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번개표 FA04-CHWS(현재 최저가 20,800원) 미니선풍기 입니다. 기본적인 기능 면에서는 일반 미니 선풍기와 동일하지만 번개표 FA04-CHWS 미니선풍기는 약간 특이한 기능을 하나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정면에 TEC를 활용한 쿨링패널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소비전력 제한으로 바람의 온도까지 차게 만들지는 못하지만 더운 여름날 피부에 접촉할 경우 순간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기에는 충분합니다. 물론 지속적인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기 보다 짧은 순간만 제공할 수 있지만 의외로 사용해보면 꽤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번개표 FA04-CHWS 미니선풍기 제품의 스펙사항입니다. 정격전압은 5V2A 입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충전기 선택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정격 소비전력은 4.2W이며 배터리 용량은 2000mAh 입니다. 제품의 크기는 76X40X193mm 이며 무게는 150g 입니다.
번개표 FA04-CHWS 미니선풍기 제품 구성은 선풍기 본체, 설명서, 충전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람날개 가운데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금속플레이트가 TEC를 활용한 쿨링패드입니다.
쿨링패드 동작 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고 순간 최저 온도는 5~6도까지 내려갑니다.
참고로 TEC 쿨링패드는 소비전력이 상대적으로 크기때문에 선풍기와 함께 사용할 경우 사용시간이 급격하게 내려가기도 하고 중간에 온도상승으로 인해 선풍기가 잠깐 멈추는 현상도 나타나니 연속으로 너무 오래 사용하는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번개표 FA04-CHWS 미니선풍기 제품의 바람날개는 3엽을 사용합니다. 바람 날개의 크기를 키우기 위해 꼬리 부분을 길게 만들었습니다. 바람의 세기는 풍성하지만 대신 상대적으로 약간 소음이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번개표 FA04-CHWS 미니선풍기 손잡이 하단에는 고리가 있는데 캠핑처럼 야외에서 사용할 때 걸어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걸어두는 용도의 고리이지만 접어서 사용할 경우 선풍기를 세워놓고 사용할 수 있는 받침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번개표 FA04-CHWS 미니선풍기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보니 고리 포함 총 길이는 18.5cm 정도입니다. 헤드 부분의 너비는 7.5cm 이며 두께는 4cm 입니다. 손잡이 부분의 길이는 9cm 입니다.
번개표 FA04-CHWS 미니선풍기 제품의 실제 무게는 149g 입니다.
손잡이 측면에 충전포트가 있으며 충전케이블을 연결하면 전원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전원 버튼은 전원 ON/OFF 및 바람세기 조절용이며 전원 버튼 옆에 눈결정 모양의 버튼이 쿨링패드 ON/OFF 버튼입니다.
쿨링패드를 작동시키면 순간적으로 온도가 급격하게 내려갑니다.
온도계로 측정해보니 5~6도선까지 내려갑니다.
쿨링패드의 온도가 급격하게 내려가다보니 사용하지 않으면 에어컨처럼 주변 수증기가 응축되서 물방울이 맺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번개표 FA04-CHWS 미니선풍기 제품의 소음을 측정해봤습니다. 주변 기본소음은 27dB 이며 1단 72dB 2단 78dB 3단 81dB 입니다. 확실히 소음이 큰편입니다. 바람날개도 3엽이고 크기가 작은 선풍기라서 고속회전하기때문에 소음이 1/2/3단 비슷하게 큰편입니다.
번개표 FA04-CHWS 미니선풍기 제품은 일반 미니 선풍기들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추가로 쿨링패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선풍기바람까지 시원하게 유지해주는건 안되지만 피부에 접촉할 경우 순간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기에는 충분합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온도가 6도이하로 내려갈정도로 순간적으로 차가워지기때문에 더운 여름날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면 의외로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간 자체는 1단에서 5~6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지만 3단에서는 2~3시간 그리고 여기에 쿨링패드까지 사용하면 사용시간은 급격하게 내려가서 2시간 이내로 줄어듭니다. 참고로 쿨링패드를 연속으로 사용하면 배터리 온도가 올라가면서 중간에 잠시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이럴 때는 잠시 중지했다 다시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