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전자책 입문기 - 크레마 그랑데

IP
2020.05.06. 17:40:45
조회 수
1663
6
댓글 수
11


어느날엔가 와이프가 전자책을 찾아보는 것을 봤습니다.

태블릿이 아닌, 전자잉크라고 부르는 요상한 것을 그 때 처음 알게 되었죠.


저는 옛날(?) 사람이라 여전히 그냥 책이 좋은데, 현대적인 사람(?)인 와이프는 태블릿에 제법 책을 가지고 다녔었습니다. 그런데 일반 도서에 비해 태블릿이 아무래도 오랜 시간 바라보기엔 눈이 피곤했었는지, 전자책에 관심을 가지더군요. 구매에 대한 근거는 분명했습니다. 오래 바라보아도 눈이 편안한 도서용 태블릿. 그냥 태블릿에 블루라이트 필터를 걸어서 보면 안될까라는 반론을 제시했지만, 그런 것과 이런 것은 다르다는 명언을 남기며 결국 전자책이라는 기기를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럼 사용기를 시작해보도록 하죠.


주로 와이프가 사용하기도 하지만, 저도 간간히 쓰는 경우가 있어서 2명의 체험기가 합쳐진 사용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외형 부터 살펴보시죠. 







내용물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제품, 그리고 설명서와 기본 케이블입니다.

따로 충전지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구성품이 풍성한 스타일은 아닌 것 같네요 : )




사용 설명서상에 구성품과 동일 합니다. 본체와, USB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 및 품질보증서.

딱 이 구성입니다. 와이프가 구매한 터라 정확한 구성은 알 수 없지만, 기본적인 커버는 구매하였습니다. 패키지로 구매한 듯 한데, 제품에 동봉된 커버는 따로 없습니다.




전체적인 표면은 무광 재질입니다. 뭔가 그립감도 괜찮은 편이고, 재질이 반짝반짝 하지 않은지라 조금 고급스러움을 띄고 있죠. 사실 화면을 바라볼 때 눈이 편안하기 위해서는 아주 당연한 선택이 아닌가 하기도 합니다.








보호필름이 기본 장착되어 있고, 상단 및 하단, 그리고 우측편에 버튼이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전원을 켤 수 있는 전원 버튼이 있으며, 우측편에 홈메뉴를 불러오는 기능을 주로 하는 버튼이 자리잡고 있고, 하단에 충전 및 PC와 연결을 위한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간 지원을 위한 마이크로 SD 단자, 그리고 초기화를 위한 리셋 버튼이 있죠.


전체적인 레이아웃이나 일반적인 태블릿과 큰 차이는 없는 편입니다.







커버를 씌웠을 때의 외형입니다.

전반적으로 태블릿과 상당히 유사한 형태라고 봐야겠죠.


단, 전체적으로 좀 더 가볍고 사이즈는 작은 편입니다. 비율상으로도 16:9 비율이 아닌지라 동일하게 비교는 어렵지만, 배젤이 제법 있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7인치 태블릿보다는 전체적으로 작은 느낌입니다. 단, 화면 비율이 일반 도서와 유사한 비율이라 책을 읽는데에는 그만큼 최적화 되어 있다고 보면 되겠죠.


여기서 꼭 하나 언급해드리고 싶은 것은, 정말로 전자책의 기능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해드리고 싶습니다. 반대로 보면 그만큼 다른 기능은 포기해야 한다는 말이죠. 어떻게 보면 가독성에 최적화된 태블릿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 생각은 절대 가지시면 안됩니다. 화면이 컬러풀하지 않다는 것이야 아주 당연한 부분이고, 다른 작업을 할 만한 사양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 가서 다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로 한바퀴 돌려보았습니다.

외적으로 전자책이라는 매체에 상당히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깔끔한 외형입니다.

고무밴드로 제법 다부지게 상단 커버를 잡아주고, 버튼이나 단자와 간섭이 없습니다.


그냥 깔끔하다는 표현이 정확한 느낌의 커버와 제품의 조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여기서 한가지 장점이 극대화 되는데, 커버까지 포함했음에도 상당히 가볍습니다.

상대적으로 사양이 떨어지는 만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줄어들지만 그만큼 가볍기 때문에 독서용으로는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아마 이러한 장점이 전자책을 선택하게 만드는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현재 저희 집에는 구형 ACER 아이코니아 탭 8 제품과, 갤럭시 탭 S3가 있습니다.

갤탭이야 워낙 무게 자체가 제법 있으니 패스하고, 아이코니아 태블릿이 가벼운 편인데도 크레마와 비교하면 엄청난 체감차이가 있습니다. 노트북이 이동에 맞추어 설계가 되면 100g에도 대단한 차이를 보여주는 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이런 부분은 제품의 목적에 충실하다고 보여집니다 : )






기본적으로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켜는데 큰 시간이 소모되지는 않습니다.

