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 액정에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모니터를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전에 쓰던 모니터는 27인치 엘지IPS 모니터였는데 VA는 사용해보지않았지만 색감에 관한 갈등이 있었지만 후기를 보니 괜찮다고 하여 고민을 하다 구입했는데 결론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두개를 다 사용해본 경험을 비교하면 IPS에 비해 약간 색감이 덜 찐한 느낌을 받을수 있지만 영상 시청하는데 지장이 있는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커브드 모니터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금방 적응되었고 무었보다 몰입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처음 색감이 IPS 사용하다 VA로 넘어오니 약간 맞지않아 색상을 조정하니 괜찮아졌습니다.
144헤르츠까지 지원하고 프리싱크를 켜면 주사율을 선택할수없는데 144헤르쯔 고정이 좋은지 프리싱크가 좋은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이부분은 더 사용을 해봐야 할것 같네요.
무엇보다 게임시에 몰입감이 상당히 좋았는데 커브드라 그런지 넓은 화면에서도 눈에 쏙 들어오는건 정말 좋습니다. 약간의 아쉬은점은 250cd의 낮은 밝기였는데 형광등을 다켜고 사용시에 밝지않은 느낌이 드는건 어쩔수없었습니다. 이부분도 적응이 되니 별문제가 안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할때 IPS의 빛샘이 약간은 거슬렸는데 VA를 써보니 제 컴환경에서는 IPS의 단점은
잡아주고 약간 아쉬운 밝기도 어두운 환경에선 문제가 되지않아 좋은 선택이였습니다.
모니터 둿면에 이어폰 꽂는 곳은 있지만 모니터 자체에서 소리가 나진 않습니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둿면 베사홀에는 모니터 암을 연결할 수 있으며 75 x 75
사이즈가 가능합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한다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엑셀을 사용해보니 FHD 모니터에서는 Z까지만 나오는 행이 QHD에서는 AI행까지
나오니 한눈에 다 보이니까 작업 효율성이 좋네요. 동영상 편집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을 정리하면 좋은가격에 좋은모니터를 구입한거 같아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