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편의점에서
작은 크기에 꽤나 비싼 오리온 '쫀득쫀득 참붕어빵'을 사왔답니다.
가격은 4,200원으로 총 6개가 들어 있어서 1개 가격은 700원인데 작은 크기에 비해 비싸네요.
100g당 영양정보에서 당류와 지방 %가 조금 높고, 포화지방 %는 조금 더 높네요.
전란액, 백설탕, 밀가루, 팜유, 밀크초콜릿, 전지분유, 코코아매스, 팥페이스트, 전지분유, 유크림,
이소말토올리고당, 주정, 베이킹파우더, 쌀가루, 식염, 잔탄검 등이 들어 있네요.
종이박스 안에는 1개씩 개별 비닐 포장된 6개가 들어 있네요.
1개 무게는 29.8g으로 6개 무게는 178.8g인지라 표시 중량인 174g을 살짝 넘기네요.
작은 붕어 모양으로 윗쪽은 초콜릿으로 눈과 꺽인 줄이 2개 있고, 뒷면은 그냥 평평하네요.
가로 길이는 대략 8.8cm 정도이고,
세로 길이는 대략 4.7cm 정도이며,
2개 높이는 4.0cm 정도 인지라 1개 높이는 대략 2.0cm 수준 이네요.
붕어 모양을 옆으로 잘라 보았더니 생각보다 팥+초콜릿 크림이 적게 들어 있긴 하네요.
아래쪽에 보이는 흰색 내용물은 찹쌀떡인 듯 싶네요.
다른 1개는 붕어 모양의 가운데 정도를 잘라 보았네요.
내용물이 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초콜릿 크림이 섞여 있어서 팥 맛이 제대로 안 나는 편이고
찹쌀떡도 적어 들어 있어서 1개당 700원 짜리인데 작은데다 맛이 별로인 듯 싶긴 하네요.
예전보다 크기 작아지고 팥도 더 적어졌는지 출시 초기에는 맛있게 먹은 듯 싶은데
상당히 오랫만에 다시 사 먹었을 땐 예전 맛이 안 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오리온 '쫀득쫀득 참붕어빵''은 2011년 5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물고기가 부의 상징인 중국에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