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고대생물들의 외형. 믿을만 할까? 고생물 복원도의 타당성을 밝히기 위해서,
'먼미래의 지적생명체가 현대의 지구생명체를 복원한다면,어떤 모습으로 복원될까?' 를 가정해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존콘웨이등 학자3명이 만든 공룡의 대한 새로운가설과 이미지를 주제로 다룬책
올 예스터데이 라는책에 나온 설정으로 인류가 멸종하고 수천 수만년뒤 새로운 지적 생명체가 등장하여
'현대의 동물들을 복원하면 어떤 모습이고 어떤 생각을 할까?' 를주제로 쓴 내용입니다
좀충격정일수도 있지만 현재인류의 고생물복원과정을 생각해보면 설득력 있습니다.
일반적인 벨로시랩터복원도
현재의 랩터 복원도
잘알려져있는 모사사우루스 복원도
최근의 모사사우루스 복원도
미래의 수컷 코끼리 복원도
(화석으로 발견되지 않는 코는 당연히 복원되지 않았고 그결과 이러한 모습으로 복원되었습니다.
그리고 코위치에 있는 근육이 붙은 흔적은, 단순히근육 덩어리가 붙은 모습으로 만들어 부풀어 오른다는 설정입니다.)
미래의 향유고래 복원도
(화석으로만 가지고 복원해서 이런 특이한 모습으로 복원되었습니다.)
향유고래골격도
고래의 몸은 지방이 많아서골격으로는 완전히 근육 지방의 모습을 예측하지못하고 복원 된것 입니다.
미래의 북극 고래 복원도
(아예 어류의 일종으로 복원 된 듯 합니다.)
미래의 비비원숭이 복원도
(이빨에 있는 홈때문에 독이있을거라 추정한 복원도 입니다.물론 실제로 비비는 독이없습니다)
위의 비비원숭이와 같은 예로 독이 있을거라는 가설이 나온공룡있습니다.
(이빨의홈과 독샘이라 추정되는 기관때문에 독이 있을거라는 가설이 나온공룡, 시노르니토사우루스 두개골)
미래의 벌새 복원도
(깃털이 없는 형태로 복원되고,꽃의 꿀을 먹는데 쓰이는 부리는 피를빨아 먹는 용도로 복원되어
조류보다는 기생충같은 모습으로 복원된 모습)
미래의 도룡뇽 복원도
(도룡뇽의 화석을 인간의 화석으로 오인한 사건을 모티브로 그린 것 같습니다)
미래의 고양이 복원도
현대의 인류가 얼마전까지 공룡을 복원했던것처럼 뼈위에 바로 살을 입힌것처럼 복원되었습니다.
미래에서는 고양이가 인간의 집에 침입해서 잡아먹는 포식자라고 예측합니다.
미래의 하마 복원도
쇠도 부러트리는 강한턱과 날타로운 이빨덕분에 적극적인 포식동물이라 예측합니다
그리고 스톤에이지 월드와 현실에서의 공룡 차이...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