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매일두유 검은콩 저당 190ml(1개 기준, 현재 최저가 550원) 입니다.
이 제품은 일단 무첨가 제품은 아닙니다. 검은콩추출물과 현미농축액이 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좀더 강해졌는데 대신 당을 첨가하지는 않았지만 추가 성분중에 당성분이 약간 들어가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당] 이라는 표현을 사용한거 같습니다. 콩 자체에도 당성분이 있고 추가 성분에도 당성분이 일부 포함되어 있기때문입니다. 그외에 포장 앞면에는 핵심적인 특징인 단백질 함유량 9.0g이 크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임을 강조하기 위한 문구와 저당 표기가 보입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검은콩 저당 190ml 한팩 기준 칼로리는 115kcal 인데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이라 대부분의 칼로리는 콩성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액두유의 비중은 95.9%인데 이유는 추가로 검은콩과 현미농축액이 들어가기때문입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검은콩 저당 190ml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원액두유 비중은 95.9%이며 나머지 성분은 검은콩농축액, 현미농축액, 감농축액, 정제수, 식염입니다.
대두 원산지는 외국산인데 아무래도 가격을 생각하면 게다가 원액두유 비중을 생각하면 외국산일수밖에 없어보입니다. 국내산 대두를 사용한다면 가격이 꽤 많이 상승하게 될겁니다.
테트라팩 포장지라서 쉽게 뜯어서 마시기 어려운 구조라서 빨대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검은콩 저당 190ml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115kcal 이며 나트륨 140mg, 탄수화물 7g, 당류 4.7g, 지방 5.9g, 포화지방 0.9g, 단백질 9g 입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검은콩 저당 190ml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4개월정도 남았습니다.
저당 제품 답게 단맛이 약한편입니다.
물론 무가당 무첨가 제품에 비해서는 단맛이 좀 더 있지만 아주 약한 수준입니다.
대신 약간의 단맛과 소금으로 인해 고소한 콩맛이 상당해 강하게 느껴집니다.
담백하고 고소해서 식전에 먹기에 적당하고 부담이 없으며,
두유를 장기간 먹기 위해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제품입니다.
무첨가 제품에 비해 맛도 더 좋고 부담도 덜하기때문에 두유로 식단관리를 처음 하는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