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게이트론 스위치 갈축 기계식 키보드 ~ COX CK104 RGB BAR(레드그레이)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

IP
2021.05.04. 09:31:36
조회 수
220
2
댓글 수
3


안녕하세요? 호수입니다.


최근, 키보드도 브랜드와 종류가 많아서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할지 고민이 됩니다.


특히, 게이밍 기기를 좋아하시던 분이나 타이핑의 타건감을 중시하시는 분들이라면 역시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하실텐데요.


기계식 키보드의 시장도 예전처럼 굵직한 회사의 제품들 뿐 아니라, 가성비 좋은 여러 제품들이 많이 나오면서 춘추전국시대마냥 브랜드만 보고 선택하기 쉽지 않아졌습니다.



더욱히, 저처럼 멤브레인 키보드를 쓰다가 기계식 키보드로 입문을 하려는 분들은 이런 혼란이 더더욱 가중될 듯한데요. 이번에는 입문용으로 타건감은 기계식 키보드 본연의 느낌을 가지고 있으면서, 소음은 확실히 잡아주는 가성비 좋은 키보드를 하나 준비해 보았습니다.



콕스의 CK104 키보드입니다. 필자에게 콕스라는 브랜드는 굉장히 생소했는데, 알고보니 우리가 흔히 접하는 앱코의 자회사라고 하네요. 박스를 살펴보면 특이할 것 없는 풀사이즈 키보드의 모습이 프린팅되어 있고,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과 특징들이 적혀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COX CK104(RGB BAR) 본품 1개와 청소용 브러쉬 1개, 키캡 리무버 1개, 설명서 1개와 PC방용 스티커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비닐로 패키징되어 있는 것이 아닌, 투명 플라스틱으로 된 키보드의 보호커버가 있어 따로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시에 먼지 방어를 위해 덮어주면 좋아 보입니다. 디자인 자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풀배열의 키보드이기 때문에 적응하는데, 거부감은 전혀 없었습니다.


레드와 그레이, 투 톤의 키캡의 색상은 게이밍 키보드의 느낌을 물씬 느끼게 해주네요.



케이블은 일체형의 유선 형태로 분리식이 아니라서 살짝 아쉬운 감이 있긴 했습니다.


하지만, 게이밍 기기들이 레이턴시에 민감한 것을 생각해본다면 무선보다는 유선이 유리하기에 그렇게 마이너스 요소는 아닙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의 스위치는 게이트론의 갈축입니다.

게이트론 갈축은 청축의 쫄깃한 타건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클릭음만 없앤 넌클릭 스위치이므로 상당히 정숙한 것이 장점입니다.

사실, 게이트론 뿐 아니라 대부분 회사의 청색 'BLUE' 스위치들은 짤각짤각하는 클릭음이 강해서 신나게 타이핑 하기 좋은 제품이죠.

그렇다보니 청축 제품들은 소음이 엄청 커질 수 밖에 없는데, 이 게이트론의 갈축은 이런 청축의 맛깔나는 타건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소음만 줄여 주변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타이핑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타건을 해본 결과, 필자의 생각보다 더 정숙해서 살짝 놀라웠는데요. 체리 스위치의 적축과 비슷할 정도로 조용해서 야간이나 새벽 타임에 타이핑하기 좋아 보였습니다. 거기에 타건감도 꽤나 준수해서 게이트론 스위치가 저에게는 꽤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호평을 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거겠죠?



밑면을 살펴보면 하단 3군데에 미끄럼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상단 모서리 양쪽에는 경사각 조절을 위한 조절다리가 있습니다. 키보드의 무게가 생각보다 묵직하고, 밑면에 3군데 고무패드가 있어 타이핑을 할 때 밀리는 느낌은 거의 받지 못했습니다.


스펙상 폴링레이트는 1,000Hz로 FPS를 즐겨하신다면 굉장히 반길만한 스펙이겠네요. 빠른 반응 속도로 승기를 거뭐쥘 수 있다는 기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뭐, 장비도 실력이니까요.


