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ubo 밑에서 자다,아래에 눕다 라는 라틴어에서 유래하였으며 매춘부를 뜻한다고 합니다.
단어의 뜻만 봐도 이들이 어떤 몬스터인지 알 수 있듯이 아주 매혹적인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육감적인 몸매와 함께 야시시한 옷을 입고 남성을 유혹하는 컨셉이지요.
서큐버스의 대표적인 이미지는 바로 뱀파이어 헌터 시리즈의 모리건을 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요괴 종류 중 몽마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매혹적이기만한 것은 아닙니다.
이들이 아름다운 존재라고 언급된 바는 없으며 지금의 외형은 만들어진 것으로 봐도 무관합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DMC 데빌메이크라이에서는 아주 극혐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게임 혹은 애니메이션에서 몽마들의 여왕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일명 나이트메어로 불리는 몽마는 잠자는 사람을 습격하고 악몽을 꾸게하는 악마를 말합니다.
마영전에 등장하는 서큐버스 퀸..역대급 여성 보스 캐릭터로 손꼽히죠.
블레스에서도 서큐버스가 나오는데요 이 서큐버스는 전형적인 날개와 여성의 몸매
그리고 뿔을 달고있습니다. 이렇게 외형적으로 딱 봐도 서큐버스라고 저희 머리속에
인식이 되어있습니다.
많은 게임 애니메이션과 같은 매체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등뒤에 박쥐 날개가 달려있는 악마의 형상을 하고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는 완벽한 얼굴과 몸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주목할만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서큐버스는 몽정을 유도한다는 것입니다.
상당히 충격적이죠.
그들은 인간남자들의 꿈속에 나타나 야한꿈을 꾸도록 유혹하고 몽정을 하게해 정액을 채취합니다.
그리고 인큐버스는 그 정액을 넘겨받아 여자 인간에게 가임신을 시킵니다.
이렇게 해서 태어난 아기는 비정상이 되거나 혹은 악마의 자식으로 태어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이런 유래가 있는지 살펴보니!?
예전부터 악마와 같은 영적존재는 스스로 생식활동이 불가하다고 전해내려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큐버스와 인큐버스와 같은 악마를 통해 번식을 했다고합니다.
서큐버스 퀸 몽마들의 여왕이 되기 전에 오늘 내 꿈에는 안 나타나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정기를 빨리면 건강에 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