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bgudtjr3/223572311480
안녕하세요. IT 테크 블로거 슬로우보이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된 요즘, 거북목 증후군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이 문제로 인해 꽤 오랫동안 불편함을 겪다가 모니터암을 사용하면서부터 많이 개선되었거든요. 오늘은 가성비 좋은 알파스캔 AOC AM400 화이트 모니터암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호환성 우수
알파스캔 AOC AM400 화이트 모니터암은 최대 34인치에 무게 9kg의 모니터를 안정적으로 지탱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설치가 쉽고 견고한 기계식 스프링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데다가, 깔끔하고 고급스러워보는 프리미엄 알루미늄 무광 디자인도 무척 마음에 들더라고요. 요즘 화이트 데스크테리어가 대세인 만큼 화이트 모니터암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설치 조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모니터암의 설치 난이도는 무척 쉬운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설치 조건을 살펴보면, 데스크 상판 두께가 15~50mm 이내여야 하고, 클램프와 그로밋 두 가지 방식으로 모두 설치가 가능하고요. 마지막으로 상판의 뒷면이 막혀 있으면 설치가 어려울 수 있으니, 이점은 꼭 미리 체크해 보시길 바랄게요.
최적의 사용 환경
모니터암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데스크 공간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모니터가 크면 클수록 데스크 공간을 더 많이 차지할 수밖에 없는데, 이렇게 모니터암을 사용하면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이고 정리 정돈도 깔끔하게 할 수 있어서 최적의 사용 환경을 만들 수 있거든요. 이 모니터암 같은 경우 위치 조정이 자유로운데다가, 케이블 정리 홀더 역시 잘 되어있어서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데스크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자유로운 위치 조정
저는 컴퓨터를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거북목 증후군이 쉽게 생기는 이유가 모니터의 기본 스탠드 높낮이 조절 범위가 낮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화면의 높이가 사용자의 눈 높이보다 낮으면 시선도 아래로 향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고개가 무의식적으로 앞으로 나가게 되거든요. 하지만 모니터암을 사용하면 높이 조절 범위가 넓어져서 화면을 사용자의 눈 높이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요. 저 같은 경우 화면의 높이를 시선이 위로 향하게 높게 세팅해서 거북목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피벗 기능
피벗 기능 또한 모니터암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요즘은 웬만한 유튜브 영상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시대인데다가, 숏폼 콘텐츠 또한 워낙 강세이다 보니 피벗 기능이 더 유용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이 모니터암 같은 경우 견고한 기계식 스프링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만큼 화면 전환 시 흔들림이 없고 부드럽게 잘 돌아가서 정말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알파스캔 AOC AM400 화이트 모니터암 소개해 드려봤는데요. 제품성과 디자인 그리고 가성비까지 갖추고 있는 제품인데다가, 요즘 또 화이트 데스크테리어가 대세인 만큼 한번 관심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그럼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고 제품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더보기를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https://m.site.naver.com/1rYy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