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히터를 사용해야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히터 제품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석영관 히터 신제품인 신일전자 SEH-SY800CP(실시간 24,900원) 석영관 히터 입니다. 석영관 히터 제품들도 유행이 있는건지 요즘 출시되는 석영관 히터 제품들은 개별 스위치가 아니라 로터리 스위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일단 스위치가 하나라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디자인이 좀 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점은 상/하 히터를 개별적으로 컨트롤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하단 또는 상단 원하는 히터 하나만 켤 수 없고 1단에서 상단 2단에서 상/하가 켜지는 방식입니다.
신일전자 SEH-SY800CP 석영관 히터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정격전압은 220V 이며 소비전력은 모델명처럼 최대 800W 입니다. 안전장치는 전도방지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신일전자 SEH-SY800CP 석영관 히터 제품 구성입니다. 히터 본체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 없이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 제품입니다.
신일전자 SEH-SY800CP 석영관 히터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외형치수는 279X164X410mm 입니다. 중량은 1.1kg 입니다.
확실히 디자인 자체는 예전 석영관 히터 제품들보다 더 예쁘고 깔끔합니다.
상단에는 이동시 편리하도록 손잡이가 있고 바로 밑에 로터리 스위치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유선형 디자인이 적용되어 외부가 매끈합니다.
상단 손잡이가 적용되서 측면에서 보면 약간 뚱뚱해진 느낌입니다.
뒷면에서 보면 하단에 넘어지지 않도록 받침이 있습니다.
하단을 보면 가운데 튀어나와 있는 스위치 하나가 보입니다.
전도방지 스위치로 히터가 넘어지거나 들렸을 경우 기계적으로 전원을 차단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아주 기본적이고 원초적인 방식의 안전장치이지만 동작 하나는 확실해서 마음에 듭니다.
정면에는 안전을 위한 안전망이 있고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신일전자 SEH-SY800CP 석영관 히터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좌우 너비는 27cm 이며 손잡이 포함 최대 높이는 41cm 입니다. 두께는 대략 17cm 이며 히터 영역의 너비는 18cm 입니다.
신일전자 SEH-SY800CP 석영관 히터 제품의 무게는 1.2kg 입니다.
신일전자 SEH-SY800CP 석영관 히터 제품의 소비전력을 측정해 봤습니다.
1단에서 409W 2단에서 808W 입니다. 1단에서 상단만 켜지며 2단에서 상/하 모두 켜지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하단만 따로 켜지는 못합니다.
히터를 들거나 옆으로 기울이거나 넘어지면 하단 안전스위치가 동작해 바로 전원을 차단시켜줍니다. 전도뿐만 아니라 들었을때도 동작해서 더 안전합니다.
신일전자 SEH-SY800CP 석영관 히터 제품은 겨울철 사용하는 히터 제품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석영관 히터 제품입니다. 회전형 로터리 스위치를 사용해 디자인이 깔끔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단에 전도방지 안전스위치가 있으며 기계적인 동작방식이라 전도뿐만 아니라 들었을 때도 전원을 차단시켜주기 때문에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