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제닉스 아레나-X 제로 게이밍 의자

IP
2021.05.10. 21:56:51
조회 수
716
11
댓글 수
14

제닉스 아레나-X 제로 게이밍 의자 제품 박스 사진입니다. 

박스 항개로 오는데 제품 박스가 무지막지하게 크고 꽤 무겁습니다.

박스 측면에 나와있는 표기에 의하면 박스 포함 무게는 25kg, 박스 제외한 제품 자체의 무게는 23kg라고 합니다.


개봉해보면 

등받이 시트, 하부 시트, 팔걸이, 의자라디, 의자 바퀴, 시트 트레이, 가스 스프링과 그 커버, 사이드 커버, 허리 쿠션, 헤드 쿠션, 육각+십자 렌치, 육각 나사 2종, 십자 나사, 플랫 와셔, 락 와셔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는 제닉스 아레나-X에 NEW가 붙은 새 버전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 제품은 NEW가 붙지 않은 이전 버전 제품입니다.


조립 방법은 

1. 가장 먼저 마치 불가사리 처럼 생긴 의자 하부를 조립합니다.

5개의 바퀴를 구멍에 수직으로 밀어 넣으면 되는데, 생각보다 강한 힘이 필요하더군요.

2. 시트 결합

시트에 씌어져 있는 비닐 커버를 벗기고, 등받이 시트와 하부 시트를 연결합니다. 

측면에 나사홀을 잘 맞춘 다음에 좌우에 각각 2개씩 고정 나사를 육각 렌치를 이용하여 조여주면 됩니다. 하부 시트 메탈 부분을 만질 적엔 장갑이 끼는 것이 좋습니다.

팔걸이 부분은 미리 조립이 된 상태로 왔기에 

3. 팔걸이 조립은 뛰어 넘어도 되고,

4. 시트 트레이 결합

4개의 나사로 고정할 적엔 대각선 방향의 순서로 조립하는 것이 유격을 방지할 수 있어서 조립하기 더 편합니다.

5. 그리고 나서 의자 다리에 가스 스프링 & 커버를 연결한 상태에서 의자 시트를 결합해줍니다.

6. 등받이 시트 좌우의 메탈 부분에 사이드 커버를 작은 나사로 고정해주면 의자 조립이 완료가 되겠습니다.


제닉스 아레나-X 제로 게이밍 의자는 전체 사이즈가 높이 127cm, 넓이 69cm이며 소음이 적고 내구성이 높은 휠을 장착하여 부드럽게 동작하며, 클래스 4 가스 스프링과 PU Leather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의자 높낮이 조절, 팔걸이 높낮이 조절, 틸팅 기능과 등받이 시트 180도 회전 기능을 제공하여 취향대로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으며, 가스 스프링 기준 지지하중이 최대 150kg까지 커버가 돼서 체중이 무거운 성인 남성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목받침 쿠션, 허리받침 쿠션을 제공하여 보다 편안하고 안락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 DB 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의자 총 중량이 23이 아니라 22.5kg 였네요. 


위쪽에 개봉기와 조립 직후의 사진은 예전에 찍어놨던 사진이고


닉네임 종이와 함께 찍은 사진은 오늘 찍은 사진입니다.

등받이 180도 틸팅이 된다는 점이 굉장히 인상적인 제품이었습니다. 목쿠션과 등쿠션을 2개 제공하는데 목쿠션은 괜찮은 편인데 등쿠션을 솔직히 하고 있으면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등쿠션은 사용을 잘 안하게 되더군요. 얼마 전에 일렉트로 마트 매장 안에 린백 게이밍 의자를 앉아볼 수 있도록 매장 안에 책상과 함께 비치해놓은 걸 보고 잠깐 착석해본적이 있었는데, 대체로 게이밍의자의 경우 착석감이 비슷한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참고로 좌석 시트가 인조가죽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줘야 변색 내지 갈라짐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제 경우엔 인조가죽이 땀이나 이물질 등이 묻는 등 일정기간 이상 사용하면 갈라짐 등이 발생한다는 소문을 미리 접했었기에 최대한 방지해보고자 방석을 덧대어서 이용하다 보니 아직까지는 갈라짐 등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팔걸이의 경우 팔을 올려놓으면 대체로 편안하긴 하지만 좌우 벌어진 간격이 다소 큰 편입니다. 게이밍의자로 판매되는 제품은 대부분 마찬가지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쨌든 일렉트로 마트에 전시되어 있던 린백 게이밍 의자와 제닉스 아레나-X 둘 다 착석해본 소감은 게이밍의자는 대체로 착석감이 비슷하다 와 좌-우 팔걸이가 벌어진 간격이 큰 편이라서 이 간격이 좁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팔걸이 높이조절, 등받이 틸팅 기능이 있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겠으며, 게이밍의자보다 고가의 사무용의자가 착석감이 더 좋을 수도 있겠지만 PC를 사용하고 게임을 즐길적에 사용하기에는 대체로 무난한 착석감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공감/비공감
1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가전 콘테스트 한일의료기 헬스건 HN-20s (4)
사용기 ABKO 오엘라 ON-NF-01 vs 프롬비 3세대 FC171
가전 콘테스트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사용기 (5)
가전 콘테스트 샤오미 홍미노트9 PRO (6)
사용기 삼성모니터 G5 C27G54T 사용기
사용기 [넥밴드형 선풍기 비교] 오아 플렉시블 넥밴드 휴대용 미니 선풍기 VS 테라펙스 JY-201 목걸이형 마사지 넥밴드 선풍기
가전 콘테스트 LG 코드제로 A9 (7)
가전 콘테스트 습기와 온도를 제어하는 소중한 에어컨! (6)
가전 콘테스트 제스파 바디볼트 ZP2422 마사지건 (6)
사용기 [초음파식 모기퇴치기 비교] 굿프렌드 GOOD-W2와 가디 ESM-100
가전 콘테스트 김수자 프리미엄 KSJ-600 목어깨 안마기 (9)
가전 콘테스트 건강측정에 좋은 체온계, <휴비딕 써모파인더 S> 사용기 (14)
가전 콘테스트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 SM-R180 (8)
가전 콘테스트 오늘도 피로했던 나를 위한 선물~ (7)
가전 콘테스트 보랄 14인치 BLDC모터 선풍기 CT558NDF (9)
사용기 오디세이 G5 C32G54T 32인치 144Hz 게이밍 LED 컴퓨터 모니터 (2)
사용기 유부남의 혼자만의 취미생활을 위한 이노스 S3201KU TV 사용해 보았습니다. (2)
가전 콘테스트 미라스 25L 풀 올스텐 오븐 에어프라이어 MS25-OAF (11)
가전 콘테스트 제닉스 STORMX BLITZ 이어폰 (10)
가전 콘테스트 MAXTILL TRON MSQ50 이어폰 (1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