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도 유명한 #가성비쿨러 #PCCOOLER #PALADIN400 BLACK #CPU쿨러
안녕하세요.
애가 어린이집에서 감기가 걸려와 골골~ 거리고 있는 하루네요.
다행히 콧물은 안나는데 몸에 힘이 하나도 없어 업무보는데도 지장이 있네요. 사무직이지만 스트레스가 많은 업무인지라 빨리 안낫네욧.
제가 이번에 #CPU쿨러추천 하는 제품은 유튜브에서 너무나도 유명해진 #팔라딘400 사용해봤습니다.
#가성비쿨러 로 많이 이름을 날렸으며 워낙 많은 유튜버들이 추천을하니 저도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는데 기회가 생겨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몇 일 사용해보고나니 남들이 왜 팔라딘400 CPU #쿨러추천 하는지 이유를 알겠더군요.
#팔라딘400 의 특징을 나열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TDP 200W의 #고사양저소음쿨러 : TDP 200W 면 왠만한 CPU는 모두 커버가 되는데 소음도 거의 없어 상당히 정숙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2. 인텔과 AMD CPU 모두 장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공용 메탈 마운팅 키트로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초보자도 손쉽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저는 10~15분 내에 조립이 완료되었습니다.
3. 130mm 팬을 사용하였으며 빈틈없이 완벽하게 밀착되는 니켈 도금 히트 스프레더로 조용하고 CPU 최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저는 조금 놀랐던게 120mm, 140mm 팬은 많이 사용하는데 130mm 팬이 사용되어 깜짝 놀랐습니다. TDP 200W 를 맞출수 있는 주요 요인은 130mm 팬일것 같네요.
4. AMD 무뽑기 방지 가능한 팔라딘 세이프티 가드를 제공해줘서 저같은 AMD AM4 소켓 사용자들은 아주 아주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도 쿨러 교체하다 핀 한번 휘어 식겁한적이 있는데 AM4 유저에게는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5. 인텔 12세대와 13세대 모두 호환이 가능한 LGA1700 소켓지원 및 115X 소켓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제품에 호환이 가능합니다.
6. #가성비쿨러 : 2023년 08월 현재 가격이 3만원 초반입니다.. 그런데 조용하고 강력한 성능을 가진 제품이다보니 유튜브에서 #쿨러추천 을 많이 하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제가 느낀 #PALADIN400 쿨러의 특징이었으며 한꺼풀씩 벗겨가며 조립해본 소감과 온도 테스트 결과 보겠습니다.
[Package & 구성품]
▲박스가 생각보다 큼직했으며 포장이 잘 되어 도착했습니다.
봉인씰은 없으며 윗면에 TDP200W 가 뙇~ 하고 눈에 들어오네요.
▲내부 포장은 PE폼에 안전하게 포장되어있으며 설명서는 그림으로 이뤄져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하면 되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큰 덩어리의 구성품은 팬, 히트싱크, 악세사리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포장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악세사리 박스 내부 부품들
뭔가 많죠?? 설명서만 잘 보면 쉽게 조립할수 있으며 인텔과 AMD는 색상으로 구분이 가능하도록 포장되어있기에 더욱 편리했습니다.
▲인텔 백 브라켓은 LGA1700 번대 소켓과 LGA115X 소켓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똑딱이를 달아놔서 아주 손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무뽑기 방지 브라켓
AM4 소켓 무뽑기 한번 당해보면 멘탈 탈탈 털려나가고 샤프가지고 핀 세우느라 고생 좀 하게되어있습니다.
▲좌측이 인텔용 파란색 가이드, 우측이 AMD용 주황색 가이드
색으로 확실하게 구분해놔서 햇갈리지 않고 아주 좋습니다.
[Spec]
제조사 : PCCOOLER
모델명 : PALADIN400
TDP : 200W #CPU쿨러
호환 소켓 :
인텔 : LGA1700/LGA1200/LGA115X
AMD : AM4/AM5
Size : 76 x 130 x157 mm
중량 : 700g (히트파이프 6mm 4개 적용됨)
팬 Size : PWM지원 130 mm
▲ 히트싱크도 큼지막하고 #가성비CPU쿨러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130mm 팬이 적용
[DEsign]
▲히트싱크는 알루미늄 방열핀이 촘촘히 쌓여있어 보기에도 시원~합니다.
