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조 모니터가 필요하여 모니터를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게이밍 메인모니터가 아니기 때문에 고주사율은 필요가 없고 적당한 크기에 색정확도가 좋은 모니터를 찾고 있었는데 마침 32UCA9가 할인중에다가 딱 저의 목적과 부합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HDR까진 기대할 수 없지만(OSD자체에서 끄시길 권장합니다 색상이 빨갛고 이상합니다) SDR색온도와 정확도가 굉장히 좋은편이라 이 가격대에서 서브모니터로서 굉장히 쓸만한 모니터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색에 고집이 있으신 분이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디스플레이 추세는 매트반사처리가 아닌 글로우나 세미글로우에 AR코팅을 해서 색감을 살리는 편인데 이 제품은 무려 45%헤이즈로 광고하고 있기때문에 이 부분에선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밝은 대낮에 사용하기엔 반사가 없기때문에 괜찮습니다.
이 제품은 밝기가 무려 550cd나 되는데요. 처음에 이게 어느정도인지 몰랐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절대 550cd는 필요가 없을거 같습니다. 특히 SDR에서는요. 최대로 밝기로하면 너무 너무 밝아서 눈이 시릴정도입니다. 대낮에도요! sdr용 모니터는 350cd만되어도 충분하겠구나 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일단 무결점을 샀는데 광점이랑 먼지가 걸려서 2번째 교환중인데 빨리 교환되었으면 좋겠네요. 크로스오버 a/s는 친절한 편인거 같습니다.
보조모니터로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