보통은 와이파이를 꺼둔 상태로 커버를 닫아서 대기모드로 활용해두는 편이죠. 일단 와이파이만 꺼두면 대기모드는 제법 좋은 편입니다. 물론 와이파이를 켜면 배터리 소모가 좀 빠른 편이죠. 책을 읽는 중에는 와이파이모드를 끄는 것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화면 자체는 확실히 눈이 편안하기는 합니다. 이런 화면의 특성상 화면 이동시 잔상형태가 강하게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갱지에 인쇄된 텍스트를 보는 기분입니다. 마지막 사진을 보시다시피 밝기와 색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좀 더 종이의 느낌을 살리실 수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전자책이라는 기능에는 충실하게 설계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덕분에 와이프는 상당히 만족하더군요. 가볍고, 눈이 편안하기 때문에 기능에 충실하다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반대로 제법 불만족 스러운 상황입니다. 사양 자체가 워낙 뒤쳐지다 보니, 기본적으로 메뉴 이동시나 책을 읽어오는데 제법 시간이 소모됩니다. 특히나 와이파이를 껐다 켜는데에도 딜레이가 있다는데 불만이 생길 수 밖에 없더군요. 적어도 메뉴 이동이나 기능을 껐다 켜는데에는 속도가 좀 빨라야 하지 않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쓰기가 힘들만큼의 버벅거림은 아닙니다. 묘하게도 쓰다보니 익숙해진다고 해야할까요. 딱 그정도의 불편함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리를 해보도록 하죠.


먼저 장점입니다.

*전자책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편안한 화면. 그 자체가 큰 장점.

*알라딘, YES24, 교보문고등 앱을 연결하여 바로 구매한 이북의 이용이 가능.

*가볍고 이동성이 좋아 전자책이라는 목적에 충실함.


대부분 와이프가 관심을 가지던 부분이고, 여전히 만족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럼 단점도 있어야겠죠.

*가격대비 사양이 떨어지다보니, 기본적인 메뉴 이동에도 딜레이가 있다.

*정말 단순하게 전자책으로의 기능외에는 기대하기 힘든 성능.


이 부분은 제가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애초에 전자책에 큰 관심이 없다보니, 태블릿과 계속해서 비교를 하게 되더군요. 가격이 저렴한 편도 아닌지라, 전자책이라는 아주 큰 목적이 없다면 구매는 다시 한 번 고려하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생각이 듭니다.



요약하자면...


이북으로 제법 책을 읽으시는 편이고, 태블릿으로 책을 볼 때마다 눈이 좀 더 편안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추천드릴만한 제품입니다. 두꺼운 책을 가지고 다닐 필요도 없고, 일반 종이 질감과 유사한 화면으로 훌륭한 가독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장점은 부정하기 어렵죠. 하지만 한편으로는 태블릿 대비 사양이 떨어지다보니, 뭔가 갑갑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 또한 부정할 수 없습니다. 가격을 생각한다면, 아무래도 아쉽고 또 아쉬울 수 밖에 없는 부분이랄까요.


그래서 더 분명하게 구매에 대한 추천이 나뉘어 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북을 위한 전자책 용도만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목적이고, 그 목적의 달성을 위해 조금 아쉬울 수 있는 기능들은 충분히 감안이 가능하다면 훌륭한 선택이 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투자한 금액이 있으니, 태블릿 용도로도 조금은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구매는 좋지 못한 선택이 되실 겁니다.


그럼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공감/비공감
6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동근대사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해태제과 맛동산 솔티드 아몬드 카라멜 후기
사용기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4단마스크 KF94 대형 후기 (1)
사용기 ASUS TUF Gaming B550-PLUS Wi-Fi
사용기 스마트로라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와후 키커 코어 (1)
간단 사용기 오디세이 G3 F27G33T 27인치 피벗 게이밍 144Hz 1ms 모니터 간단한 개봉기 (1)
사용기 4K, 144Hz를 구현한 리얼 게이밍 모니터 알파스캔 에이건 AGON 324UX 사용기 (1)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MSI 옵틱스 MAG272C 커브드 게이밍 165 HDR 무결점 모니터 써보니 (2)
간단 사용기 만족합니다~!ㅎㅎ (2)
사용기 3M PM2.5 초미세먼지 활성탄 필터 F6236 후기 (3)
사용기 가림아이앤씨 밀레마 피코 더스터 숏핸들 후기 (3)
사용기 집에서 즐기는 스크린 골프 파이골프 WGT 에디션 사용기 (5)
사용기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의 본색을 보여준 MSI GP76 Leopard 11UG (2)
사용기 인텔 11세대의 CPU의 귀환, ASUS TUF F17 FX706HM-HX032 게이밍노트북 리뷰 (3)
사용기 작업이 편안한 15인치 2in1 노트북 추천 레노버 YOGA 7 15ITL I7 PRO W10 (2)
사용기 게이밍 노트북 추천 1kg대 가벼운 무게와 고성능 모두 잡은 ASUS ROG 제피러스 M16 GU603HR-K8004T (2)
사용기 듀얼 디스플레이 노트북 ASUS Zenbook Duo UX482EA 작업용노트북 리뷰 (3)
사용기 최고의 FPS 빡게임용 모니터, 벤큐 XL2546K 내돈내산 리뷰 (2)
사용기 동원 양반 수라 왕갈비탕 460g 후기 (4)
사용기 1kg도 안되는 가벼운 무게에 프리미엄 성능, 레노버 요가 Slim7 Carbo (2)
사용기 불스원 불스원샷 프리미엄 휘발유차 500ml 후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