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마우스패드 유목민이라면, 정착해야할 마우스패드"
안녕하세요 Walter입니다.
오늘은 유럽의 eSports 강호, 프나틱에서 탄생한 게이밍 기어 브랜드, '프나틱기어'의 게이밍 마우스 패드 신제품, 'FOCUS3 MAX'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우스 패드는 게이밍 기어 중에서도 소모품에 속하는 만큼 자주 교체하는 일이 많아 상당한 유목민을 발생시키고 있는 제품군입니다. 프나틱 기어는 등장과 동시에 지금까지 상당히 많은 종류의 게이밍 마우스 패드를 출시해오고 있는데요,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포론 패드'를 프나틱 기어에서도 출시하게 되어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이 마우스패드는 뛰어난 내구성으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고, 프나틱 특유의 오렌지 컬러가 아주 매력적이며 포론 베이스로 미끄럼 방지에 뛰어나고 미세한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서두는 접어두고 과연 어느정도의 퍼포먼스를 지닌 제품인지 바로 제품 리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나틱기어 포커스 3 맥스 언박싱 및 제품 특성
패키징은 단단한 종이재질의 원통형 박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버리기에 아까울 정도로 견고하고 휴대하거나 운반할때 용이한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두고두고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뚜껑을 둘러 싸고 있는 봉인씰을 제거하면, 손 쉽게 마우스 패드를 꺼낼 수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람쥬 마우스와 동일한 색감을 지니고 있어서 오렌지 컬러로 깔맞춤을 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제품 크기는 L 사이즈와 XL 사이즈 2가지로 출시되었는데, L사이즈의 세로 길이가 XL보다 80mm 작아 직사각형의 형태를 띄고 있다면 XL은 정사각형 형태의 마우스패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크기는 480 × 480mm로 넓은 데스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절한 사이즈가 될 것 같고, 제가 리뷰용으로 사용하는 서브 테이블이 차고 넘칠 정도의 사이즈라 다소 당황하긴 했는데,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슬라이딩 공간이 넓고 더 안정적인 무빙이 가능하니 확실한 이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마우스패드 두께는 6mm로 상당히 두꺼운 편이고, 저가형 마우스패드와 다르게 테두리 오버로크 마감이 상당히 고급스럽게 잘 적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본산 6mm 정품 포론 폼 베이스로 제작되어 바닥면은 미끄러움에 굉장히 강한 편인데요, 왠만한 힘으로 밀어도 쉽게 밀리지 않을 정도여서 일반적인 사용 환경이나 게이밍에서는 왠만하면 밀리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패드의 쿠션감도 상당한 편이었는데요, 손으로 꾹꾹 눌렀을때 복구되는 반발력도 빠른편이었고, 푹신한 정도도 강한편이라 확실히 손목이 아플일은 크게 없어보였습니다.
상단은 마이크로 니트 스티치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손목 자극이 적고 마모와 표면 벗겨짐이 적어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코팅 대신 열처리를 하여 발수성이 뛰어난 편인데요, 100% 방수는 아니기에 물이나 음료를 쏟으면 바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스펙
출처 : 프나틱기어 네이버스토어
2. 사용기 및 슬라이딩 테스트
저는 마우스 패드를 평가할때 슬라이딩과 브레이킹감 두 가지를 통해 성향을 나누고 있습니다. FOCUS3 MAX는 부드럽고 자유로운 슬라이딩이 아주 인상적이었고, 브레이킹감은 엄청 느껴지는 편은 아니지만, 밀릴 정도로 브레이킹이 안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별점으로 수치화한 사용한 소감은 아래와 같습니다.
슬라이딩감 : ★★★★★
브레이킹감 : ★★★☆☆
실제 인게임 테스트 중에도 편리하게 에임을 잡고 무빙을 할 수 있었는데요, 애초에 마우스 패드 면적이 넓다보니 무빙 자유도도 높은 편이었고, 장시간 게임을 해도 손목에 크게 무리가 없어 좋았습니다.
프나틱 람쥬 뿐만 아니라 레이저나 로지텍, 스틸시리즈, 다얼유, 그라바스타, 키크론 등의 타 브랜드 마우스도 함께 사용해보았는데, 브랜드와 상관없이 왠만하면 서로 합이 잘 맞는 편이어서 타브랜드 마우스를 사용하시더라도 잘 어울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장단점과 총평
▼장점
1. 두꺼운 두께와 푹신한 쿠션감으로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지 않는다.
2. 고품질 스티치 표면으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3. 슬라이딩 질감이 매우 좋은 편이며, 무빙 자유도가 높다.
4. 포론 베이스로 제작되어 마우스패드가 잘 밀리지 않는다.
▼단점
1. 100% 방수가 아니어서 물이나 음료를 쏟으면 바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총평입니다.
지금까지 프나틱 기어의 새로운 마우스패드 'FOCUS3 MAS'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전체적인 슬라이딩 질감이 매우 인상적이었고 에임 보정에도 아주 효과적인 마우스 패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포론 베이스로 쉽게 밀리지 않고 두터운 두께와 푹신한 쿠션감으로 장시간 게임해도 손목이 피로하지 않는 다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7만원대로 고가의 마우스패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제품이겠지만, 땀에 절고 미끄러지고, 테두리 오버로크가 터져나가는 마우스패드와는 차원이 다른 내구성과 경험을 줄 수 있으니, 보다 높은 수준의 게이밍을 추구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 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 체험기는 지티엠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