼수 있는 마감 스타일입니다.

TUNER XL도  IPX7의 높은 등급을 가지고 있어 효율적인 성능을 내기위해 디자인 되었을꺼라 생각되네요.



제품 하단 모습.



뒷면에는 안테나 이외에 AUX-in단자와 USB-C타입의 충전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연결.


전원버튼을 눌러봅니다.

 'Hello'


꽤 선명한 백라이트 LCD 화면을 지원해주고 있네요.



먼저 언어 설정을 합니다. 

한국어는 없습니다. 사실 필요도 없어서 대충 영어로 설정하고 넘어갑니다.

조작 방법은,

좌측의 원형 라디오 튜너 업/다운키로 스크롤 할 수 있고요, 가운데있는 오토스캔 버튼으로 언어를 선택합니다.

언어 선택 후 DAB 스캐닝이 진행되고 FM라디오 모드로 진입합니다.

오토 스캐닝을 사용하거나 직접 튜너 업/다운키로 컨트롤해주며 원하는 라디오 채널에 맞춰주면 끝-


아래 조작 영상 참고하세요.

https://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5B536150065ABC93C9EE0D60DADECACD660A&outKey=V1210ec12c59bc31931a5927d933014e208e53709b5198e0ddaa0927d933014e208e5&width=544&height=306


채널 프리셋 사용법은 등록하고 싶은 주파수에서 

숫자 1~5중 원하는 숫자 버튼을 약 2초간 눌러주면 등록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은,

상단 좌측에 위치한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패드 등 연결할 소스기기에서 'JBL TUNER XL' 선택.



■ 사운드.


70mm 드라이버의 해상력이 상당히 풍성하게 다가옵니다.

기존에 들었던 JBL의 포터블 스피커에 비해서 좀 더 밸런스 타입의 사운드인 것 같고

포터블치고는 상당히 묵직한 느낌이 있습니다.


라디오 겸용이라서 그런지 보컬의 사운드가 확실히 잘 들리는 편이고,  

특히 중저음의 사운드가 꽤 좋은 것 같습니다.

스테이지가 쾌적하게 느껴졌는데 사람의 목소리도 음원도 밸런스있게 잘 들려주는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신나고 다이나믹한 성향은 아니지만 기교없이 정직한 사운드라고 생각이듭니다.

역시 덩치가 있어서 그런지 묵직한 볼륨감이 꽤 좋네요.



라디오는 소형 사이즈의 제품들이 많아서 그런지 사운드를 그리 크게 신경쓰지 않던데

사실 라디오도 DJ의 이야기를 제외하면 결국 음악을 듣는 것이라 스피커의 사운드가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음원이 아닌 DJ의 목소리를 꽤 들어야 하기 때문에 오래 들어도 귀에 거슬리지 않는 사운드 성향의 제품이 좋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필자가 근래에 들었던 라디오 사운드중에서 가장 편안한 소리를 내주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역시 라디오도 품질 좋은 기기에서 청취하는게 확실히 좋네요.


편안한 감성으로 들려주는 듯한 그런 안도감이 있습니다.



■ 기타.


* 방수

IPX7 등급이라 욕실에서도 사용가능한데 

저는 모셔놓고 사용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집안 여기저기에서 편하게 사용했습니다.



* 충전
충전은 USB-C 타입을 사용합니다.


리튬 이온 폴리머 (11.7Wh)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고

Full 충전시간은 메뉴얼에서 약 4시간이라고 하는데 더 빠르게 충전된 느낌입니다.

충전 후 최대 15시간 사용 가능.


배터리 잔량은 사용중에 LCD 디스플레이의 우측상단에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초기화

초기화 방법이 빠른 시작 가이드에 아주 작게 써 있어서 아마 찾기 힘들껍니다. 

사용하면서 초기화 해야하는 케이스가 거의 없겠지만, 처음 언어 셋팅을 잘 못했거나 기기에 문제가 발생해 초기화를 해야할때 사용하세요.


'블루투스 버튼 + 프리셋 버튼 숫자 1' 을 약 10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리스타팅 되면서 초기화 됩니다.



마치며,

근래에 사용한 라디오 겸용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해상력이 좋아 여유가 있는 스피커이고, 묵직한 볼륨감도 있어 안정적인 느낌도 줍니다.


무난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 사람의 목소리도 음원도 밸런스있게 잘 들려주는 것 같습니다.


라디오도 DJ의 이야기를 제외하면 결국 음악을 듣는 것이라 스피커의 사운드가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편안한 감성으로 들려주는 듯한 그런 안도감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




GOOD

좋은 해상도

볼륨감 있는 사운드

깔끔한 디자인

FM라디오 겸용






이 리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무료체험단을 통해 삼성파트너 케이원에이브이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 입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CPU쿨러추천 CNPS 10X OPTIMA 2 기쿨에서 바꾸기
외부 체험단 Xtrfy M42 RGB 게이밍 마우스, B4번지대, GP4 패드 리뷰
외부 체험단 GIGABYTE B560M 어로스 프로 마더보드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풀 체인지 700w 80plus 스탠다드
외부 체험단 마이크론 Crucial Ballistix DDR4-3200 CL16 Black.
외부 체험단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입문형으로 좋은 브리츠 롤리팝 : Britz Lollipods (1)
외부 체험단 클라우드 인프라 최적화 SSD추천 인텔 INTEL SSD D3-S4510
다나와 체험단 FANTECH HG11 CAPTAIN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 (1)
다나와 체험단 완벽한 착용감을 뽐내는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추천 ABKO N800 사용기
외부 체험단 체리 비올라 스위치 CHERRY MV3.0 RGB 기계식 키보드
외부 체험단 아크릴 하우징이 적용된 나만의 DIY / 키보드 닌자71 Arc XD RGB 퀵스왑 기계식키보드 DIY Kit
다나와 체험단 듀얼타워로 강력한 성능의 가성비 CPU 쿨러추천 Segotep Cambrian U6 (2)
외부 체험단 멋스러운 Xtrfy B4 게이밍 마우스 번지(블랙) 리뷰.
외부 체험단 타이폰 마르스프로MK3 적축 리뷰
다나와 체험단 아마존 대란템 SK하이닉스 Gold P31 SSD 500GB 사용 후기 (1)
외부 체험단 게이밍 메모리 마이크론 Crucial Ballistix DDR4-3200 CL16 성능은?
다나와 체험단 헥사팬 케이스의 클래식!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메쉬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헤드셋 추천 : ABKO N800 리뷰!
다나와 체험단 [그것 리뷰] COX CH50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화이트)
외부 체험단 손맛 좋은 Xtrfy M42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리뷰.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