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트클로버 입니다.
요즘 CPU들이 출시되면서 성능이 점점 업그레이드 되면서 성능이 올라간만큼 CPU의 온도도 올라가는데요.
몰론 기본쿨러를 제공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따로 사는 쿨러에 비해 쿨링 성능도 그럭저럭이고 소음도 들려서
사용하기가 불편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쿨러에서 사제쿨러를 변경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가성비 cpu공랭쿨러 다크플래쉬 Ellsworth S21 ARGB입니다.
앞면의 박스에는 다크플래쉬 로고가 있으며 제품사진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과 사이즈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ASUS아우라싱크, 기가바이트 RGB퓨전, MSI 미스틱라이트싱크, 에즈락 RGB등 다양한 RGB호환이 가능하며
TDP는 210W고 AMD AM5하고 인텔 LGA17XX와 호환이 됩니다.
제품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다크플래쉬 Ellsworth S21 ARGB 공랭쿨러 본체, 사용설명서, 인텔/ AMD 겸용 백플레이트, AMD 무뽑기 가이드, CPU 마운팅 브라켓,
ARGB 3핀 케이블, 다크플래쉬 DP5 써멀구리스 및 구리스 바르는 도구, 나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구성품으로 써멀구리스가 있어서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어서 좋습니다.
본체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은 화이트 색상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쿨링팬 사이즈는 120mm으로 되어 있으며 화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쿨러의 진동을 잡아주는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는 댐퍼로 되어 있어서 쿨러의 진동을 방지해줘서 좋습니다.
56개의 알루미늄 방열로 되어 있으며 상단에는 다크플래쉬 로고가 각인으로 되어 있으며
화이트로 유광 도색처리가 되어 있어서 멋진 느낌을 줍니다.
밑에는 4개의 히트파이프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개의 히트파이프가 있어서 빠른 발열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티커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CPU 부착하기 전에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양옆에는 CPU장착 가이드를 장착하기 위한 나사가 있어서 수월하게 장착하시려면
쿨링팬을 제거후 장착하시고 다시 쿨링팬을 부착하시면 됩니다.
기존에는 AMD 기본쿨러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가볍게 쓰는거라서 기본쿨러도 충분하지만 소음때문에 계속 신경이 쓰였습니다.
기본쿨러를 제거하던 도중에 CPU가 같이 제거가 되는 CPU무뽑기 현상이 되었습니다.
쿨러를 분리할때는 조심해서 분리하셔야 합니다.
AMD CPU는 핀으로 되어 있어서 분리하다가 휘어져있으면은 큰일납니다.
조립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백플레이트에 긴 나사를 연결해주고 메인보드에 연결시켜 줍니다.
그런 다음에는 AMD 무뽑기 방지 가이드를 고정시켜주고 CPU 마운팅 브라켓을 고정시켜준 뒤에 나사로 고정시켜줍니다.
그런다음에는 기본구성품으로 제공된 써멀구리스를 펴바른뒤에 CPU쿨러를 연결시켜줍니다.
본체에 나사가 있기 때문에 CPU팬을 미리 제거해준 뒤에 나사로 고정시켜주고 다시 장착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CPU팬선 연결과 ARGB선을 연결시켜주면 조립과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을 사용해봤습니다.
확실히 기존에 사용하던 쿨러는 소음이 조금 있어서 신경이 쓰였는데
쿨러를 교체하고나니까 소음부분에서 확실히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게다가 ARGB를 지원하기 때문에 제조사의 RGB싱크가 지원이 된다면 효과나 색상을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이것으로 가성비CPU쿨러인 다크플래쉬 Ellsworth S21 ARGB 개봉해보고 사용을 해봤습니다.
3만원대의 가성비를 보여주고 소음도 조용하고 쿨링성능도 만족했습니다.
게다가 쿨러 색상이 화이트 색상으로 되어 있어서 화이트 PC를 맞추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쿨러제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민트클로버 입니다.
-이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제공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