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전국 투어 출장때 들렀던 강원도 영월 동강의 아침이란 곳에 들러서 식사를 했습니다.
이곳은 영월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하는 곳인데 훈제 고기로 유명하고, 점심때는 곤드레 정식 드시러도 많이들 찾으시는 곳 입니다.
고기 메뉴 말고 식사용 정식 메뉴로는 곤드레 정식말고도 오리훈제와 곤드레 밥이 함께 나오는 영월정식과 훈제삼겹과 곤드레 밥이 나오는 동강정식 그리고 오리훈제+삼겹훈제에 곤드레 밥으로 구성됀 통나무정식 등이 있습니다.
저는 이번 방문에선 동강정식을 이용했습니다.
동강정식의 메인은 바로 이 훈제됀 삼겹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곤드레 밥이 나오는데 이건 비벼 먹을 수 있는 양념간장을 주셔서 거기 비벼 드시면 됩니다.
바로 여기 보이는 비빔장을 넣고 비비면 돼죠. 그리고 된장 찌게와 다른 밑 반찬들이 함께 다양하게 나오는데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한끼의 정식이었던거 같습니다.
이 집에는 이거 말고도 유명한게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이 녀석 입니다.
이 집에 함께 기거하는 냥이네요. 이날 따라 더워서 그랬는지 별로 기운이 없어 보이고 한동안 출입구 문 앞에 늘어져 누워 있더니 훈제 삼겹 한덩어리를 던져 줬더니 깨어나 저러고 지켜 보기만하고 있더군요.
동강의 아침이 있는 건물 2층에는 탐앤탐스 커피전문점이 있고 그 앞으로는 동강이 흐르고 있어서 경관도 좋은 곳 입니다. 동강의 아침 앞 동강의 경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81&listSeq=4839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