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노란 고무줄 200% 활용법

IP
2021.10.05. 16:07:07
조회 수
709
11
댓글 수
13

안녕하세요  배달음식을 시켜 먹다 보면 하나둘 얻게 되는 것이 있죠. 바로 노란 고무줄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봉지를 밀봉하는 데 사용하실 것 같아요. 그런데 이것 외에도 다양한 활용법들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노란 고무줄 활용법! 시작해볼게요~


첫 번째. 비누 깔끔하게 보관하기

비누를 그냥 비눗갑에 넣어두거나 세면대 위에 올려두면 비누가 쉽게 물러서 점점 모양이 망가지기 십상이죠? 모양뿐만 아니라, 세균번식이 쉬워져 비위생적이라고 해요. 특히, 습기, 온도 등 주변 환경에 약한 천연 비누라면 건조하게 보관하는 것이 더더욱 중요한데요.

하지만 사실, 우리가 비누를 쓰는 곳은 어쩔 수 없이 습한 화장실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비누에 물이 고이지 않게 두는 것이 좋답니다.이때 노란 고무줄을 활용하면 돼요. 비누 받침대에 노란 고무줄들을 감싸고 그 위에 비누를 올려놓으면 비누에 물기가 통으로 모아지고 비누가 곽에 달라붙는 것도 방지할 수 있어요.

두 번째. 가루 깔끔하게 덜기.

가루 한 스푼을 넘치지 않게 푸는 게 은근 어렵죠? 그럴 때마다 젓가락으로 쓸어서 양을 맞추곤 하는데요. 고무줄을 활용하면 쉽게 양을 조절할 수 있어요. 통 입구에 고무줄이 오도록 반을 감아주고 넘치는 부분을 걷어내며 퍼올리면 돼요. 너무 간단하죠?

세 번째. 펌핑용기에 담긴 내용물 알뜰하게 사용하기.

샴푸나 린스 혹은 세제 등 펌핑용기에 담긴 생활용품이 굉장히 많은데요. 여기에 노란 고무줄을 활용하면 펌핑할 때마다 자동으로 힘 조절 용이해 낭비 없이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고무줄을 감는 정도에 따라 양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양에 맞게 감는 횟수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네 번째. 보관통을 위한 간편 칸막이로 사용하기.

통에 여러 가지를 보관할 때 통들이 정돈 되지 않아 이리저리 움직이게 되고, 깔끔하게 정리가 어려운 경우 있으시죠? 그럴 때 원하는 크기만큼 고무줄을 둘러 구역을 나눠주면 좋아요. 이렇게 하면 바구니를 움직여도 보관한 내용물들이 이리저리 굴러다니지 않아요.

다섯 번째. 머리카락 쉽게 줍기.

청소 다 했는데 어디선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머리카락들ㅠㅠ 손으로 줍기보다는 다 쓴 휴지심에 고무줄을 말아서 머리카락을 청소해보세요. 머리 말리고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들이나 이불, 베게 위의 머리카락을 청소할 때 딱이랍니다.

카펫 위 보이지 않는 머리카락도 손쉽게 제거가 가능해요. 이걸 돌돌 굴려주면 머리카락들이 고무줄과 엉켜 쉽게 청소할 수 있어요. 다 쓴 휴지심이 없다면 다 쓴 휴지심이 없다면 고무줄 3개 정도를 손에 2cm 간격으로 끼워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여섯 번째. 병뚜껑 쉽게 열기.

병뚜껑이 유난히 안 열릴 때가 있죠? 그럴 때는 고무장갑이나 고무줄 등 마찰력을 높여주는 물건을 사용하면 좋아요. 고무장갑이 없거나 쓰기 힘들 경우 간편하게 고무줄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고무줄을 병뚜껑에 맞게 빙빙 감아주면 끝! 이렇게 하면 고무줄의 강력한 마찰력으로 보다 쉽게 열 수 있어요.

일곱 번째. 티백 고정하기.

티백을 이용해서 차를 우리다 보면 불편한 점이 딱 한 가지 있는데요. 바로 물을 부을 때 티백이 빨려 들어가 손으로 잡아야 한다는 점이에요. 크기가 큰 컵을 쓸수록, 뜨거운 물일수록 꺼내기가 더욱 어려워지는데요. 이럴 때는 고무줄로 티백 줄을 고정해주시면 돼요. 컵을 들고 다닐 때도, 차를 우릴 때도 티백이 미끄러져 티백 손잡이까지 컵 속으로 빠지는 일이 생기지 않아요.

여덟 번째. 입구가 좁아서 씻기 힘든 컵 씻기.

입구가 좁아 내부 세척이 어려운 컵, 다들 어떻게 세척하시나요? 물론 막대가 달린 수세미를 사용하면 편하지만, 그게 없다면 고무줄을 사용해보세요! 집에서 원래 쓰던 수세미를 집게에 감아 고무줄로 고정해주면 따로 수세미를 사지 않아도 돼요.

간혹가다 고무줄을 옷걸이에 걸어 미끄럼을 방지하는 경우들도 있는데요. 이때 주의할 점이 있어요. 바로 고무줄이 녹는 건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고무줄을 교체해주거나 글루건을 활용해서 턱을 만들어 주는 게 좋아요. 고무가 녹아버리면 옷걸이와 하나가 되어 옷걸이도 버리고 옷도 버리게 되기 때문이에요.

공감/비공감
1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자유게시판 인기 글
1/5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벌써 뭐 했다고 일요일이네요
[수령 및 사용인증] 나의 스마트기기 소개하고 LG오브제컬렉션 받자! 기프티콘 사용!!! (4)
대구도 오후 6시 (2)
기아타이거즈, 김종국 제10대 감독 선임… "팀 재도약 적임자" (2)
20% 올라도 여전히 싼 폴란드우유 (1)
12월 1주차 주간랭킹 순위~ (3)
날은 좋았지만 (3)
스마일캐시 전환 오류도 있네요... (4)
고스터버스터즈 라이즈, 스파이더맨, 킹스맨, 매트릭스 신작 12월 개봉 예정 (4)
정말 오랜만에 룰렛 당첨되었네요 (10)
주거실태 조사 은근히 피곤하네요 (6)
추위가 풀린 거 같은 일요일 오후네요. (6)
간호사 선생님들께서 병원 그만두실때 쓰는 서약서라네요..ㅠㅠ (9)
휴일 점심 메뉴 (6)
요즘 리뷰들은 이런거까지 해줘야 잘써주나 (5)
일요일이네요 (6)
주말 일요일이네요 (3)
이강인이 있는 마요르카가 AT마드리드를 극장골로 역전승했네요 (7)
추워도 날씨가 좋아서 나가고 싶은 일요일이네요. (9)
뜨개질 초고수 (7)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