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전국에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청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면서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시간당 70㎜ 이상의 매우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강한 소나기와 함께 시속 70㎞ 이상의 매우 강한 돌풍이 부는 곳도 있겠습니다. 이에 따라 시설물 파손과 간판 등 낙하물에 의한 2차 피해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동해안과 서해5도, 울릉도, 독도 등을 제외한 전국에서 10~60㎜를 오가겠고, 일부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에는 강수량이 100㎜ 이상을 기록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소나기가 내리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떨어질 수 있으나, 비가 그친 후 기온이 다시 오르면서 무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은 32도 이상을 기록하겠고, 체감온도는 습도가 높아 33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덥겠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체감온도가 35도 이상을 기록하는 곳도 있겠으며,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22~25도, 낮 최고기온은 27~33도를 오가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