▲측면에서 보면 로봇 디스크 같은 느낌도 들며 전면은 열 전도가 잘되게 4개의 히트파이프가 보이고 중간에는 PCCOOLER가 양각으로 찍혀있습니다.
심플한 히트싱크 디자인입니다.
▲하단에는 CPU와 히트싱크가 직접 맞닿는 HDT 3.0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히트 스프레드는 니켈 도금이 입혀져 있어 녹과 부식에 강하며 디자인을 빛내줍니다.
▲130mm 쿨링팬은 양면으로 진동방지 고무패드가 붙어있으며 바람을 아주 시원하게 내뿜어 주네요.
▲PC에 장착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팬이 130mm 라 그런지 꽤나 커보입니다.,
[조립성]
▲처음부터 새로 조립을 다 했기에 메인보드에 조립할 CPU를 끼워줍니다.
저는 AMD 유저라 AM4 소켓이며 핀이 휘지 않게 조심 조심 안착 해줘야합니다.
▲그다음 메인보드에 들어있는 백 플레이트를 메인보드 뒷면에 끼우고 가이드와 브라켓을 조립해 줍니다.
좌측은 무뽑방지 브라켓 없이 조립했으며 우측은 무뽑방지 브라켓을 끼우고 조립했습니다.
리뷰를 위해 두번 조립했네요^^
▲그리고 CPU에 동봉된 써멀 페이스트를 잘 발라줍니다.
그리고 사건이 하나 터지는데..........
▲조립 다 하고나니 뭔가 쌔~ 합니다.
테스트 돌려보니 온도도 엄청 올라가고 막 난리가 나서 뭐지?? 하며 생각해보니 아차!!!
히트 스프레드에 보호비닐을 안땠습니다!!!
켁~ 다시 분해하여 보호비닐 제거하고 조립했습니다. ㅠㅠ
저처럼 실수하시지 마시고 꼭 보호비닐부터 먼저 떼고 작업하세요.
▲방열판을 메인보드에 조립해주고 팬에 클립 꽂고 CPU팬 선을 연결해주면 조립 끝~
▲조립 완성된 모습
팬이 큼지막하니 이쁩니다.
▲PC 시스템 전체 구성
[발열 및 소음 Test]
▲CPU는 갈궈볼 용도로 라이젠 3300X 를 사용하였으며 테스트 프로그램은 OCCT 를 사용하여 테스트 했습니다.
팔라딘400 #CPU쿨러의 Idle 시의 온도는 대략 40℃ 였습니다. 아주 정상적인 온도
▲CPU를 100% 사용해 최대 온도를 봤는데 70℃로 준수하게 온도가 착했습니다.
평소 우리들 게이머에게는 CPU를 이정도로 사용할 일이 없기도 하지만 이정도 온도면 아주 잘 사용할수 있겠네요.
▲그럼 게임할때 소음은 어땠을까요?
저는 지금 레지던트이블4 RE 를 플레이하고 있는데 이게 나름 고사양인지라 소음 측정을 해봤는데 시스템 전체 소음이 평균 35 dB로 너무나도 정숙했습니다.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께 #쿨러추천 해드릴수 있는 #고사양저소음쿨러 입니다.
[맺으며...]
꼭 한번 사용햅보고 싶었던 #팔라딘400 을 드디어 사용해 봤습니다.
몇 일 사용해본 소감은 매우 조용하고 시원한 쿨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ED 는 없기 때문에 LED 필요하시지 않으신 분들께 유용하겠으며 가격 또한 매우 합리적인 3만원 초반 가격이고 고사양 CPU를 사용하셔도 커버가 될수 있는 그런 쿨러입니다.
가성비 좋고 #고사양저소음쿨러 찾으신다면 팔라딘400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은 선택일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