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롯데슈퍼 들러서 요리하다 진한 송탄식 부대찌개 2인분 밀키트를 사 왔습니다. 햄, 소시지와 치즈를 넣어 국물이 진득한 것이 송탄식 부대지째의 특징이라고 하네요. 전면 하단부에 표시된 내용을 살펴보면 무게 775g, 소시지 11.6%, 프레스햄 3.95, 가공치즈 2.3%로 구성돼 있다고 합니단.
포장 뒷면에는 조리방법과 내용물 구성에 대해 자세히 표시돼 있었습니다.
진한 송탄식 부대찌개 밀키트 포장을 뜯어서 구성물을 모두 꺼내 보면 사골육수, 사리면, 부대찌개용소스, 치즈, 소시지와 프레스햄, 김치, 양파와 대파, 떡국 떡, 베이크드빈스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냄비에 물 500ml를 붓고 사골육수, 부대찌개용 소스, 김치, 양파와 대파, 베이크드빈스를 모두 넣고 팔팔 끓였습니다. 설명서에는 떡국용 떡도 같이 넣고 끓이라고 했지만 떡국용 떡을 먼저 넣고 끓이면 너무 물렁하게 풀어질까 봐 나중에 라면사리와 치즈를 넣을 때 함께 넣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양파와 대파 양이 모자라 보여서 집에 양파와 대파를 추가로 더 썰어 넣었습니다.
국물이 팔팔 끓어 오르면 라면사리와 치즈, 떡국용 떡을 넣고 집에 있는 콩나물을 추가로 넣고 4분 간 더 끓여서 진한 송탄식 부대찌개를 완성했습니다.
찬 그릇에 잘 익은 양배추 김치, 우엉채조림과 연근조림, 멸치볶음과 멸치볶음, 도라지오이초무침을 담고 대접에 부대찌개를 담아서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얼큰하고 진한 부대찌개를 국자로 떠서 추가해 가며 밥과 함께 먹으니 맛있네요.