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외부 체험단

산뜻한 디자인에 공간활용도를 높여주는 제닉스 모니터 받침대 M-DESK F1

IP
2019.07.07. 23:48:35
조회 수
671

※ 블로그원문 링크 : https://andyinsight.blog.me/221579467615 




저는 집에서 사용하는 모니터에 높이 조절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책상 위에 모니터를 바로 얹으면 화면의 위치가 낮아서 내려다 보게 되고, 자꾸 목을 숙이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예전부터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해 오던 모니터 받침대는 검은색에 투박하게 생긴 제품입니다.

물론, 투박하게 생긴 만큼 수납을 위한 여러 개의 포켓들이 있어서 편리한 점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기능은 없습니다.



기존 제품은 위의 사진처럼 필기구나 자주 사용하는 소품들을 담을 수 있는 포켓이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키보드를 하단에 수납할 공간도 있고요.

그런데 검은색에 투박한 모양이다 보니 전체적으로 보고 있으면 좀 답답한 느낌입니다.

이번에 저는 운이 좋게 제닉스의 모니터 받침대를 체험할 기회를 갖게 되어서 한 번 소개해 봅니다.

제닉스 M-DESK F1이라는 제닉스에서는 가장 기본형의 제품인데, 27인치 모니터까지 올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1. 포장 및 구성품

하얀색 박스에는 제품의 사진과 함께 제품명, 그리고 색상별 제품 사진이 있습니다.

제닉스 M-DESK F1 Monitor Stand입니다.

- 제조사와 판매처는 제닉스 크리에이티브이고, "zignum"은 제품의 디자인을 한 곳입니다.

- 저는 3가지 색상 중에서 BLUE 색상을 받았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제품의 사용방법이 그림과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는 제품의 주요 특징들이 사진과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 메탈 다리를 장착한 후

- 미끄럼 방지 패드를 붙여 주고

- 필요한 케이블들을 연결한 후

- 모니터를 얹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USB 단자나 멀티미디어 단자를 사용하면 됩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들입니다.

- 2단계 높이 조절 가능

- 키보드를 보관할 수 있는 아래 공간

- 매우 슬림한 상판에는 USB와 멀티미디어 포트도 있습니다.

- 알루미늄 합금 메탈 다리를 사용해서 매우 튼튼합니다.




제품의 사양도 적혀 있네요.

여기에는 적혀 있지 않지만, 최대 지지 하중은 10kg이라고 합니다.



박스를 열면 주의 사항이 한 가지 더 보입니다.

알루미늄 합금 다리를 부착하지 않은 상태로는 사용하지 말도록 하라는 주의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구성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M-DESK F1 제품 본체

- 알루미늄 합금 다리 2개

- 미끄럼 방지용 패드

- 멀티미디어 연결 케이블(3.5mm)




메탈 다리는 슬림해 보이지만 두께가 적당히 있어서 굉장히 튼튼해 보입니다.





2. 외관 및 사양

제닉스 M-DESK F1 본체의 윗면은 하얀색 플라스틱입니다.

표면은 약간의 요철이 있어서 미끄럼이 없도록 가공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랫부분은 색상이 들어간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제 거는 하늘색 제품입니다.)

그리고 본체의 두께는 약 2.5cm로 굉장히 슬림한 편입니다.



앞쪽에서 보면 디자인 업체인 zignum 이름이 적혀 있네요.



전면 오른쪽에는 4개의 USB 허브 단자와 3.5mm 멀티미디어 단자가 달려 있습니다.

- 멀티미디어 단자는 스테레오 오디오 재생, 스테레오 오디오 녹음 단자입니다.




본체의 아랫면은 하늘색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4곳의 모서리에는 다리를 연결하는 부분이 보입니다.

그리고 USB 허브 포트를 PC에 연결하기 위한 USB 케이블도 보입니다.




USB 허브용 USB 케이블은 착탈식이 아니라 붙박이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메탈 다리를 연결하는 소켓 부위입니다.

이렇게 하얀색 파트를 접은 상태로 메탈 다리를 끼우면 높이가 낮은 단계가 됩니다.

(본체의 윗면 기준으로 바닥에서 75mm)




그리고 하얀색 다리 연결 부품을 세운 상태에서 메탈 다리를 끼우면 높이가 높은 상태가 됩니다.

(본체의 윗면 기준으로 바닥에서 104mm)





아랫면에는 PC 본체와 멀티미디어 단자를 연결하기 위한 단자부도 보입니다.




본체와 연결하는 케이블을 모두 꽂은 후에는 케이블 정리를 위한 홈에 끼워서 정리하면 더 깔끔해 보입니다.





서로 다른 높이로 메탈 다리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높은 단계입니다






아래 사진은 낮은 단계입니다.




아래는 조립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정말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파스텔톤의 색상이 더욱 산뜻한 느낌을 줍니다.




옆면도 깔끔하네요.




아랫면에 있는 스티커를 보니 조립은 중국공장에서 했네요.




제품의 색상은 3가지인데, 아래 사진에서처럼 연두색, PINK, BLUE 3가지 색사이 있습니다.

PINK와 BLUE 색상은 파스텔톤입니다.




