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과 강원권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청은 "새벽부터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남북부에 0.1㎜ 미만의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며 "오전부터 오후 사이 서울·인천·경기북부와 강원북부, 강원영서중·남부에 가끔 비가, 강원영서중·남부에선 이 비가 저녁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기 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내리겠다"고 전했습니다.
강원영서북부와 전라권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지역별 예상 강수량은 ▲강원북부, 강원영서중·남부, 광주·전남, 전북 5㎜ 내외 ▲경기북부, 서해5도, 제주도 5㎜ 미만 ▲서울·인천 1㎜ 내외입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 대기가 건조하겠고, 특히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경기내륙, 강원내륙(춘천·원주), 충북(청주)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내리는 비의 양이 적어 건조특보가 유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7~13도, 낮 최고기온은 17~22도를 오르내리겠습니다.
특히 낮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안팎까지 오르며 일교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입니다. 국민이 행복한 나라가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