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정보

출시 하루 앞둔 삼성 갤럭시폴드 써보니..결함논란 '개선 뚜렷'

IP
2019.09.07. 03:07:30
조회 수
405
10
댓글 수
14

 https://news.v.daum.net/v/20190905180327813






화면보호막 베젤 아래로..힌지와 본체 틈 최소화

스마트폰·태블릿PC 합친 '패블릿' 사용경험 제공



삼성전자가 화면 결함 논란으로 출시를 다섯달 미룬 첫 폴더블폰 갤럭시폴드가 5일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출시를 하루 앞두고 기자들을 대상으로 체험회가 열린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는 5개 테이블에 여러 대의 갤럭시폴드가 놓여있었다. 스페이스 실버와 코스모스 블랙 2가지 색상 모두 세련된 느낌을 줬다.




지난 4월 결함 논란과 리뷰어들의 조롱과 함께 국내외 언론에 등장했던 옛 버전보다 접히는 부분(힌지) 등이 견고해지는 등 내구성과 기능을 강화한 흔적이 곳곳에서 느껴졌다.








[삼성전자 제공]


접었을 때 두께가 최대 17.1㎜, 가로 길이가 62.8㎜여서 한손에 쏙 들어왔으며 사면에 동일한 볼륨감과 디자인이 적용돼 잡는 느낌이 좋았다. 접었을 때 커버 디스플레이가 21:9 비율이어서 한 손으로 통화나 문자 등 작업이 가능했다.




무게는 276g으로 애초 공개한 사양(263g)보다 13g 늘었다. 내구성 강화를 위해 디스플레이 뒷면에 금속층을 더하는 등 부품을 추가한 탓이다.




갤럭시폴드 양쪽 디스플레이 안에 자석이 탑재돼 있어 접을 때 찰칵하는 느낌이 났다. 옛 버전에 비해 접는 느낌이 상당히 부드러워졌다고 안내직원이 설명했다.




4월 일부 리뷰어가 떼어내면서 불량 논란의 단초가 된 디스플레이의 최상단 화면 보호막은 아예 베젤 아래까지 넣어 떼어낼 수 없게 만들었다.




오른쪽 옆면 중간 하단에 지문인식센서가 있어 갤럭시폴드를 펼칠 때 편하게 잠금 해지를 할 수 있었다.




갤럭시폴드를 펼치면 접었을 때 보던 뉴스가 대화면으로 보였다.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폴드를 펼친 후 내부 디스플레이에서도 끊김 없이 자동으로 보여주는 '앱 연속성(App Continuity)'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다시 접을 때도 원하는 앱을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는 기능도 있다.




펼친 화면에서는 중요도에 따라 크기 조절이 가능한 화면 3개를 띄울 수 있고 7개의 팝업창도 열 수 있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패블릿'(폰과 태블릿의 합성어)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위쪽 화면에 문자창이 뜨고 아래쪽 화면에 키보드가 나타나 태블릿PC로 입력하는 느낌이 났다.








(촬영 최현석)


펼쳤을 때 가로 길이는 접었을 때의 1.9배 수준인 117.9㎜. 세로는 160.9㎜로 태블릿PC와 비슷했다.




접히는 부분(힌지)이 정교한 이중 구조로 돼 있고 새로운 접착 기술이 사용돼 하루 100번씩, 5년간 20만번을 반복적으로 접고 펼쳐도 제품이 변형되지 않는 내구성을 갖췄다고 직원이 설명했다.




접을 수 있는 플렉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보다 약 50% 더 얇은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이며, 접착 기술을 이용해 접었다 폈을 때 디스플레이 층간 미끄러짐이나 분리 현상이 없도록 했다.




힌지를 포함해 3부분이 연결돼있어 방수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 외부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힌지 상·하단 보호 캡을 추가하고 디스플레이 뒷면에 메탈 층을 덧댔다. 힌지 구조물과 제품 본체 사이 틈도 최소화했다.








[삼성전자 제공]


다만 가는 모래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는 주의가 필요해 보였다.




1.5m 높이 기준 낙하 시험을 거쳤지만 디스플레이가 강화유리를 사용한 기존 스마트폰보다 외부 충격에 약할 수밖에 없어 파손 가능성도 주의해야 한다.




접히는 기능을 위해 톱니바퀴 모양 기어 등이 적용된 영향으로 펼칠 때 '드르륵'하는 느낌이 나는 부분은 개선해야 할 점으로 보였다.




접힌 폰을 펼치는 갤럭시폴드 특성상 중간선 부분에 약간의 볼록한 느낌이 나고 조명에 따라 선이 보일 수 있어 매우 민감한 게임 등을 하는 이용자는 고려할 필요가 있다.








(촬영 최현석)


갤럭시폴드는 후면에 1천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듀얼 조리개를 지원하는 1천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천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해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 스마트폰을 어떤 방향으로 사용하고 있어도 소중한 순간을 카메라로 바로 담을 수 있다.








[삼성전자 제공]

공감/비공감
2년이 지난 게시물의 경우, 공감과 비공감 선택이 불가합니다.
10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Undisclosed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스마트IT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정보 "구독 앱 수수료 30%→15% 절반으로"…갑질비판에 꼬리 내린 구글
정보 KT, '스마트 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조성한다… B2B 전략 세미나 개최
정보 "'덕질'하기 딱 좋네" 갤플립3 등장에 MZ세대 '폰꾸' 열풍
정보 LG전자,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에 ‘레드 에일’ 캡슐 추가
정보 [핫피플]넷플릭스 저격한 이해진과 김범수
정보 칼럼ㅣ구글 신형 스마트폰 '픽셀 6'에서 주목해야 할 두 가지 숫자
정보 맞춤형폰·브랜드협업...삼성 ‘영’ 해졌다 (2)
정보 알리바바 서버용 칩 공개…"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에 도움" (2)
정보 TSMC 공식 로드맵: 내년 3nm 양산, 2nm 2025년 (1)
정보 레이저, 새로운 Seiren V2 Pro 및 Seiren V2 X 전문 방송용 마이크 출시
정보 맥세이프의 부활, 신형 M1 맥북 프로 5가지 특징
정보 TSMC 이어 마이크론도 일본에 반도체 공장 신축…8조원 투입
정보 "고효율 태양전지 나온다"…UNIST, 이종 소재 무결점 연결층 형성법 발견
정보 페북, 메타버스 올인 사명까지 바꾼다
정보 [2021 국감] SKT "알뜰전화 철수 결정나면 따를 것"
정보 이통 3사, 3분기 영업익 합산 '1조' 또 넘을까
정보 구글, 자체 칩 탑재한 '픽셀6' 공개… 연말 스마트폰 경쟁 가열 (1)
정보 '오징어 게임'으로 대박 난 넷플릭스, 무임승차 논란 확산
정보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충전용 케이블 꽂기만해도 해킹 (2)
정보 애플워치 7 소개 영상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