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기가바이트의 AMD AM5소켓 메인보드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를 구매하게 되어 개봉 및 사용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BTF보드는 아닙니다. 전원부는 튼실해서 9800x3D까지 무리없이 구동가능하고, 깔끔한 메탈 느낌의 화이트톤 마감이 되어 있고, 도장 위에 크롬 느낌의 AORUS 로고와 "FIGHT ON, TEAM UP" 등의 구호가 반복적으로 제시되면서 게이밍 보드의 느낌도 납니다. 어지간한 발열부는 전부 깔끔하게 마감처리되어 있으며, 포트부 지원도 충실하고, 마감도 좋은 편입니다. AORUS보드는 처음 사용해 보는데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M-ATX 보드이기 때문에 타워형 케이스에 설치하면 광활한 느낌이 듭니다.
화이트 시스템을 활용하고 싶었지만 일단 기존 소유한 케이스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영롱한 메탈 느낌의 보드가 청량한 느낌을 주어 나름 포인트가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ARGB 팬을 설치하고 나니 화이트 시스템이 가지는 그 뽀샤시한 느낌은 나지 않지만, 블랙 시스템 안에서 나름의 메탈 느낌을 주는 메인보드를 두는 것도 나름의 포인트가 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향후 케이스와 그래픽카드를 교체하게 되면 올 화이트 시스템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겠다 느꼈습니다.

본 시스템은 WIFI6E를 보드 자체에서 지원하며, 제공되는 안테나를 메인보드 후면 단자에 연결하고 안테나는 자석으로 본체에 부착할 수 있게 되어 깔끔하게 마감이 가능합니다.
< 총평 >
기가바이트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써보니까 생각보다 훨씬 만족스러웠습니다.
튼실한 전원부와 충실한 포트구성, 좋은 마감은 기본으로 하여, 화이트 시스템에 적용하기 적합한 뽀얗고 깔끔한 느낌인 외형은 어항케이스가 유행하는 현 분위기에 좋은 선택지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