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본업으로 돌아왔습니다. 역시 PC관련 부품 소개할때가 저도 부담없고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수시로 제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마이크로닉스에서 ML-360View 제품이 들어왔습니다.
화이트 색상과 블랙 2가지 선택으로 가능하며, BTF 플랫폼을 지원하는 제품등도 있습니다. 3핀으로 연결이 되는 ARGB포트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메인보드와의 싱크를 통해서 모드 변경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제품은 M-ATX 보드까지만 설치가 가능한 미니타워케이스 제품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ATX 보드 사용자들은 일전에 소개했었떤 ML-420 View 같은 제품 사용을 권장합니다. 그래도 작은 시스템 조립을 위한 PC케이스인만큼 조립도 빨리 끝나겠죠
위즈맥스라는 브랜드가 마이크로닉스에 밀고 있는 브랜드이죠 케이스 파워등등해서 말이죠 하단부어 인터페이스와 스토리지베이를 두고 파노라마케이스 특성상 책상위에 올려놓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USB 및 전원포트등이 하단부에 있습니다.
C포트 1개와 2개의 A포트가 존재합니다. 아쉽다라고 한다면 RGB제어를 위한 모드변경 버튼이 없다는 정도입니다.
후면에은 크게 다를것은 없네요 라이저 카드 이용하면 전면을 본상태에서 그래픽카드 설치도 가능합니다.
상부의 더스트망은 일반적인 자석 방식으 아니라서 밀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 방식이 더 튼튼하게 좋더라구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조립해보겠습니다. 공간은 생각보다 넓네요 참고로 이 제품은 ATX보드가 설치가 불가합니다. 참고하세요
후면의 팬 1개
측면에 흡기 리버스팬2개가 기본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사용빈도는 높지는 않지만 2.5 규격의 스토리지 장착을 위한 2개의 슬롯이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3.5인치 하드디스크 설치도 가능합니다.
케이스에 직접적으로 볼트 조임을 하지 않고 가이드 방식이라서 조립하는데 더 편리했습니다.
조립시간 10분 내로 끝...아 빨리했어요 ^^ 우선 3열 쿨러 설치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타워형 쿨러라서 순식간에 설치를 했고, 이제는 M.2 규격의 SSD만 사용해서 별도의 스토리지 설치를 할 필요도 없었기 때문에 무척이나 빨리 조립이 끝났습니다.
메인 시스템이 아닌 서브 시스템이라서 부담 없는 가격에 시스템을 조립하기 위한 목적이였는데 그에 부합하는 케이스네요
참고로 3만원대 파노라마케이스 제품군과의 차이점은 유리두께입니다. 유리두께가 1.5배정도 더 두껍고 묵직함이 있어서 가볍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유리가 두꺼워지면서 오는 깊이감도 좋았습니다.
2팬까지의 그래픽카드 설치까지는 큰 문제가 없을듯 하지만 3팬에서는 상황에 따라서 설치를 못할수도 있습니다. <최대 410mm>
실제로 사용하는 시스템은 사무용 PC개념이기에 가볍게 14세대 i5 시스템으로 조립 완료했습니다. ^^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이 되겟지만, 소음 없고 조용하고, 무난하게 멋있는 케이스를 찾는다면 추천해볼만 합니다.
-
괜찮네요 잘 나왔어요 기본 팬만 3개 설치되어 있는 백만원 중반대의 2팬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시스템에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
화려한 RGB를 스모크 유리가 막아주게 되면서 그러헥 부담스럽지 않게 제작이되어 있다는점
-
파노라마뷰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시원스러운 느낌과 책상에 올려둘만한 미니타워케이스와의 조합이 좋았습니다.
-
본 포스팅은 브랜드커넥터를 통해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