다만, 필자는 둔한 면이 있어서 폴링률은 솔직히 잘 느끼질 못합니다. -그래서 FPS를 할 때 그렇게 당하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키캡은 대부분의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들이 그렇듯 ABS 이중사출 키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인은 가성비 키보드의 ABS 키캡치고는 굉장히 만족할만한 LED 투과율을 보여주고, 예쁜 컬러를 보여줬습니다. 거기에 레드, 그레이 두 가지 컬러가 이루는 트랜디하면서도 절제된 느낌은 디자인부분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다만, 살짝 아쉬웠던 점은 키캡들의 거친 마감 상태와 한글 각인이었는데요. 마감은 가성비 키보드인 것을 생각하면 그럴 수도 있다고 고개가 끄덕여지긴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키캡놀이를 즐겨하시는 분이나 저처럼 키캡을 뽑아서 키캡의 내부 마감상태까지 면밀히 확인하는 변태가 아니고서야, 키캡은 키보드에 장착한 채로 사용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Alt키의 "한/영"과 Ctrl키의 "한자"라고 적힌 한글 각인은 정렬도 맞지 않고, 폰트가 뭔가 타자기시절이 떠오르는 옛스러움이 느껴져서 CK104의 트랜디를 깎아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스테빌라이저는 체리식으로 윤활처리가 되어 있어 타건시 걸리는 느낌이나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스텝스컬쳐2가 적용되어 키캡마다 높낮이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손목에 부담을 줄여줍니다.


앞서 말씀드린 점을 제외하면 전체적인 마감은 깔끔한 느낌이라 만족스럽습니다




CK104의 LED효과는 굉장히 신선하고 재미있습니다. 키보드 키캡에 투과되는 LED 백라이트의 색은 흰색으로 단일색상인데, 이게 자칫 지루하고 심심할 수 있을 법한 키보드를 전면부의 RGB바를 이용해서 다채롭게 만들어주기 때문인데요.



사실, 필자가 RGB를 좋아하긴 하지만, 너무 과하면 부담이 되어 오히려 RGB효과를 끄고 이용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CK104는 그 부담을 전면 RGB바를 이용해서 낮추고, 키캡 부분에 흰색 LED 백라이트를 이용해서 키보드의 시인성을 높이므로 전혀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심지어, 키캡 부분의 LED 백라이트의 효과와 전면부의 RGB효과도 다르게 설정이 가능해서 정말 다채롭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키보드 LED를 커스텀할 수 있었는데요. 이게 상당한 재미로 다가왔습니다.



게이밍 키보드답게 키캡 LED를 이용해서 각 키의 포인트를 잡아줄 수도 있고, 본인이 원하는 키를 지정해서 LED표시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는 여러 패턴의 백라이트 표기도 가능하죠.


"전면 RGB바"도 많지는 않지만, 여러 패턴들이 있어 유저의 커스텀 선택권이 높아지게 했으며, 은은하게 아래에서 반사되어 나오는 LED가 굉장히 분위기있게 게이밍 감성을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인디케이터 같은 경우에는 키보드의 우측 상단에 깔끔한 디자인으로 위치하고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입문용으로 좋은 게이트론 갈축의 콕스 CK104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이트론 갈축은 처음 사용해 본 스위치인데, 생각보다 너무 좋은 타건감과 정숙함에 꽤 만족하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재미있고, 신선한 LED 효과에 정말 게이밍 감성까지 제대로 챙긴 키보드라 더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혹시,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고 싶은 분이나 청축의 타건감은 좋은데, 소음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콕스 스테디셀러 키보드인 CK104 제품을 눈여겨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총총총...


http://blog.naver.com/chaosily/222334305587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미니타워 케이스 추천 마이크로닉스 EL-1 RAPANG 케이스 (1)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GH3-TROIKA 강화유리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파워 아이구주 TITAN SC-700 80PLUS STANDARD 230V EU
외부 체험단 카멜마운트 BMA-2 싱글 모니터암 사용기
외부 체험단 장력조절이 필요 없는 카멜마운트 모니터 암 BMA-2
외부 체험단 (1편)원더쉐어 필모라 X 설치 부터 기초 편집 기능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파워 컴퓨터파워추천 잘만 EcoMax 500W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브론즈 등급↑)
다나와 체험단 헤드셋 거치대 추천 USB 포트와 7.1채널 지원 디알고HS71RGB 리뷰
외부 체험단 카멜 마운트 셀프 밸런스 BMA2 싱글 모니터 암 필드테스트
외부 체험단 북쉘프형 블루투스 PC스피커 BonoBoss BOS-H1BT (1)
다나와 체험단 라이젠노트북 ASUS 젠북 UM425UAZ 실사용 후기
다나와 체험단 삼성 S27AM501 스마트 모니터 OTT 다기능 모니터로서 활용성이 좋네요
다나와 체험단 진정한 가성비파워 아이구주 TITAN SC-700 체험기
다나와 체험단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500N 83+ : 저소음파워 리뷰
외부 체험단 카카오프렌즈 홈 IOT 스마트 공기청정기, 인테리어 가전으로 강추!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트리플제이 J-TUNE J10 리뷰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파워 잘만 MegaMax 700W 80PLUS STANDARD (1)
다나와 체험단 디알고 HS71RGB 헤드셋 거치대 추천! 튼튼함과 확장성까지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 파워추천 ::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230V EU 파워 사용해보았습니다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