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동네 대형마트에서
살짝 매콤+바삭한 롯데웰푸드 `노가리 땅콩 청양마요맛`을 사왔답니다.
가격은 1,550원 이네요. 36개 정도가 들어 있는지라 1개당 가격은 43원 정도 이네요.
영양정보에서 지방 %가 조금 높고, 포화지방 %는 조금 더 높은 편이네요.
입힙땅콩, 밀가루, 물엿, 설탕, 옥수수, 팜올레인유, 청양마요시즈닝, 청양고추, 황태채엑기스분말,
말토덱스트린, 초산전분, 오징어농축액, 정제소금, 안나토색소, 조미노가리 등이 들어 있네요.
큰 것과 작은 것이 거의 2배 넘게 차이가 나지만 거의 동그란 공 모양이고
온전한 것 31개 + 부서진 것은 (무게 평균으로 환산해 보니) 5개 정도라서 총 36개 아네요.
표면에는 아마도 작은 노가리 조각이 박혀 있는 듯 싶고, 크기 차이가 많이 나네요.
용기 제외 36개 무게는 80.9g으로 표시 중량인 80g을 살짝 넘기네요. 1개당 무게는 약 2.2g 이네요.
큰 것을 골라 지름을 제어 보니까 대략 2.8cm 정도 이네요.
절반 정도를 잘라보았는데,,,
오리온 '오땅' 보다 두께가 조금 얇은 듯 싶은지라 더 바삭하고 잘 부셔 지네요.
내부는 거의 텅 비어 있고, 껍질이 까진 알땅콩이 1개 들어 있네요.
표면에는 진한 고동색 점이 많이 박혀 있는데 아마도 작은 노가리 알갱이 인 듯 싶고,
고소한 '오땅' 맛 + 별로 맵지 않는 청양고추와 노가리 맛이 약간 나네요.
간식으로 먹기에는 조금 느끼하고 단짠 맛이 강해서 아쉽지만,,,
살짝 매콤한 청양마요 맛과 약간의 노가리 맛으로 술안주로는 괜찮을 듯 싶네요.
제조사인 '풍전나이스제과(주)'는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국내 식품 업체로
과자류, 코코아 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