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60만원짜리 보급형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이 스펙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이나 프로그램 같은게 한정적 이다보니 사용하는데 있어서 너무 불편함이 많아 이럴때 쓸려고 모아둔 비상금으로 성능좋은 게이밍 노트북 한대 마련하였습니다. 전에 쓰던건 비보북이였는데 평소에도 제피러스 모델로 갈아타고싶단 생각이 많이 들었기에 최근에 출시한 RTX4070그래픽에 AI 9 HX370 CPU 탑재된 GA605WI-QR012W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박스 안 구성은 16인치 제품에 맞는 슬리브 가방과 240W 충전기 추가로 100W 충전기가 같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집이 아닌 카페나 다른장소에서 사용할땐 100W 충전기를 사용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외관은 깔끔한 이클립스 그레이 색상이고 재질은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상판에
슬래시 라이팅이라는 조명 디자인이 되어있는데 앱에서 설정하면 이 부분에 LED도 나온다고 합니다.
키보드는 텐키리스 방식의 치클릿 키보드가 탑재되어있고 16인치 모델답게 사이즈도 커서 키보드끼리의 간격도 넓어서 오타율도 많이 안났습니다. RGB 백라이트도 지원되서 조명효과도 넣을 수 있습니다.
2024년에 출시한 제피러스 모델들은 OLED 패널이 탑재되어 있더라구여 작년 모델 G14 RTX4080제품 친구껄로 사용 해봤었는데 확실히 지금 버전이 색감이 더 뚜렷하고 좋게 느껴졌습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영상작업이나 그래픽 작업하시는 분들한테도 굉장히 좋을꺼 같네요.
좌측에 포트구성은 ASUS 슬림 전원 잭과 모니터 연결을 위한 HDMI 2.1 포트와 USB4 Type-C DisplayPort 2.1, 주변기기 연결을 위한 usb 3.2 Gen A 타입 포트와 오디오 및 헤드셋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잭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오른쪽은 데이터 백업을 위한 SD 카드리더와 주변기기 연결을 위한 USB 3.2 Gen2 단자와 USB4 Type-C DisplayPort 2.1 단자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기존에 쓰던 비보북을 쓰면서 창 여러개 띄어 놓을때마다 렉걸리고 게임도 잘 안돌아가는 사양이여서 쓸때마다 답답해 죽는줄 알았는데 확실히 성능좋은 제품을 쓰니까 편안하네요. 윈도우11도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끔 되어서 굉장히 편했고 램도 기본으로 32GB 탑재 되어있어서 따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저는 그레이 색상을 구매했는데 화이트 색상도 생각보다 깔끔하고 이뻐보이는거 같더라구요. 자기 입맛에 맞춰서 선택하면 좋을꺼 같네요.
비보북은 바로 처분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