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달달함이 적고 부드러운 신라명과 '초코 마드레느'를 구매 했답니다.
원래 가격은 12,510원(무료배송) 인데 할인 적용(-1,620원)으로 10,890원 이네요.
32개가 들어 있는지라 1개당 가격은 340원 정도 이네요.
종이 박스 안에는 2칸으로 칸막이가 되어 있고 16개씩 2칸으로 32개 이네요.
100g당 영양정보에서 지방 %가 조금 높고, 포화지방 %는 조금 더 높은 편이네요.
계란, 백설탕, 박력밀가루, 마가린, 대두유, 팜유, 야자유, 가공유지, 프리페어드에드블펫, 우유,
유청분말, 유크림, 난백, 아몬드파우더, 물엿, 코코아파우더, 전분, 합성착향료 등이 들어 있네요.
투명 비닐 봉지에 개별 포장된 32개가 들어 있네요. (양이 많아서 2줄로 쌓아 놓고 찍었네요.)
둥근 모서리의 작은 막대 형태인데 윗면은 평평하고, 바닥면은 가늘게 줄이 그어져 있네요.
4개 무게는 83.6g으로 1개 무게는 20.9g 정도인지라
32개 전체 무게는 대략 668.8g 수준인데 표시 중량인 480g을 엄청 많이 넘기네요.
가로 길이는 대략 7.6cm 정도이고,
세로 길이는 대략 2.7cm 정도이며,
높이는 1.5cm 정도 수준 이네요.
절단면을 보기 위해서 절반 정도로 잘라 보았네요.
내부에는 따로 내용물이 들어 있지 않네요.
초코 케이크 맛인데 달달함이 적은지라 부담감이 적으며, 부드럽고 맛이 참 좋네요.
(초코 카스텔라를 손으로 조금 눌러서 뭉쳐 놓은 식감 이네요.)
'마드레느'는 마들렌과 같은 것인데 정식 명칭은 '마드레느'라고 합니다.
프랑스가 원산지인 과자로, 카스텔라와 비슷한 맛이 난다. 기본적으로는 조개 모양의 틀로
구워서 조개 모양으로 굽지만, 사용한 모양틀에 따라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설탕, 계란, 버터를 이용해서 만든다. 계란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서
바닐라향이나 레몬즙을 넣어서 만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