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에서 삼립 하이면 안동식 홍 물냉면 2인분 한 봉지를 회원 할인+카드 할인을 더해서
50% 할인된 3,490원에 판매하는데다 요즘 요리 프로에서 인기가 많은 류슈영 배우 님이 모델로 나온 제품으로 3가지 과일가 8가지 야채로 시원 새콤한 맛과 빨간 안동 식혜를 넣어 매콤 시원하다는 광고 문구가 눈길을 끌어 구입해봤습니다.
포장 앞면 하단부에 적혀 있는 삼립 하이면 안동식 홍 물냉면 중요 특징입니다. 무게 900g에 칼로리는 570kcal 네요.
삼립 하이면 안동식 홍 물냉면 포장 뒷면 원재료 정보와 영양 정보입니다.
삼립 하이면 안동식 홍 물냉면 포장을 뜯어 보면 약간 빨간색을 띄는 냉면육수 2 봉지와 냉면사리 2 봉지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
|
냄비에 물 800ml를 붓고 팔팔 끓인 다음 냉면사리를 넣고 젓가락으로 냉면사리가 잘 풀어지도록 휘저어가며 50초 간 삶았습니다. 잘 삶은 냉면사리를 건져낸 뒤 냉면사리에서 미끄럽고 끈적거리는 느낌이 사라질 때까지 찬물에 여러 번 씻었습니다. 깨끗하게 씻은 냉면사리를 채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했습니다.
홍냉면 육수를 준비하고 접시에 삶은 계란을 반으로 잘라 담고, 오이도 채 썰어서 담은 다음 돼지고기앞다리살로 만든 수육도 얇게 잘라서 담았습니다. 대접에 잘 삶은 냉면사리를 담았습니다.
대접에 담은 냉면사리에 홍냉면 육수를 붓고 고명으로 준비한 삶은 계란과 오이채, 수육 얇게 썬 것을 올렸습니다.
안동식 홍냉면 육수를 마셔봤더니 시원하면서 새콤하고 달콤하면서 끝에 매콤한 맛이 살짝 올라서 입맛 돋고 맛이 좋았습니다. 안동식 홍냉면 육수가 잘 밴 냉면사리와 수육을 함께 집어서 먹으니 수육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더해져 맛있었습니다. 시원하고 아삭한 오이채와 고소한 삶은 계란도 냉면사리와 함께 먹으니 맛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