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쓰던 모니터가 마음에 안들어서 이번에 바꾸게 됐습니다.
기존모니터도 커브드 VA패널인데 기본응답속도가 너무 느리고 응답속도를 강제로 높이면 화면이 너무 어두워졌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평이 좋은 필립스 325M8 모니터를 샀는데요
성치하고나서 정말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단 기본 외관이 마음에 드는게, 다른 커브드 모니터들은 뒷통수가 너무 비정상적으로 튀어나와서 실제 설치하고나면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데, 사진에서는 보시다시피 그냥 모니터 자체가 얇습니다. 나름 커브드 모니터 많이 샀는데 곡률이 1500인데도 이렇게 얇다니 정말 감탄만 나오네요
그리고 디자인도 깔끔한게 마음에 듭니다. 요즘 게이밍 모니터라고 하면 울룩불룩하던지 뭔가 게이밍스러운 덕지덕지?한 느낌이 있는데 이거는 정말 딱 절제된 느낌의 심플한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드네요.
아래 지지대는 양다리는 철로 되어있어서 튼튼하구요. 가운데 지탱하는 봉은 플라스틱 마감인데 묘하게 튼튼합니다. 통으로 된건가? 문의해보니 지지대 무게만 1키로남짓 하던데 튼튼해서 마음에 듭니다.
설치 마치고 화면입니다. 색감이 정말 뛰어납니다.
이전 모니터에서 제일 불만이였던 응답속도도 굉장히 좋습니다. 응답속도를 챙기면 색감이 떨어지고 색감을 챙기면 응답속도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325m8은 응답속도 부스트 (아마도 MRPT모드)를 굳이 안해도 기본 응답속도가 빨라서 색감, 144헤르츠, 잔상없는 응답속도가 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기본으로 되있다는게 정말 좋네요.
OSD 메뉴도 알기쉽게 되있어서 설정하는데 불편한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이번 모니터 구매는 성공적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쓰던 모니터도 QHD 144 모니터인데 진짜 이렇게나 다르네요. (그전 모니터도 40주고 샀는데 22에 팔아버린건 안습..)
모니터 이것저것 자주 바꾸는편인데 솔직히 이번 모니터는 정말 오래 쓸거같습니다. AS도 좋기로 유명한 알파스캔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