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숲고양이 성격은 호기심이 많아 집 밖을 나가기 싫어하는 다른 고양이와 달리 강아지처럼 목줄을 메고 산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노르웨이 숲고양이는 매우 영리한 고양이로 좋아하는 사람을 정해놓고 애교를 부리기도 합니다. 노르웨이 숲고양이 성격이 활발하고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나무타기 등을 좋아하여 캣타워에서 잘 놀며 다른 애완동물과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노르웨이 숲고양이 성격이 활발하지만 크게 짖는 편은 아니고 평소엔 조용합니다. 그렇지만 강아지와 같이 키울 경우 큰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노르웨이 숲고양이는 털이 길고 많지만 다른 장모종만큼 털이 많이 빠지지는 않아 키우기 쉬운 고양이이기도 합니다.
노르웨이 숲고양이 성격은 애교있고 활동적이며 사람에게 다정다감하여 주인과 유대감이 강아지 수준이라 다정다감한 고양이를 원하신다면 노르웨이 숲고양이를 키우시는 것이 알맞습니다. 새끼고양이를 분양받고 어릴 때 많이 놀아주면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노르웨이 숲고양이는 유전적인 병이 없는 고양이지만 번식을 위해 브리더가 품종 교배하다 엉덩이 관절염이 희귀하게 있는 경우가 있을 수는 이지만 대체로 건강하고 튼튼한 고양이입니다. 털갈이 시기에는 털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피부병이나 털 엉킴을 예방하기 위해 자주 빗질해주는 것이 좋지만 노르웨이 숲고양이의 털은 잘 뭉치는 편이 때문에 일주일 정도 간격으로 빗질해주시면 엉키지 않고 잘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