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방문해서 50% 할인 행사하고 있는 캐나다산 두툼칼집삼결살 한 팩을 사왔습니다. 정가 15,207원에서 50% 할인 된 7,600원에 구입했습니다.
캐나다산 두툼칼집삼결살을 직화냄비에 올리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밑 간을 하고 마늘 한운큼을 직화냄비 뒤 쪽에 담았습니다. 직화냄비 덮개를 덥고 칼집삼결살의 뒷면을 먼저 7분을 굽고 덮개를 연 다음 뒤집어서 앞면을 7분 동안 굽는 등 총 14분 동안 구웠습니다.
직화냄비 밑 부분에 물을 붓는 공간이 있어서 직화로 삼겹살이 구워지는 동안 물이 끓어서 수증기가 올라오기 때문에 삼겹살 겉은 노릇하게 구워지면서 수증기가 올라와 동시에 쪄지기 때문에 교자 만두처럼 삽겹살 속에 수분을 머금어 촉촉하게 구워졌습니다. 참고로 구어지는 동안 삼겹살에서 나온 기름은 구멍 밑으로 흘러내려 물 위에 떨어지기 때문에 냄새와 연기가 적게 발생해서 좋았습니다.
찬 그릇에 김치, 부추겉절이, 마늘쫑새우볶음, 고추장을 담았습니다. 큰 스텐 접시에 밥을 담고 구운 마늘과 먹기 좋게 자른 잘게 자른 삽겹살을 담고 작은 접시에 깨끗하게 씻은 상추를 담아서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상추에 밥, 삼겹살, 고추장, 김치, 부추겉절이, 구운 마늘을 올린 다음 쌈 싸서 먹으니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