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슈퍼에서 풀무원 직화 짜장면 밀키트 4인분 한 팩을 사왔습니다. 총 무게 1,320g에 총 칼로리는 2,400kcal네요. (1인분 330g, 600kcal) 표시된 중요 특징은 직화짜장소스(54.55%), 중양파 18%, 중찬명가춘장 6.2%, 양배추 6%, 돼지고기 5%, 대파3.4%네요.
풀무원 직화 짜장면 밀키트의 영양 정보와 원재료 정보입니다.
포장을 뜯으면 1인 분씩 포장된 직화짜장면 면과 직화짜장 소스가 각각 4개씩 들어가 있습니다.
냄비에 물 800ml를 붓고 팔팔 끓이다가 직화짜장면 면을 넣고 4분 간 삶은 다음 면을 채에 건져내서 물기를 뺐습니다. 면을 삼고 남은 끓는 물에 직화짜장소스를 넣고 3분 간 데웠습니다.
대접에 삶아 놓은 중화짜장면 면을 담고 그 위에 직화짜장 소스를 부었습니다. 잘게 자른 양파와 대파, 돼지고기 조각이 들어가 있어서 냄새를 맡아보니 짜장면 특유의 맛있는 냄새가 났습니다.
찬 그릇에 잘 익은 양배추 김치를 담고 젓가락으로 직화짜장 소스와 면을 잘 비볐습니다.
젓가락으로 잘 비벼진 풀무원 직화짜장면을 집어서 맛을 봤습니다. 불맛도 살짝 느껴지고 짜장면 특유의 단짠 맛이 나는 것이 중국집에서 파는 일반짜장면과 맛이 상당히 비슷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짜장면 밀키트 맛이 중국집 짜장면과는 차이가 많이 나서 실망했었는데 오늘 먹은 짜장면 밀키트는 중국집 짜장면과 맛에 상당히 근접해 있어서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