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USB PD 100W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접지충전기인 아트뮤 GS510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트뮤 제품은 비닐포장이 되어있어 비닐을 제거해야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00W 초고속충전이 가능한 아트뮤 GS510 충전기로, KR 220V 고정식 접지플러그가 적용이 된 제품입니다. 접지가 되어있지 않은 충전기를 사용하면 전기가 통한다거나 정교한 터치가 안되고, 스타일러스 펜 등을 터치 오류가 발생해서 접지가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겠죠?
하단에는 제품 제조연월까지 상세하게 적혀있네요. 제조연월이 아니라도 2년 무상 AS 를 제공하니 믿고 사용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GaN(질화 갈륨) 반도체를 사용한 충전기라 다른 충전기보다 더 많은 전류를 빠르게 전달해주면서도 발열이 적어 소형화시키기 좋아 고성능에 아담한 크기가 매력적인 제품이에요.
제품은 충전기와 설명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있네요.
설명서에는 사용법, 명칭, 스펙에 대해 적혀있구요.
아트뮤 GS510 충전기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인데도, 100W PD 충전을 지원해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해서 다용도로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더라구요.
사선 디자인은 고급스러우면서 충전기를 콘센트에서 꽂거나 뽑을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되어있어 좋았어요.
측면에는 정격 출력이 적혀있는데요, 5V 3A, 9V 3A, 12V 3A, 15V 3A, 20V 5A, 21V 4.76A 를 지원해 최대 100W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라 강력한 출력량을 가지고 있는 충전기입니다.
플러그 부분은 보호캡이 씌워져있네요.
이 부분이 접지를 해주는 부분인데, 접지가 되어있지 않으면 정전기나 터치 오작동 등 기기 오류를 겪을 수 있으니 모든 콘센트 제품에 다 적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충전을 위한 포트는 USB-C PD 3.0과 PPS 기술이 적용되어있어 다양한 기기의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더라구요.
아트뮤의 C to C 케이블은 480Mbps 의 전송속도와 240W 충전을 지원하는 120cm 길이의 케이블인데요.
포트부분이 스테인레스 모딩과 금도금이 되어있고, TPE 재질의 케이블이 적용되어있는 제품이더라구요.
케이블을 살펴보면 TPE 재질이라 아주 내구성이 좋아보이는 탄력적인 구조이고, 고무재질의 케이블 타이가 있어 선정리 하기도 좋구요.
포트부분은 스테인레스 모딩되어있어 내구성이 좋아보이고, 금도금이 되어있네요.
아주 튼튼해보이는 충전기와 케이블이라 휴대용으로 상시 들고다녀도 괜찮을 거 같아 듬직하네요.
콘센트를 연결하면 LED 인디케이터가 켜져서 제품의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Z플립4 인데요, 삼성 초고속충전을 지원해서 정말 빠르게 충전되더라구요.
그리고 스팀덱과 같은 UMPC도 거뜬하게 충전이 가능하구요, 100W 내에서는 노트북, 태블릿 등 가리지않고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제품에 접지가 되어있어 정전기나 터치 오류 등 기기 오작동까지 해결해주는 충전기이니 안 쓸 이유가 없겠죠? 아주 강추하는 충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