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간단 사용기

darkFlash DLX4000 MESH 강화유리 간단 조립 소감

IP
2023.04.29. 11:41:56
조회 수
6281
6
댓글 수
6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개봉기나, 구성품 등은 다른 사용기에도 많으니,

darkFlash DLX4000 MESH 강화유리(화이트)를 조립하면서 느낀 장,단점 위주로 써봅니다.



1. 화이트 제품을 고를 때, 말 그대로 화이트 깔맞춤을 고려해서 고르는 경우가 많죠.

이뻐서 고르는 경우도 많구요. 다만 한곳에 오래두고 쓰는 데스크탑 특성 상, 화이트는 변색이 될 우려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외관이 풀 스틸재질에 분체도장이라 변색으로부터 자유로워 보입니다. 프라스틱 부분이 주로 직사광선을 받으면 쉽게 변색이 되거든요.



2. 선정리 공간이 넓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측면 3팬과 수랭쿨러를 염두하고 있을 텐데요, 이 제품 특성상 옆으로 넓기 때문에 선정리가 나름 용이합니다.

다만 ARGB로 팬과 수랭쿨러를 선택하는 경우, 선이 굉장히 많아지니,, 그 점은 유념하세요 ㅠ



3. 이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인 스탠드오프 불량건입니다.

이 제품만 그런줄 알았으나,, 후기를 찾아보니 다른 제품도 마찬가지더라고요.

사진에 보면 검은색이 기본 포함된 스탠드오프 입니다. 황동색은 제가 따로 가지고 있는 여분이구요. 굵기 차이가 보이시나요? 끝까지 들어가질 않습니다. 애초에 구멍 굵기가 맞지를 않아요. 제가 조립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이건 스탠드오프 구성품을 잘못 넣어준게 맞습니다.

darkFlash는 스탠드오프 부품을 꼭 다시 확인해서 판매해야합니다.

그리고 여러 케이스를 봤지만,, 스탠드오프가 아예 없이, 소비자가 장착해야하는 제품은 처음 봅니다. 뭐,, 비싸고 좋은 제품일 수록 그렇다면,, 제가 싼 제품만 써봐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대부분의 소비자가 컴퓨터 조립을 수년에 한번 하는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이건 darkFlash사의 실책이라고 봅니다. 이 부분은 꼭 부품을 개선하고 기본 ATX보드 기준으로 장착이 되어서 판매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 결론

12만원대 미들케이스는 싼 제품은 절대 아닙니다.

다만 재질, 도장, 확장성 등을 감안할 때, 수긍이 가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스탠드오프 부분은 꼭 수정해서 판매에 들어가야할 것 같습니다.

그 외, 볼 헤드 클램프형 결합 방식의 생소함을 제품 상세정보에 동영상 등으로 넣어준다던가 하는 배려도 필요해 보입니다. 

기본 전면3팬과 후면1팬은 pwm을 넣어주던가, 혹은 무팬/ARGB팬 등으로 구분해서 판매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기껏 제품을 잘 만들어 놓고 팬에서 점수가 깍이는게 안타깝네요..


후면 패널을 모듈화해서 상단 수랭쿨러 공간을 더 확보할 수 있게 한 점은 정말 높이 살만 합니다. 시도해보진 않았으나, 공간만 봤을 땐, 샌드위치 방식도 가능해 보입니다.

3열 수랭 라디에이터 길이도 충분해서 기본적인 394mm 정도는 여유가 넘칩니다. 

기본 장착된 vga스탠드도 요긴하게 잘 쓰일 수 있어서 디테일이 좋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마감이 좋아요. 벌어지거나 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화이트의 감성으로 조립하려는 분들은 한번 고려해볼 만한 케이스입니다.

darkFlash라는 브랜드로 케이스/팬/쿨러 등을 깔맞춤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MSI MAG 271QPX 사용기 (1)
사용기 커세어 뱅가드 프로 96, K70의 DNA를 잇는 8K 래피드 트리거 (1)
공간/설치기 GIGABYTE RTX 5080 GAMING OC D7 16GB 장착 (1)
간단 사용기 사파이어 라데온 RX 9060 XT PULSE OC D6 16GB 간단벤치 (2)
사용기 끝판왕인데 가성비 모니터? 알파스캔 AOC U32G4 듀얼 모드 4K 게이밍모니터 (2)
사용기 상품 후기입니다. (2)
사용기 사무용 게임용 모두 가능한 필립스 27E1N2100A 120 모니터 (3)
간단 사용기 긱바 5070 Ti AERO (3)
사용기 기가바이트 5070ti aero 사용기 (3)
사용기 게인워드 RTX 5060 고스트 장착 후기 (3)
사용기 기술이 곧 예술이 되는 공간, 인텔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서울 MSI 데이 (3)
사용기 컴퓨터 PC 케이스 커세어 FRAME 5000D RS 미들타워 케이스 써보니 (3)
사용기 행사로 저렴하게 업어온 에이서 니트로 16S AN16S-61-R96T RTX5060 게이밍노트북 (3)
사용기 msi a13 240 2열 수냉쿨러 후기 (3)
사용기 asus b850m-plus wifi (3)
간단 사용기 기가비아트 B650M-K 사용기 (3)
사용기 AOC U32G4 4K UHD 모니터 사용 (3)
간단 사용기 미니라디에이터 (2)
사용기 필립스 에브니아 27M2N5500 QHD 27인치 모니터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SAPPHIRE 라데온 RX 9060 XT PULSE OC D6 16GB 구매후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