3. 사용해 보기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앞에서 이미 메탈 다리의 조립 과정을 한 번 봤기 때문에 사용방법 설명 자료로 대신합니다.






책상 위에 있던 검은색의 투박하던 모니터 받침대를 빼고 제닉스 M-DESK F1 모니터 받침대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 제가 사용 중인 모니터는 24인치 모델입니다.

한 눈에도 책상 위 공간이 훨씬 깔끔하고 산뜻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USB 허브도 별도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USB 허브도 치워 봤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모니터 받침대 아래에 있는 넉넉한 공간에 수납을 하면 됩니다.

그래서 책상 위 공간의 효율을 굉장히 높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모니터 받침대 아래에 키보드를 수납하는 것은 대부분의 모니터 받침대 제품이 제공하는 기능이죠.




다시 봐도 예쁘네요.




USB 허브를 사용하려면 USB 단자를 PC 본체에 연결해야 됩니다.




Windows 7을 사용하고 있는 PC 본체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니 자동으로 USB 2.0 허브로 인식을 하고 드라이버 설치를 마칩니다.




이제 USB 허브 단자들도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연결을 위한 케이블부터 USB 단자에 꽂아 보았습니다.

충전이나 데이터 통신 모두 잘 됩니다.

그런데 USB 허브가 USB 3.0이 지원되지 않는 점은 아쉽네요.

USB 메모리를 꽂아서 데이터를 복사하려니 평소에 사용하던 USB 3.0에 비해서 많이 느린 점이 좀 불편합니다.




헤드폰도 모니터 받침대에 있는 단자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물론 이 단자를 이용하려면 앞에서 본 것처럼 PC와 M-DESk F1이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어야 됩니다.




제닉스 STROMX K5 키보드도 수납해 보았습니다.

높이를 낮게 설정해 둔 상태에서도 키보드가 넉넉하게 수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결언 (Conclusion)





제닉스 M-DESK F1 모니터 받침대는 매우 깔끔하고 슬림한 디자인의 제품이며, 10kg의 하중까지 지지할 수 있고 알루미늄 합금으로 된 다리의 내구도도 우수합니다.

모니터 받침대 하단 공간에 키보드를 수납할 수 있어서 책상 위의 공간 효율성도 높여줍니다.

USB 2.0 허브단자도 4개가 제공되고, 멀티미디어 단자들이 내장된 점도 편리한 점이고요.

가격대도 높지 않아서 모니터를 책상위에 바로 거치해서 사용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거나, 책상위 공간을 좀 더 산뜻하고 깔금하게 정돈하고 싶은 경우에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저는 책상위가 훨씬 밝아진 느낌이며, 모니터 받침대 위에 별도의 수납 포켓이 없으니 최소한의 소품들만 모니터 받침대 위에 놓게 되어 더 깔끔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리뷰에 사용된 제닉스 M-DESK F1을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그러나 리뷰의 내용은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어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산뜻한디자인, #모니터받침대, #제닉스크리에이티브, #제닉스, #높은공간활용도, #USB허브내장, #오디오단자내장, #멀티미디어단자내장, #2단계높이조정가능, #알루미늄합금다리, #메탈다리, #튼튼하고실용적

공감/비공감
2년이 지난 게시물의 경우, 공감과 비공감 선택이 불가합니다.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맑음터 님의 다른 글 보기

1/3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RAPOO V360 타공 더하기 무게추 커버 2만원대 게이밍마우스
외부 체험단 넷기어 나이트호크 RAX50 AX6 와이파이 공유기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 추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500W 80PLUS 230V EU 파워
다나와 체험단 커스터마이징 가변 받침대 마우스 RAPOO V330 게이밍 마우스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리뷰
다나와 체험단 헥사팬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컴퓨터 케이스 추천
외부 체험단 EPOS Sennheiser GSP500 프리미엄 유선 게이밍 헤드셋
다나와 체험단 HP 빅터스 16-e0105AX (SSD 512GB) 실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아이들 시력보호를 위한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LED 스탠드! (1)
다나와 체험단 16인치 AMD 게이밍노트북 레노버 LEGION 5 Pro 16ACH R7 개봉기
외부 체험단 캔스톤 D1100KR 단단한 저음이 매력적인 PC스피커
외부 체험단 깔끔한 디자인의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Britz BE-M150 PLUS (1)
다나와 체험단 AMD노트북 DELL 에일리언웨어 M15 R5 WP02KR 개봉기
다나와 체험단 강력 성능의 AMD 가성비노트북 에이서 니트로 5 AN515-45 3060 후기 2편 - 기능분석
다나와 체험단 14인치 가성비 노트북, DELL 2in1 인스피론 14 7415 개봉, 디자인편
다나와 체험단 이노스 네츄럴 S5530GG 스마트 Pure Sound 55인치 TV 써 보니, 놀라운 가성비가 돋보여
다나와 체험단 돌아온 RTX! 컬러풀 지포스 RTX 3060 토마호크 DUO LHR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게임노트북추천 ASUS ROG STRIX G713QR-HG030 개봉기
외부 체험단 ARKTEK FUSION GEFORCE GTX 1050 2GB 그래픽카드 리뷰
외부 체험단 비트엠 'BG329Q IPS 165 플렉스' 사용기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