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인천공항에 다녀 올 일이 있어 들렀다가 제 1터미널 4층의 전문식당가에 있는 명가의 뜰이라는 한식당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왠간해서 이곳 공항 전문식당가의 식당을 이용하지 않는 편인데 이날은 상황이 상황인지라 여길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예상한데로 가격은 일반적인 식당에 비해 쎄더군요.
식당의 위치는 참 좋습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정 중앙부에 있어서 특히 창가쪽에 앉아 드신다면 창 밖으로 주기장과 트랩쪽으로 탁 트인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한식 메뉴들이 있는데 그 중에 뜰반상이라고 해서 반상 형태로 차려져 나오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저는 소불고기와 돼지고기 김치찌개반상을 주문했습니다. 이게 15,900원이네요.
소불고기는 달달합니다. 약간 짬쪼름한맛도 나고. 기본은 하는 맛이구요. 김치찌개도 먹을만한 수준은 됩니다. 그런데 뭐 아주 맛있다 정도는 아닌거 같아요. 둘다! 평타 정도는 치는 수준!
음식은 정갈하고 깔끔하게 차려져 나옵니다.
이 식당 옆으로 주기장쪽을 바라다 볼 수 있는 휴계 공간이 있습니다. 정자처럼 만들어져 있는 공간도 있구요. 3층의 출국장에서 바로 한층만 올라가면 되니 꼭 식사를 하시러 올라가지 않으시더라도 출국전에 시간이 좀 되시면 여기 올라가서 시간을 보내시는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식당들 말고 까페와 휴계 공간도 있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