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3RSYS 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수랭쿨러가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는듯 합니다.
국내에서도 공랭쿨러를 중심으로 온도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가 적용이된 공랭쿨러 제품이 판매가 되기 시작을 했고, 이를 수랭쿨러도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는 분위기인데 부피감에 있어서는 수랭쿨러가 아무래도 더 작기 때문에 표시할 수 있는 화면이 더 크다는 장점이 있어서 PC에 RGB 때려박고 포인트로 딱 좋을 제품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봅시다. 제품의 포지셔닝을 한것을 보니 라이젠9이나 인텔 코어울트라9 등급 같은 100W 이상을 소비하는 CPU까지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인만큼 신규로 PC를 조립을 하거나 업그레이드 예정이라면 특히 어항케이스 사용자라면은 관심 가져볼만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조립영상은 식상하니까 특징부터 데이지체인 방식이 적용된 쿨러가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쿨러 설치할때 복잡한 케이블이 보이지 않고 설치시에 쿨러를 조립할 필요도 없습니다.

워터펌프와 디스플레이는 분리가 가능하며, 포고핀 방식으로 연결이 됩니다.

조립 완료 조립된 케이스 또한 3RSYS 제품으로 조립이 된 제품인만큼 신규 PC조립을 하거나 업그레이드 할시에 3RSYS 제품으로만 구성해도 고성능의 PC조립이 가능합니다.

조립은 빠르게 완료
이번에 인텔 시스템을 신규로 조립하고 기존에 있던 라이젠 시스템을 케이스랑 다른 부품이 없었는데 이번에 게이밍PC로 해서 조립을 해보게 된것이죠

보는 즐거움도 있고, 성능또한 그 이상을 할 것으로 보이는 제품이라서 기대가 됩니다.

조립은 완료!!
완제품으로 해서 신규 시스템으로 조립한것은 오랜만이기는 합니다.
케이스 갈이 하면서 케이스정도는 자주 소개는 하는데 신규로 고정적으로 시스템을 구입하는 것은 처음이니까요

RGB가 연결이 되기 때문에 메인보드를 통해서 ARGB 모두 제어가 가능합니다.
케이스와 함께 연동이 되는것도 가능하고 단독적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에서 구동되는 사진과 영상 모니터링과 관련된 정보는 내부의 USB포트에 쿨러를 연결하게 되면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제어도 가능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3RSYS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단순하게 사진과 영상만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반영을 할 수 있는 위젯기능도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테마 프로필만으로도 얼마든지 재미있는 시스템으로 꾸밀수가 있을 정도로 신기한것이 많아요
이미지가 아니라 모션방식의 움직임을 구현하도록 제작이된 제품이라서 테마를 바꿀때마다 보는 재미가 쏠솔 합니다.

강아지 테마

시골집에서 편안하게 뒹굴뒹굴하는 강아지를 볼 수 있는 테마도 있습니다.

위젯에 대한 데이터들도 모두 커스텀이 가능하며

3열수랭쿨러에서 나만의 테마 제작도 가능하며, 이미지와 영상 모두 반영이 됩니다.
단 이미지를 움직이는 것이 매우 불편해서 처음부터 이미지편집 비율을 맞추어서 편집후에 넣는것이 좋습니다.

만들어진 사진과 영상 이미지는 바로 반영이 됩니다. 딜레이 없이 즉각적인 반응을 가져올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계속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소음....최대 rpm의 워터펌프와 팬이 돌게 되면 소음이 발생하겠죠
개인적으로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메인보드의 자동 팬조정을 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온도에 따라서 팬 최대 속도 올라가는 타이밍을 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80% 수준에서 점차 소음이 거슬리기 시작합니다.

150W 정도의 소비전력이 들어간 상태에서 라이젠9 7950X3D 제품의 경우 75도 정도의 온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기간의 부하테스트에서도 80도를 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성능상에 있어서도 아주 만족스럽네요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는점
데스크테리어나 PC테리어란은 관점에서 본다면 매우 신선합니다.
기존의 무지막지한 가격의 휘는 디스플레이가 적용이된 고가의 제품보다는 저렴하게 10만원중반대에 구입이 가능하며, 자신만의 사진과 영상을 즉각적으로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본체 자체가 책상위에 올라가 있는 사용자에게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요소가 되는 3열 수랭쿨러가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