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이다보니 돈이 많이 없는 관계로 90~100만원대의 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을 찾고있었습니다. 되도록이면 인치수는 좀 크면 좋을꺼 같아서 15인치 이상으로 보고있었고 국민게임인 오버워치2도 즐겨하다보니 외장그래픽 탑재된 제품이 좋을꺼 같아 제품을 찾아보던중 에이서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니트로 V16 ANV16-41-R584 제품이고 16인치에 RTX4050까지 탑재되어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패키지안에 구성품은 메뉴얼과 135W 어댑터랑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외관은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있었고 상판 중앙에 니트로 로고가 각인 되어있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치고는 싸구려 느낌도 전혀 안났고 색상도 어두운 색상이라 그런지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키보드도 게이밍 노트북답게 주황색 불빛이나는 백라이트까지 탑재되어있었고 타건감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키보드 간격도 생각보다 넓어서 빠르게 타이핑 하는데도 문제 없었습니다.
보통 가성비 노트북들 보면 250Nits 까지만 지원되던데 이건 밝기도 300Nits까지 지원되어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FPS 게임할때 가장 중요한 주사율도 165Hz까지 지원되고 지싱크까지 지원 된다고해서 오버워치2 플레이 할때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16인치 화면이라 크기도 굉장히 크구요. 대학 과제할때도 편하게 사용가능할꺼 같습니다. 예전에 14인치를 써봤었는데 생각보다 화면크기가 작아서 불편하더라구요...
왼쪽 포트에는 켄싱턴 락이랑 인터넷 연결을 위한 랜 포트 그리고 Type-A 포트랑 이어폰잭이 있었습니다.
오른쪽 포트에는 전원이랑 배터리 표시등이있고 Type-A 포트가 추가로 탑재되어있습니다.
뒷편 중앙에도 단자가 있었는데 DC-in 잭이랑 hdmi 2.1 포트 type-c 포트 이렇게 3가지가 있었습니다.
제품 자체는 일단 굉장히 만족스럽구여 가격대비 성능 굉장히 좋은 제품인거 같습니다. 이정도 디자인에 이정도 사양이면 가성비로 정말 괜찮은 노트북이라고 생각하고 오랫동안 사용 가능할꺼 같습니다. 프리도스 모델이라 윈도우 설치하는데 애좀 먹긴했는데 설치 다 하고나니까 성취감이 있네요ㅎㅎ 앞으로 고장없이 계속 잘 작동됐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